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HIM
로그인 회원가입
4HIM
4HIM


2.png

뉴질랜드 이슬람 사원 총격범 브랜턴 태런트가 유럽 극우 조직에 여러 차례 기부를 한 것으로 드러났다고 AFP통신이 오스트리아 일간 데어슈탄다르트를 인용해 보도했습니다.지난달 뉴질랜드 크라이스트처치에 있는 이슬람 사원 두 곳에서 총기를 난사해 50명을 살해한 혐의로 최근 기소된 태런트는 2017년과 2018년 유럽 극우 조직에 기부했습니다.2017년에는 네 번, 총 2천200유로(280만 원)를 기부했는데 이 기부금은 프랑스 '제네라시옹 이당티테르'(Generation Identitaire·GI)'라는 극우 단체에 전달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GI는 프랑스 극우 청년 단체로, 노골적으로 무슬림을 몰아내야 한다며 시위를 벌이는 조직입니다.경찰은 기부금이 한 단체에만 건네졌는지 여러 단체에 나눠서 전달됐는지 추가로 조사 중입니다.태런트는 이미 오스트리…
사상 최악의 모스크(이슬람 사원) 총격 테러가 발생한 뉴질랜드의 저신다 아던 총리에게 찬사가 쏟아지고 있습니다.피해를 입은 무슬림 공동체에게는 온화하고, 총격을 가한 테러범에게는 단호한 리더십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입니다.오늘(20일) 스터프 등 뉴질랜드 언론에 따르면 지난 17일 히잡을 쓰고 무슬림 공동체를 위로하는 아던 총리의 사진 한 장이 주목을 받았습니다. 사진에 따르면 아던 뉴질랜드 총리가 검은 히잡을 두른 채 두 손을 꼭 마주 잡고 있습니다.전날 아던 총리는 여야 지도자들을 모두 대동한 채로 무슬림 공동체를 만나기 위해 크라이스트처치로 향했습니다. 그는 이들을 품에 안았고 위로의 말을 건넨 것으로 전해졌습니다.아던 총리는 "지난 24~36시간 동안 우리가 본 사건과 행동 중 뉴질랜드라고 말할 수 있는 건 여러분…
최근 페이스북이 비공익적 허위정보, 비인간적인 메시지를 전파하는 도구로 악용되면서 사면초가에 처했다.17일(현지시간)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지난주는 페이스북이 이 같은 난제를 한꺼번에 노출한 악몽의 한 주로 기록됐다.미국 대권에 도전하는 엘리자베스 워런(민주·매사추세츠) 상원의원은 페이스북을 비롯한 정보통신(IT) 대기업의 독점 체제를 해체할 법안을 추진한다고 지난 8일 밝혔다. 소급 적용되면 페이스북이 인스타그램, 왓츠앱과 분리돼 존망의 갈림길에 선다는 것을 의미한다.이 같은 개혁안의 배경에는 페이스북이 시장경쟁에 역행해 소비자 권익을 해친다는 근본적인 고민이 깔려있다.블룸버그는 "워런 의원의 입장은 페이스북이 이제 이롭기보다 해롭다는 새 패러다임을 의미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페이스북은 …
남섬 최대도시 크라이스트처치…"총기 난사 추정 남성, 범행장면 온라인 생중계"경찰, 남성 3명·여성 1명 체포…관련 차량서 많은 폭발물 제거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전성훈 기자 = 뉴질랜드 남섬 최대 도시인 크라이스트처치 이슬람사원(모스크) 2곳에서 15일(현지시간) 총격 사건이 발생해 다수의 사상자가 발생했다. 뉴질랜드 경찰 당국은 아직 정확한 사상자 수를 발표하지 않고 있다. 현지 뉴스 웹사이트 '스터프'는 소식통을 인용해 30명 가량이 숨진 것으로 우려되며 40∼50명이 부상한 것으로 보인다고 보도했고, 로이터 통신은 "뉴질랜드 언론에서 사망자 수를 9명∼27명으로 보도하고 있다"고 전했다.SNS에는 총기 난사범이 직접 생중계한 것으로 보이는 동영상이 급속도로 퍼졌다. 영상 속 남성은 이슬람사원으로 차량을 몰고 들…
호주 멜버른에서 총기 테러를 모의한 용의자 3명이 20일(현지시간) 경찰에 붙잡혔다. 같은 도시에서 흉기 테러로 행인 1명이 숨지고 2명이 다친 사건이 벌어진 지 약 열흘 만이다. 호주 경찰은 이날 오전 터키계 호주인 형제와 공범 1명을 반자동 소총의 구입을 시도하는 등 테러를 모의한 혐의로 체포했다고 BBC, 로이터 통신 등 외신이 보도했다. 이들은 각각 30살과 26살, 21살이다. 호주는 자동·반자동 총기의 소유를 금지하는 등 엄격한 총기 관리법을 적용하고 있다.현지 경찰에 따르면 이들은 이슬람국가(IS)의 영향을 받아 테러를 계획했다. 지난 9일 멜버른 도심에서 소말리아 출신 한 남성이 흉기를 휘두른 사건과 이들 사이에 직접적 연관은 없었으나, 이 여파로 테러 모의 계획을 서두른 것으로 수사결과 나타났다. 호주 당국은 …
목록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맨끝
4HIM
4HIM 소개 지역별 이슬람 뉴스 이만석 칼럼 전문가 칼럼  
  Tel : 010-8220-5290   E-mail : foxkr@ms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