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HIM
로그인 회원가입
4HIM
4HIM


2.png

자폭 테러범 분장을 하고 핼러윈 파티에 참석했던 예멘인 남성이 말레이시아 경찰의 조사를 받고, 공공소란죄로 법원에서 벌금형을 받았다. 18일 뉴스트레이츠타임스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말레이시아 프탈링 자야 치안법원은 전날 공공소란 혐의로 기소된 예멘 국적자 암자드 잘랄 아흐메드 알-다한(34)에 대해 400링깃(약 10만5천원)의 벌금형을 선고했다.  알-다한은 지난달 28일 저녁 쿠알라룸푸르 인근 프탈링 자야의 한 아파트에서 열린 핼러윈 파티에 후드를 쓰고 폭탄 벨트를 착용한 자폭 테러범 분장을 한 채 나타나 소란을 일으킨 혐의로 기소됐다. 그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논란이 확산하고 경찰까지 수사에 착수하자 지난주 결국 자수했다. 알-다한의 변호인은 "의뢰인은 자수한 뒤 일주일간 유치장에 구금됐으며, 그…
말레이시아 클란탄 주 당국이 축구를 하려고 반바지를 입은 현지인 무슬림 남성을 '풍기문란' 죄로 단속해 논란이 일고 있다. 28일 일간 더스타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지난 25일 클란탄 주의 주도인 코타바루 시내 노점에서 햄버거를 사려던 주민 하이룰 하이예 왈리(30)가 반바지를 입었다는 이유로 현지 이슬람 종교부에 단속됐다. 단속반원들은 하이룰이 무슬림은 배꼽에서 무릎 사이의 맨살을 내보여선 안 된다는 규정을 어겼다면서 당국의 소환에 응할 것을 지시했다. 이들은 소환에 응하지 않을 경우 샤리아(이슬람율법) 법원에 기소돼 최고 1천 링깃(27만원)의 벌금을 물게 될 것이라고 윽박지른 것으로 전해졌다. 하지만 하이룰은 당시 지인들과 '풋살'로 알려진 미니축구 경기를 하러 가는 길이었다. 하이룰은 "진지하게 말하건대 풋살을…
말레이시아 집권 여당을 이끄는 나집 라작 총리가 1년 내 치러질 총선을 앞두고 숙적인 이슬람계 야당과 손잡았다. 무슬림 표심 잡기에 나선다는 전략이다.블룸버그통신은 31일 나집 총리의 통일말레이국민조직(UMNO)이 지난 60년에 이어 장기집권을 지속하기 위해서는 전체 인구의 각각 60%, 50% 이상을 차지하는 무슬림과 말레이계의 표를 얻는 것이 중요하다고 보고 있다며, 이를 위해 범말레이시아이슬람당(PAS)과 협력하고 있다고 전했다.통신에 따르면 지난 수십년 간 경쟁 관계였던 두 정당은 최근 부쩍 가까워진 모습이다. 두 정당 지도자는 근래 들어 공식 행사에 여러 차례 나란히 모습을 드러내는가 하면, 나집 총리는 하디 아왕 PAS 총재에게 이슬람 법원의 권한을 확대하는 법안 도입을 허가하기도 했다. 최근에는 미얀마의 이슬람계 소수…
생부 무슬림이란 이유로 이슬람 율법 적용 받아 종교·혼인 자유 등 박탈“생모 따라 평생 불자로 살아” 권리 찾기 위해 법정 소송 승인 2016.10.17  13:03:30얼굴도 모르는 생부의 종교가 이슬람이란 이유로 무슬림이길 강요받은 여성이 불자로 살 권리를 찾아 나섰다. 말레이시아 언론 ‘malaymail online’은 10월 11일 “말레이시아 셀랑고르주에 사는 로즐리자 이브라힘(Rosliza Ibrahim·35)은 평생 불자로 살아왔지만 생부가 무슬림이란 이유로 자신에게 이슬람 율법을 적용하려는 무슬림공동체에 반대, 최고법정에 항소심을 제기했다”고 보도했다. 로즐리자 이브라힘은 법정에 들어서기 전 “현재 민주적 관습법과 이슬람 실체법을 동시에 적용받는 부당한 경우에 처했다”…
입력 : 2016-08-22 18:58 말레이시아 인기 래퍼가 이슬람 모독 혐의로 경찰에 체포됐다고 21일(현지시간) 영국 BBC방송이 전했다. 가수, 배우, 영화감독 등 전방위로 활동하는 네임위(Namewee·33)는 지난달 발표한 신곡 ‘Oh My God’의 뮤직비디오 때문에 구금됐다. 뮤직비디오에는 네임위와 다른 래퍼 3명이 교회, 사찰, 이슬람사원 등 각 종교를 상징하는 곳에서 춤추고 노래하는 장면이 담겼다. 이중 이슬람사원 장면을 일부 이슬람 관련 단체가 문제 삼아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네임위는 “종교간 화합을 북돋우려는 의도로 뮤직비디오를 만들었다”고 해명했다. 지난 20일에는 이슬람사원 장면을 삭제한 버전을 유튜브에 올렸다.네임위는 중국계 말레이시아인으로 본명은 위멍츠다. 중국어로 노래를 불러 중국과 대만에서도 …
목록
 1  2  3  4  5  6  7  8  9  맨끝
4HIM
4HIM 소개 지역별 이슬람 뉴스 이만석 칼럼 전문가 칼럼  
  Tel : 010-8220-5290   E-mail : foxkr@ms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