4HIM
로그인 회원가입
4HIM
4HIM


이만석 칼럼 [Column]

10-25
중학교 역사 교과서의 이슬람 편향성 문제   교육은 백년지대계라고 하며 자라나는 차세대 일꾼들을 바르게 양성하는 매우 중차대한 사명입니다. 그러므로 교육공무원들의 역할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학생들을 가르치는 교과서가 편향적으로 특정 사상이나 종교에 편중되어 기술된다면 그것을 기초로 가르쳐야 하는 교사들의 교육행위는 학생들을 기형아로 만드는 범죄행위가 되어 버리고 만다고 생각됩니다.   물론 학생들이 다양한 사상과 종교를 접하고 그 내용을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주어 비교하는 능력을 기르는 것은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이를 위해서는 교과서는 객관적이고 진실을 기초로 한 균형 잡힌 내용으로 집필되는 것이 가장 중요…
10-25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갈등의 진실                                                                                                                                                                                              &…
10-08
서울 지하철 6호선 이태원역에서 내려 우사단길로 접어들었다. 서울이슬람성원(聖院)을 찾는 것은 17년 만이다. 2001년 9·11테러사건 직후에도 ‘한국의 이슬람’에 대해 취재하기 이곳을 찾았었다. 우사단길 입구에 붙어 있는 쓰레기를 버리지 말라는 경고문이 눈길을 끈다. 한국어와 영어, 그리고 아랍어로 쓰여 있기 때문이다. 이슬람성원이 있는 우사단로 10길에는 아랍어가 병기된 이슬람 종교용품점, 여행사, 환전소, 할랄음식점 등이 늘어서 있다.    말레이시아나 인도네시아 같은 동남아에서 온 것으로 보이는 여성 관광객들, 서남아나 중동 등지에서 와서 눌러앉은 것으로 보이는 남성들도 보였다. 몇 년 전 여행했던 제네바의 거리가 생각났다. 북아프리카나 중동에서 온 무슬림(이슬람교도)들과 흑인들이 몰려 …
08-03
무슬림이 <IS의 매뉴얼>을 반박하다니? 이만석 목사 한국이란인교회, 4HIM, 무슬림선교훈련원   얼마 전 영국의 반극단주의 조직인 “퀼리암”이라는 단체가 “지하디스트 성경”이라고 불리는 579쪽짜리 “IS(이슬람 극단주의 무장단체) 매뉴얼”을 공개했다고 한다. 퀼리암은 이 매뉴얼을 2015년 온라인에서 입수해 2년 동안 분석한 끝에 IS의 지침들이 이슬람의 가르침을 왜곡했다는 결론을 내렸다고 한다. 그리고 이슬람의 경전인 꾸란을 토대로 하여 IS가 내린 지침들마다 왜 그것이 이슬람의 가르침이 아닌지를 조목조목 반박을 달았다고 한다. 예를 들면, IS의 지침서에는 시신훼손을 비롯해 인간장기 매매, 참수, 어린이 살해, 세계를 표적으로 한 테러 등 갖은 야만행위가 담겨 있고, 대량파괴무기(WMD)의 사용, 민간인 살해,…
08-03
    이만석 목사 (4HIM 대표) 제주도에 집단 입국한 예멘인들이 난민신청을 한 문제는 청와대 청원이 생긴 이래 최대 인원인 714,875명이 난민법 폐지 및 개정에 동의할 정도로 뜨거운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지난 5월 561명의 예멘인들이 제주도 무비자 입국제도의 허점을 이용하여 대거 몰려들어왔고, 그 중 549명이 난민신청을 했다는 사실이 보도되면서 시민들은 우려의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   그러나 한편으로는 우리도 한 때 전쟁의 고통을 경험한 나라로서 어려움에 처한 사람들을 돕는 것은 당연한 일이며, 더구나 기독교인에게 나그네를 돕는 것은 외면할 수 없는 주님의 명령이라면서 …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맨끝

4HIM
4HIM 소개 지역별 이슬람 뉴스 이만석 칼럼 전문가 칼럼  
  Tel : 010-8220-5290   E-mail : foxkr@ms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