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HIM
로그인 회원가입
4HIM
4HIM


2.png

모디 정부, 이슬람 악습 폐지 추진 인도 정부가 이슬람 악습으로 꼽히는 '트리플 탈락(Talaq·아랍어로 이혼)'을 법으로 금지한다. 트리플 탈락은 남편이 부인에게 '탈락'을 세 번 말하면 이유 여하를 막론하고 이혼이 성립하는 이슬람 관습이다. 타임스오브인디아 등 현지 언론은 지난달 말 출범한 모디 2기 내각이 트리플 탈락 금지 법안을 지난 17일 시작한 의회 첫 회기 내에 상정할 것이라고 최근 보도했다.현재 트리플 탈락은 파키스탄·방글라데시 등 이슬람 국가 22곳에서는 폐지된 상태다. 왜 무슬림 비율이 14억 인구 중 14% 정도에 불과하고 힌두교가 대다수인 인도에서 문제가 되고 있는 것일까. 인도에는 연방 차원의 통일된 가족 법안이 없어 인도 무슬림은 결혼·이혼·상속 등 가정사에 대해서는 이슬람 관행을 따르는 것이 법적으로…
18만원 빚때문에 2세 살해…용의자들은 소수 무슬림다른 지역선 8세 무슬림 여아…현직 힌두 승려 등 가해8세 소녀가 성폭행 후 살해되어 공분을 자아내고 있는 인도에서 이번에는 2살밖에 안된 소녀가 살해된 채 발견됐다. 이들 사건으로 종교간 갈등이 고조되어 인도 경찰은 해당 지역에 경찰 수백명을 급파했다. 11일(현지시간) AFP통신에 따르면 살해된 어린이는 힌두 소녀로 144달러(약 17만 6000원)의 빚때문에 살해된 것으로 조사됐다. 소녀는 지난 9일 몸이 심하게 훼손된 채로 우타르 프라데시주 알리가르 지역의 쓰레기장에서 발견되었다. 소녀가 살았던 타팔 지역은 종교 간에 일촉즉발의 긴장감이 떠돌고 있다. 용의자로 지목된 남성들이 인도의 주류인 힌두인들이 아니라 소수 무슬림이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우파 힌두교 단…
‘트리플 탈라크’ 처벌 규정 담은 법안 하원 통과…최대 징역3년 기혼 남성이 ‘탈라크’(이혼을 뜻하는 아랍어)를 세 번만 외치면 이혼이 성립되는 이슬람 관습(트리플 탈라크)이 인도에서는 이제 위법 행위가 될 전망이다.   힌두스탄타임스 등 인도 언론은 인도 연방 하원이 27일 트리플 탈라크를 금지하는 법안을 통과시켰다고 28일 보도했다. 이 법안은 트리플 탈라크를 이용해 이혼하는 남성에게 최대 징역 3년을 구형할 수 있도록 했다. 지난해 8월 트리플 탈라크가 위헌이라는 인도 대법원의 판결에 따라 법이 만들어졌다. 집권 인도국민당(BJP)의 아미트 샤 총재는 “무슬림 여성의 평등과 존엄을 확보하는 역사적인 발걸음”이라고 트위터에 글을 올렸다. 하지만 이에 대해 인도국민회의(INC) 등 야권 일부는 처벌이 지나치…
25일 힌두교도 수만명 건립 촉구 집회…무슬림 "선거 앞둔 선동" 비판 내년 총선을 앞두고 인도 종교 갈등의 진원지로 꼽히는 인도 북부의 작은 도시 아요디아가 다시 들끓고 있다. 26일(현지시간) 현지 언론과 외신 등에 따르면 힌두 우익단체 비슈바 힌두 파리샤드(VHP) 등을 중심으로 한 열혈 힌두교도 수만 명이 전날 인도 북부 우타르프라데시 주(州) 아요디아에 모여 그곳 힌두신 라마의 탄생지에 사원을 건립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아요디아 곳곳은 이들이 내건 라마신 포스터와 플래카드로 뒤덮였다. VHP 측은 이날 모인 힌두교도가 5만여명에 달한다고 주장했다. 이들이 라마신 사원을 세워야 한다고 주장하는 장소는 과거 이슬람 바브리 사원이 있던 곳이다. 이 이슬람 사원은 1992년 힌두교도와 이슬람교도 간 충돌로 파괴…
주민들 불평 수용, 힌두 내셔널리즘 여파…행정 낭비도 초래 인도에는 대도시에서 작은 마을까지 지명을 바꾸는 바람이 불고 있다. 인도 북서부 라자스탄주의 경우 23개 지역의 이름을 바꾸기로 결정했고, 하리아나주, 우타르프라데시주, 마디야프라데시주, 오디샤주 등지에서도 지역 이름 변경이 한창이다. 코트라 콜카트 무역관의 보고서에 따르면, 인도 북서부의 구자라트주 주도인 아메다바드(Ahmedabad)의 경우 이슬람 유산에 대해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이슬람식 명칭이라는 이유로 카르나바티(Karnavati)라는 이름으로 개명을 추진 중이다. 또 텔랑가나주의 수도 하이데라바드(Hyderabad), 타지마할이 속한 아그라(Agra), 아잔타 석굴로 유명한 아우랑가바드(Aurangabad)도 지역명 변경을 추진중이다. 중소…
목록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맨끝
4HIM
4HIM 소개 지역별 이슬람 뉴스 이만석 칼럼 전문가 칼럼  
  Tel : 010-8220-5290   E-mail : foxkr@ms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