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HIM
로그인 회원가입
4HIM
4HIM


이만석 칼럼 [Column]

08-03
    이만석 목사 (4HIM 대표) 제주도에 집단 입국한 예멘인들이 난민신청을 한 문제는 청와대 청원이 생긴 이래 최대 인원인 714,875명이 난민법 폐지 및 개정에 동의할 정도로 뜨거운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지난 5월 561명의 예멘인들이 제주도 무비자 입국제도의 허점을 이용하여 대거 몰려들어왔고, 그 중 549명이 난민신청을 했다는 사실이 보도되면서 시민들은 우려의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   그러나 한편으로는 우리도 한 때 전쟁의 고통을 경험한 나라로서 어려움에 처한 사람들을 돕는 것은 당연한 일이며, 더구나 기독교인에게 나그네를 돕는 것은 외면할 수 없는 주님의 명령이라면서 …
05-13
이만석 목사(한국이란인교회, 4HIM, 무슬림선교훈련원)     며칠 전 신문에 “제주 무사증 제도 악용 활개”라는 제목의 기사가 눈에 확 들어왔다. 우리나라의 제주도는 관광 활성화 정책의 일환으로 2002년 4월 1일 ‘제주국제자유도시특별법’을 시행하면서 모든 외국인이 비자(VISA)없이 입국하여 한 달간 체류할 수 있게 되었다. 물론 여기서 테러지원국으로 선정된 11개 나라는 제외되었다. 그러자 제주도에 외국인 관광객들이 몰려들기 시작했다. 대부분은 중국 단체 관광객들이었다. 제주도민들은 늘어나는 관광수입에 환호하며 박수를 쳤으나 비자 없이 제주도에 들어왔던 사람들이 범죄를 저지르는 경우가 급증하고 있고 바다를 건너 육지의 다른 도시들로 빠져나가는 사례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
12-16
2014년6월29일 탄생된 IS(이슬람 국가:Islamic State)라는 이슬람 무장단체는 이라크와 시리아 땅 거의 1/3씩을 차지하고 3년간 국가 형태를 갖추고 온 세계를 상대로 싸워 왔으며 이제 거의 패퇴하는 양상이지만 그렇다고 완전히 소멸되지는 않을 것이다. 왜냐하면 지구촌에 흩어져 활약 중인 31개 이슬람 무장단체들이 IS에 충성을 맹세했기 때문에 비록 점령지를 다 빼앗겼어도 원하기만 하면 언제든지 어디서나 헌신된 무슬림 전사들에게 테러를 지시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제 이들 세력이 흩어져 외로운 늑대처럼 치고 빠지는 전략으로 세계를 뒤흔들 것으로 보인다.   그들이 그동안 보여준 잔인성과 비이성적인 파괴행동은 인류의 증오를 사기에 충분한 것이었으며 이는 꾸란의 명령을 실천하는 행위이기에 아무도 말…
09-15
                                                                                이만석 목사(무슬림선교훈련원장) 유럽의 난민 정책은 꾸준히 문제가 되어 왔다. 인류의 화약고라고 하는 중동에서 끊임없이 일어나는 국가 간의 전쟁과 내전 때문에 난민들이 발생했지만 그동안 난민들은 수십만 수준에 머물러 있었고 유럽까지 도달하는 경우는 그리 많지 않아서 그리 큰 문제는 없었다. 그러나 2015년 9월2일 한 장의 사진이 세계를 흔들었다. 시리아에서 난민선을 타고 유럽으로 향하던 배가 파선되어 세 살짜리 아일란 쿠…
01-15
 이만석 목사 (한국이란인교회, 4HIM, 한국장로교총연합회 및 한국교회연합 이슬람연구원장 )     난민들의 어머니 안젤라 메르켈 여사 안젤라 메르켈 독일총리는 난민들의 어머니로 유명하다. 2015년 9월 초 부모를 따라 유럽행 난민선을 탔다가 지중해에서 배가 전복되는 사고로 파도에 밀려 터키 해변가의 시체로 발견된 3살 박이 아일란 쿠르디의 사진 한 장에 국제 사회가 안타까워하며 눈물만 흘리고 있을 때 독일의 안젤라 메르켈 총리는 시리아 난민들을 조건 없이 모두 받아들이겠다고 통 큰 결정을 해 세상을 놀라게 했다. 정치인으로서 국민들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이런 결정을 내리기는 쉽지가 않았을 것이다. 그녀는 이 조건 없는 인도주의적 결정으로 인류애를 상징하는 위대한 정치인이라는 세계인의 찬사를 …
목록
 1  2  맨끝

4HIM
4HIM 소개 지역별 이슬람 뉴스 이만석 칼럼 전문가 칼럼  
  Tel : 010-8220-5290   E-mail : foxkr@ms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