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HIM
로그인 회원가입
4HIM
4HIM


이만석 칼럼 [Column]

08-03
1. 이란이 열리고 있다. 최근 로허니 이란 대통령은 오랜 기간 동안의 서방세계와 껄끄러운 관계를 청산하고 이란의 경제를 살리기 위해서 핵무기 개발을 동결하고 국제기구의 감시를 수용하겠다고 밝혀 해빙 무드를 타고 있다. 이란은 지정학적으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점하고 있다. 중동과 아시아의 다리 역할을 하고 있으며 이슬람국가이면서도 아랍어권이 아닌 특수한 나라이기도 하다.  이란은 과거 페르시아 제국의 후예로서 온 세계를 지배했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면서도 아랍인들의 침략에 굴복하여 자신들의 종교인 배화교(조로아스터교)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아랍인들의 종교인 이슬람을 받아들여서 지금은 시야파 이슬람의 종주국 역할을 하고 있다.   이란은 2500년 동안 왕정 통치를 유지해 왔기에 1971년 이란의 쉬라…
04-28
 3) 이란의 선교 전망과 전략 이란의 선교는 지금이 황금기라고 해도 좋을 것이다. 어떤 이는 이란 역사상 가장 훌륭한 선교사를 한 명 선발한다면 이슬람 혁명을 일으킨 호메이니옹이 당선될 것이라고 한다. 왜냐하면 이슬람 혁명 이전에 이란에서 팔레비 왕의 우호정책에 힘입어 수많은 서구의 기독교 선교사들이 활동을 해왔지만 별로 열매가 없었던 것이 사실이었다.그런데 이슬람 혁명 이후에 강력한 이슬람 홍보 정책에도 불구하고 온 국민들의 마음은 이슬람에 회의를 느끼게 되고 기독교에 긍정적인 관심을 가지게 되었기 때문이다. 이란에서 종교의 자유를 완벽하게 보장하고 수천명의 선교사들이 들어가서 마음껏 활동하도록 보장했더라도 1979년 이슬람 혁명 이후 30여년 밖에 지나지 않은 이 시…
04-28
4. 이란 선교의 전망   1)이란의 정치적 상황 이란은 시야파 이슬람의 종주국 역할을 감당하기 원하며 세계 이슬람의 맹주 자리에 오르기를 원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핵무기가 필요하다는 것이 이란 통치자들의 생각이다. 이란은 정치적으로 북한과 매우 긴밀한 유대관계를 유지하고 있으나 대한민국과는 친미성향의 국가로 분류하여 정치적으로 경계하는 입장이다. 그러나 민간 차원에서의 교류는 매우 활발하다. 축구를 매우 좋아하는 이란 사람들은 한국이 2002년 한,일 월드컵에서 4강신화를 기록한 것을 두고두고 이야기 하면서 대한민국이 아시아 축구의 체면을 세워주었다고 칭찬이 대단하다.      또한 중동을 휩쓸고 있는 한류 열풍이 이란에 불어 “대장금”, “주몽”, “해신 장보고” 등의 T.V를 통한…
04-28
2. 이란의 한인교회   1)테헤란 한인교회 설립 과정   1974년 3월부터 1년 동안 유엔의 산하기관인 국제 식량 농업기구(FAO)의 책임자로 테헤란에 파견되어 근무하고 있던 수원 서둔교회 김문협 장로가 이란에 한인교회가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고 방법을 모색하고 있었다. 그 당시 이란에는 한인교포가 300명 내외가 거주하고 있었는데 대부분이 기술자들이었고 가족을 동반한 사람들이 적지 않았다. 이란이 비록 이슬람 국가였지만 테헤란에는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교회가 있었고 미국 장로교회 선교부도 주재하고 있었다. 김문협 장로는 예배 장소를 물색하던 중 자신이 머물던 호텔 부근에 살고 있던 한국인 정순경 씨의 집이 넓어 적합할 것 같은데 거기서 모여서 예배를 드려도 될까를 물었다고 한다. 놀라운 …
04-28
  1. 이란은 어떤 나라인가                                                                 한국이란인교회: 이만석 목사   1)이란 개요 최근 이란 이야기가 세계를 뒤흔들고 있다. 중동 땅에 있는 나라로서 대한민국과는 특별히 긴밀한 유대관계가 있는 것 같지 않은 이 나라가 왜 신문에 자주 오르내리는 것일까? 이란은 알면 알수록 더욱 신비한 나라이다. 현재 이란은 전 세계 …
목록
 1  2  3  4  5  6  7  맨끝

4HIM
4HIM 소개 지역별 이슬람 뉴스 이만석 칼럼 전문가 칼럼  
  Tel : 010-8220-5290   E-mail : foxkr@ms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