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HIM
로그인 회원가입
4HIM
4HIM


2.png

말레이시아 등 이슬람국가서 스타트업도 탄생 이슬람교의 율법이자 규범체제인 '샤리아(Shariah)'에 맞게 금융 거래를 해야 하는 이슬람 금융회사들이 블록체인을 눈여겨 보고 있다.  3일(현지시간) 외신 매체 '비트코이니스트'는 이슬람 금융사가 최근 복잡한 금융 용어와 샤리아 준수 트랜잭션, 샤리아를 벗어나는지 여부 등을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하기 위한 발걸음을 뗐다고 보도했다.  일단 이슬람교 은행 최초로는 에미레레이트 이슬라믹(Emirates Islamic) 은행이 블록체인을 테스트 하고 있다. 이 은행은 아랍에미리트의 에미리트 NBD 그룹의 자회사다. 이 은행은 2017년 수표 기반 지불 프로세스에 블록체인을 도입했다. 수표 거래 시에 불거질 수 있는 위·변조와 사기 거래를 막기 위해서다.  또 아랍에미리…
부패혐의 돌파 위한 꼼수? 말레이시아 부총리를 역임한 야권 최고지도자가 수천 명의 목숨을 앗아간 인도네시아 지진 쓰나미 참사를 두고 동성애자에 대한 신의 심판이라고 말해 비난을 사고 있다.  24일 말레이 메일 등에 따르면 야권연합 국민전선(BN)의 아흐맛 자힛 하미디(65) 의장은 전날 하원에서 말레이시아의 동성애자 증가를 막아야 한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자힛 의장은 인도네시아 술라웨시 섬 팔루 지역에 레즈비언·게이·양성애자·성전환자(LGBT) 등 성 소수자 1000여명이 살고 있었다면서 “그 결과 지역 전체가 파괴됐다”고 말했다.  그는 “이것은 알라가 내린 벌”이라면서 “우리는 말레이시아와 LGBT에 반대하는 이들이 알라의 벌을 받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현지 시각으로 지난달 28일 오후 6시쯤…
말레이시아 법원이 레즈비언(여성 동성애자) 성행위를 시도한 두 명의 여성에게 채찍형을 집행해 인권단체 및 성소수자 단체들이 공분하고 있다.   4일 현지 언론 더 스타 및 영국 BBC보도에 따르면, 말레이시아 이슬람 법원인 샤리아 고등법원은 자동차 안에서 성행위를 시도해 유죄 판결을 받은 자국 여성 2명에 대한 채찍형을 전날 집행했다.   이날 오전 테렝가누 주에 있는 시샤리아 고등법원에는 구경꾼 150여명이 모여들어 두 여성의 채찍형 집행 장면을 지켜봤다.   두 여성은 등 부분을 각각 6대씩 채찍으로 맞았다. 현지 언론은 이슬람법 위반에 따른 태형은 민법 위반에 따른 태형과 달리 비교적 고통스럽지 않다고 전했다. 두 여성은 각각 22세, 32세로 모두 무슬림(이슬람 교도)다. …
말레이시아가 테러 선동 등의 혐의로 인도 수사당국의 추적을 받아 온 이슬람 설교사의 본국 송환을 거부하면서 양국 간에 갈등이 불거지고 있다. 15일 현지언론과 외신에 따르면 마하티르 모하맛 말레이시아 총리는 지난 6일 이슬람 설교사 자키르 나이크(52) 박사를 인도로 송환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마하티르 총리는 "우리는 외국의 요구에 쉽게 응하지 않는다. 모든 요인을 고려해 대응해야 한다"고 말했다. 나이크는 23명의 사망자를 낸 2016년 방글라데시 다카 외교가 식당 인질 테러를 저지른 범인 중 일부가 그의 설교를 듣고 범행을 저지르게 됐다는 보도가 나온 직후 인도를 떠나 말레이시아에서 생활해 왔다. 외과의사 출신인 나이크는 1991년 이슬람연구재단(IRF)을 설립하고 이슬람 설교 채널인 피스 TV를 통해 자신의 종교관을 설…
말레이시아 유명 관광지이자 이슬람 사원인 코타 키나발루 시티 모스크에서 외국인 관광객들이 선정적인 춤을 춰 당국이 24일부터 모든 외국인 관광객의 출입을 금지시켰다.   말레이시아 현지 언론인 '말레이메일' 24일(현지시간) 보도에 따르면 여성 외국인 관광객들이 사바주(州) 코타 키나발루 시티 모스크 담장 위로 올라가 'K-POP'(케이팝)에 맞춰 춤을 추는 영상이 최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유포됐다.  10초짜리 분량의 이 영상에는 여성 관광객들은 배꼽이 보이는 상의와 핫팬츠를 입고 담장 위에 올라가 춤을 추고 있었다.   해당 사원 측은 "외국 관광객들의 행동에 매우 실망했다"라는 성명을 낸 후 24일부터 외국인 관광객들의 사원 출입을 막겠다고 밝혔다. 또한 사원에 등록된 택시 외에 관광객이…
목록
 1  2  3  4  5  6  7  8  9  맨끝
4HIM
4HIM 소개 지역별 이슬람 뉴스 이만석 칼럼 전문가 칼럼  
  Tel : 010-8220-5290   E-mail : foxkr@ms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