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HIM
로그인 회원가입
4HIM
4HIM


이만석 칼럼 [Column]

05-13
이만석 목사(한국이란인교회, 4HIM, 무슬림선교훈련원)     며칠 전 신문에 “제주 무사증 제도 악용 활개”라는 제목의 기사가 눈에 확 들어왔다. 우리나라의 제주도는 관광 활성화 정책의 일환으로 2002년 4월 1일 ‘제주국제자유도시특별법’을 시행하면서 모든 외국인이 비자(VISA)없이 입국하여 한 달간 체류할 수 있게 되었다. 물론 여기서 테러지원국으로 선정된 11개 나라는 제외되었다. 그러자 제주도에 외국인 관광객들이 몰려들기 시작했다. 대부분은 중국 단체 관광객들이었다. 제주도민들은 늘어나는 관광수입에 환호하며 박수를 쳤으나 비자 없이 제주도에 들어왔던 사람들이 범죄를 저지르는 경우가 급증하고 있고 바다를 건너 육지의 다른 도시들로 빠져나가는 사례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
05-10
[뉴스타운TV] 이슬람의 할랄산업지원 무엇이 문제인가? - 이만석 목사의 이슬람 무슬림 바로알기 제6회 
03-16
정부의 할랄 장려 정책 무엇이 문제인가? 들어가는 말 최근에 부쩍 할랄 인증 붐이 일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할랄’이란 이슬람 율법으로 허용된 것을 말하는 것이며 ‘하람’이란 금지된 것을 말하는 것이다. 할랄 인증이란 무슬림들에게 사용(식용)을 허용한다는 인증서이며 이는 정부에서 발급하는 것이 아니라 이슬람 사원이나 사설 이슬람 단체에서 까다로운 절차를 거쳐서 발급한다. 식품은 물론 화장품이나 의약품에 이르기까지 할랄 인증을 받는 것을 일확천금을 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고 언론을 통해 부추기고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속고 있다. 누구나 새로운 일에 뛰어들기 위해서는 그들의 일방적 견해만 들을 것이 아니라 결정하기 전에 반드시 그 반대 의견도 들어봐야 할 것이다. 그러나 …
02-10
이만석(4HIM 대표, 무슬림선교훈련원장)   평창 동계올림픽을 앞두고 사전 조사차 내려온 북한 방문단 앞에서 김정은 사진과 인공기를 태운 사람들을 경찰이 처벌하려는 움직임을 보였다. 그러자 국민들은 법 집행이 형평성을 잃었다며 분노하고 반발했다. 작년 미국 트럼프 대통령의 방한 때는 일부 과격단체들이 트럼프의 사진과 성조기를 불태울 때 ‘표현의 자유’라며 아무런 제재도 가하지 않더니, 왜 김정은의 사진과 인공기를 훼손하는 것만 문제 삼아 처벌하느냐는 것이다. 분개한 젊은이들이 줄줄이 김정은 사진과 인공기를 태우는 행사를 하고 이것을 동영상으로 찍어 유투브에 올리는 일이 잇따르고 있다. 대통령이나 정부의 방침을 비난하면 제재를 가한다는 전에 없던 방침에 인터넷이 한 때 들끓기도 했다.…
12-16
최근 미국의 트럼프 대통령이 예루살렘을 이스라엘의 공식수도로 인정하며 텔아비브에 있는 미국 대사관을 예루살렘으로 옮길 것이라고 말해 국제사회의 공분을 사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렇게 말하면 국제사회가 벌떼같이 달려들어 반대할 것이라는 것을 몰랐을까? 아니다. 오히려 그는 누구보다도 더 잘 알고 있었을 것이다. 혹자는 트럼프가 국내에서 유대인들의 입김으로 자신의 지지도를 끌어 올리려고 그들의 비위를 맞추기 위해서 그렇게 했다고 말하기도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신이 아니면 아무도 이 문제를 정리할 사람이 없을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기에 그렇게 했을 것이라고 생각된다.  혹자는 예루살렘은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의 공동수도로 인정해야 한다고 주장하기도 한다. 그러나 팔레스타인은 국제사회나…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맨끝

4HIM
4HIM 소개 지역별 이슬람 뉴스 이만석 칼럼 전문가 칼럼  
  Tel : 010-8220-5290   E-mail : foxkr@ms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