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HIM
로그인 회원가입
4HIM
4HIM


2.png

25일 힌두교도 수만명 건립 촉구 집회…무슬림 "선거 앞둔 선동" 비판 내년 총선을 앞두고 인도 종교 갈등의 진원지로 꼽히는 인도 북부의 작은 도시 아요디아가 다시 들끓고 있다. 26일(현지시간) 현지 언론과 외신 등에 따르면 힌두 우익단체 비슈바 힌두 파리샤드(VHP) 등을 중심으로 한 열혈 힌두교도 수만 명이 전날 인도 북부 우타르프라데시 주(州) 아요디아에 모여 그곳 힌두신 라마의 탄생지에 사원을 건립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아요디아 곳곳은 이들이 내건 라마신 포스터와 플래카드로 뒤덮였다. VHP 측은 이날 모인 힌두교도가 5만여명에 달한다고 주장했다. 이들이 라마신 사원을 세워야 한다고 주장하는 장소는 과거 이슬람 바브리 사원이 있던 곳이다. 이 이슬람 사원은 1992년 힌두교도와 이슬람교도 간 충돌로 파괴…
호주 멜버른에서 총기 테러를 모의한 용의자 3명이 20일(현지시간) 경찰에 붙잡혔다. 같은 도시에서 흉기 테러로 행인 1명이 숨지고 2명이 다친 사건이 벌어진 지 약 열흘 만이다. 호주 경찰은 이날 오전 터키계 호주인 형제와 공범 1명을 반자동 소총의 구입을 시도하는 등 테러를 모의한 혐의로 체포했다고 BBC, 로이터 통신 등 외신이 보도했다. 이들은 각각 30살과 26살, 21살이다. 호주는 자동·반자동 총기의 소유를 금지하는 등 엄격한 총기 관리법을 적용하고 있다.현지 경찰에 따르면 이들은 이슬람국가(IS)의 영향을 받아 테러를 계획했다. 지난 9일 멜버른 도심에서 소말리아 출신 한 남성이 흉기를 휘두른 사건과 이들 사이에 직접적 연관은 없었으나, 이 여파로 테러 모의 계획을 서두른 것으로 수사결과 나타났다. 호주 당국은 …
주민들 불평 수용, 힌두 내셔널리즘 여파…행정 낭비도 초래 인도에는 대도시에서 작은 마을까지 지명을 바꾸는 바람이 불고 있다. 인도 북서부 라자스탄주의 경우 23개 지역의 이름을 바꾸기로 결정했고, 하리아나주, 우타르프라데시주, 마디야프라데시주, 오디샤주 등지에서도 지역 이름 변경이 한창이다. 코트라 콜카트 무역관의 보고서에 따르면, 인도 북서부의 구자라트주 주도인 아메다바드(Ahmedabad)의 경우 이슬람 유산에 대해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이슬람식 명칭이라는 이유로 카르나바티(Karnavati)라는 이름으로 개명을 추진 중이다. 또 텔랑가나주의 수도 하이데라바드(Hyderabad), 타지마할이 속한 아그라(Agra), 아잔타 석굴로 유명한 아우랑가바드(Aurangabad)도 지역명 변경을 추진중이다. 중소…
국제사회에서 중국 소수 민족인 위구르인들의 인권 문제가 관심을 얻는 가운데 중국이 내부적으로 위구르인들에게 '중국인 정체성'을 주입하는 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는 11일 중국 당국이 위구르인들을 상대로 "우리는 모두 중국인이며 투르크족이 아니다"라는 주제의 선전전을 새로 벌이고 있다고 전했다. 공산당 기관지 인민일보는 최근 "신장의 역사적 문제를 정확히 이해해야 한다'는 제목의 글을 실었다. 인민일보는 신장자치구에서 전 투르크인들이 단결해야 한다는 정치적 운동인 '범 투르크주의'는 여전히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종교적 극단주의도 아직 제거가 요원하다고 지적했다. 신문은 분열주의가 신장 역사를 왜곡해 마치 이 지역이 과거 독립 국가였던 것처럼 전파하고 있다면서 국민들이 중…
'신성 모독죄'로 사형 위기에 처했다가 무죄가 선고됐으나 이에 항의하는 현지 보수 이슬람교도들의 요구로 재심을 받을 처지에 놓인 파키스탄 여성의 남편이 이탈리아에 도움을 청하고 나섰다.이탈리아가톨릭협회(ACS)는 7일 파키스탄 여성 아시아 비비의 남편이 자신과 가족들이 파키스탄을 떠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을 이탈리아 정부에 요청해 왔다고 밝혔다.비비의 남편은 ACS의 홈페이지에 게재된 영상에서 "목숨이 위험에 처해있다. 물건을 사러 밖으로 나갈 수도 없기 때문에 먹을 것도 남아 있지 않은 상황"이라며 이탈리아 정부에 도움을 호소했다. 이탈리아 정부는 비비 남편의 이 같은 요청에 대해 도와줄 방법을 찾아보고 있다고 밝혔다.마테오 살비니 부총리 겸 내무장관은 "이 젊은 여성의 미래를 보장하기 위해 인도적으로 가능한 …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맨끝
4HIM
4HIM 소개 지역별 이슬람 뉴스 이만석 칼럼 전문가 칼럼  
  Tel : 010-8220-5290   E-mail : foxkr@ms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