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HIM
로그인 회원가입
4HIM
4HIM


2.png

싱가포르 자영업자들이 '할랄 인증'과 관련된 가짜뉴스로 큰 타격을 입고 있다. 15일(현지시간) 말레이시아 일간지 '더 스타 온라인'에 따르면 '할랄 인증'을 받은 가게가 돼지고기를 이용한다는 가짜뉴스 때문에 일부 가게들이 매출 감소 등의 큰 피해를 입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   할랄(Halal)은 ‘허용된 것’을 의미하는 단어로, 이슬람 율법 샤리아에 따라 무슬림에게 허용된 식품을 할랄 식품이라고 한다. 무슬림들은 돼지고기를 먹을 수 없고, 닭고기나 쇠고기의 경우에도 이슬람 율법에서 허용된 방식으로 도축된 고기만 먹을 수 있다.  싱가포르 웨스트게이트몰에서 용타우푸 가게 ‘그린 딜라이트’를 운영하는 메이 리우씨(여.49세)는 "그동안 할랄 인증을 받고 가게를 운영하고 있었는데 돼지고기를 사용한다…
【 앵커멘트 】세계에서 손꼽히는 부자 나라 브루나이에서 반 인간적인 신체 형벌을 시행해 비판을 사고 있습니다.동성애를 하거나 불륜을 저지르면 돌팔매로 처형하고, 절도를 하면 손목을 자르는 게 법의 골자입니다.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보도에 장명훈 기자입니다.【 기자 】산유국으로 세계에서 손끕히는 부자 나라 브루나이가지난 3일 이슬람 종교의 율법에 따라 새로운 형법을 시행하겠다 발표했습니다.▶ 인터뷰 : 하사날 볼키아 / 브루나이 국왕- "알라신의 축복에 닿길 바랍니다. 이슬람의 가르침으로 강해지는 나라를 원합니다."새로운 형법으로 동성 간 성행위를 하거나 불륜을 저지르면 숨질 때까지 돌로 때리는 '투석 사형제'가 도입됐습니다.남의 물건을 훔치다 걸리면 초범은 오른손을 절단하고, 재범은 왼쪽 다리가 잘립니…
‘감금 성교육→공개 매질→돌팔매 사형.’ 무슬림이 다수인 동남아시아 국가들이 동성애 처벌을 강화하면서 인권침해 논란이 일고 있다. 공개 태형에 이어 투석 사형까지 등장했다. 국제 인권단체들은 즉각 반발했다. 2일 월스트리트저널(WSJ) 등 외신과 현지 언론에 따르면 석유부국인 이슬람왕국 브루나이는 동성애자나 간통죄(불륜)를 저지르면 투석 사형에 처하는 내용을 담은 형법 개정안을 3일부터 발효한다. 2013년 도입하려 했으나 국제 인권단체가 거세게 반발한데다, 구체적 시행 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해 미룬 바 있다. 브루나이 정부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된 샤리아(이슬람 관습법) 형법은 동성애나 불륜을 저지른 사람은 숨이 끊어질 때까지 돌을 던져 죽이는 투석 사형을 집행한다는 조항이 담겼다. 또, 절도범의 경우 초범…
동남아시아의 대표적 이슬람 국가 중 하나인 브루나이가 절도범의 손목을 자르고 동성애자나 간통죄를 저지른 이는 투석 사형에 처하도록 한 새 형법을 내달부터 시행하기로 해 논란이 일고 있다. 28일 현지 언론과 외신에 따르면 인권단체 국제앰네스티(AI)는 전날 성명을 통해 브루나이의 샤리아(이슬람 관습법) 형법이 내달 3일부터 발효한다고 밝혔다. 브루나이 법무상 홈페이지를 통해 작년 말 공지된 샤리아 형법은 동성애자나 간통을 저지른 사람은 목숨을 잃을 때까지 돌을 던져 죽이는 투석 사형에 처한다는 내용이 담겼다.또, 절도범의 경우 초범이라면 오른 손목을, 재범이라면 왼쪽 발목을 절단하도록 했으며, 미성년자도 이런 처벌에서 예외를 두지 않도록 한 것으로 전해졌다. AI의 브루나이 담당 연구원 레이철 초아-하워드는 "브…
룰리셀브 브랜드, 우아하고 기발한 스타일 인기…예약률, 생산량 40% 넘어 최종수정 2016.11.08 08:28 무슬림이 인구 대다수를 차지하는 동남아시아에서 이슬람 패션 열기가 한창 달아오르고 있다. 이를 주도하는 것이 디지털 마케팅이다. 이슬람 패션 시장의 잠재력은 어마어마하다. 미국 뉴욕 소재 이슬람 시장 전문 조사업체 디나르스탠더드의 '2015~2016년 글로벌 이슬람 경제 보고서'에 따르면 무슬림 소비자들이 의류를 구매하는 데 쓰는 돈은 2300억달러(약 263조4650억원)로 추정된다. 이는 오는 2019년 3270억달러로 증가할 듯하다. 3270억달러라면 영국(1070억달러)ㆍ독일(990억달러)ㆍ인도(960억달러)의 의류시장을 합한 것보다 큰 규모다. 2013년 무슬림이 의류 구매에 2660억달러를 지출했으며 이는 2019년 4840억달러에 이를 것…
목록
 1  2  3  맨끝
4HIM
4HIM 소개 지역별 이슬람 뉴스 이만석 칼럼 전문가 칼럼  
  Tel : 010-8220-5290   E-mail : foxkr@ms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