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HIM
로그인 회원가입
4HIM
4HIM


이만석 칼럼 [Column]

03-16
정부의 할랄 장려 정책 무엇이 문제인가? 들어가는 말 최근에 부쩍 할랄 인증 붐이 일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할랄’이란 이슬람 율법으로 허용된 것을 말하는 것이며 ‘하람’이란 금지된 것을 말하는 것이다. 할랄 인증이란 무슬림들에게 사용(식용)을 허용한다는 인증서이며 이는 정부에서 발급하는 것이 아니라 이슬람 사원이나 사설 이슬람 단체에서 까다로운 절차를 거쳐서 발급한다. 식품은 물론 화장품이나 의약품에 이르기까지 할랄 인증을 받는 것을 일확천금을 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고 언론을 통해 부추기고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속고 있다. 누구나 새로운 일에 뛰어들기 위해서는 그들의 일방적 견해만 들을 것이 아니라 결정하기 전에 반드시 그 반대 의견도 들어봐야 할 것이다. 그러나 …
05-06
                                                                          이만석(한장총, 한교연 이슬람대책위 연구원장) 대한민국에 할랄 식당, 할랄 인증 제품 출시 등으로 이슬람 바람이 불고 있다. 사드 배치 문제로 중국의 경제 보복조치 때문에 중국인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기자 이들의 빈자리를 무슬림 관광객으로 채우자고 하는 것이 급조된 정부의 정책이다. 이는 유럽 사람들의 안보와 질서와 행복이 이슬람 때문에 파괴되고 있는 것을 보면서도 자기들이 뭔가를 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한 탁상공론에 불과하지 경제에 …
03-13
                                                                         이만석 목사(한국이란인교회)  (할랄의 정체 1 에서 계속) ⑥ 돼지고기나 돼지에서 추출된 부산물은 먹지 말라.   돼지고기는 꾸란에 먹지 말라고 기록되어 있는 것이니까 아무리 위생적인 도축 방법으로 잡아도 할랄이 될 수 없다. 그러므로 할랄은 위생과 무관하다는 것을 이것만으로도 증명할 수 있을 것이다. 만일 할랄 도축장이 건설되면 반경 5 Km 내에서는 돼지를 기르는 농가나 돼지고기를 취급하는 정육점이나 식…
03-13
                                                   이만석 목사(한국이란인교회) 최근에 정부 주도적으로 할랄 바람이 불고 있는 것을 보면서 안타까운 마음을 금할 수 없다. 심지어 유일호 경제 부총리는 2016년 7월7일 투자 활성화 대책을 발표할 때 할랄에 대해서 언급하면서 “할랄 지원 정책이 과거 수쿠크법 무산 때처럼 되지 않을까 걱정해 주시는데 그렇지 않을 것”이라고 정부의 공권력을 총동원해서 적극 추진할 것임을 공개적으로 천명했다. 그러나 정부가 무지한 정책을 추진할 때 백성이라도 깨어 있어야 국가가 재앙에 빠지지 않을 것이다. 그렇다면 할랄 정책을 왜 반대하는가를 살펴보…
09-30
 이만석 목사    4HIM대표/ 한국이란인교회 담임  한국장로교총연합회 이슬람연구원장  한국교회연합 이슬람연구원장  예장통합 이슬람대책위 전문위원 도축할 때 알라의 이름을 부르는 문제에 관한 부카리의 하디스가 있다. 그것은 무함마드의 애처 아이샤가 전한 것이기에 아무도 부인할 수 없는 정확한 자료다. 최근에 이슬람으로 개종한 어떤 사람들이 무함마드를 찾아와 물었다. “어떤 사람들이 고기를 가져왔는데 그것을 도축할 때 알라의 이름을 불렀는지 모르겠다”고 하니까 무함마드는 “너희가 알라의 이름을 부르고 먹으면 된다”고 했다.(Sahih al Bukhari Volume7, Book67, Number415)   이 외에 알코올이 금지 목록에 추가되기도 하는데 꾸란에도 알코올에 대해서 금한 곳은 꾸란5:9…
목록
 1  2  3  4  맨끝

4HIM
4HIM 소개 지역별 이슬람 뉴스 이만석 칼럼 전문가 칼럼  
  Tel : 010-8220-5290   E-mail : foxkr@ms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