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HIM
로그인 회원가입
4HIM
4HIM


2.png

대선 불복 시위 틈타 IS 추종자 테러 우려…이달에만 29명 검거美 대사관, 안전 경계경보…한국대사관도 "안전 유의" 당부 인도네시아 대선 결과가 공식 발표되는 이달 22일 전후 이슬람국가(IS) 추종 세력에 의한 테러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고 현지 경찰이 경고했다. 18일 일간 콤파스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인도네시아 경찰청의 모하맛 이크발 대변인은 전날 기자회견을 하고 이달 들어서만 29명의 테러 용의자가 검거됐다고 밝혔다. 그는 "올해 1월과 2월 검거된 테러 용의자는 각각 4명과 1명에 불과했으나 3월 20명, 4월 14명 등으로 이후 급증하는 추세를 보였다"고 말했다.체포된 용의자들은 대부분 IS 연계 현지 테러조직인 자마 안샤룻 다울라(JAD) 조직원들로 알려졌다. 이크발 대변인은 "(테러범들이) 군중과 당국을 겨냥한 공격을 …
인도네시아 대법원은 이슬람 사원 확성기의 소음에 불평을 이야기한 불자를 신성모독죄로 판결했으며, 피고인의 항소를 기각하고 18개월의 징역형을 선고했다. 법원은 지난 8일 인도네시아 법원 홈페이지에 올린 판결문에서 44세 중국계 불교 신자 멜리아나 씨의 신성모독죄 사건 항소를 기각했다. 사건은 2016년 멜리아나 씨가 사적인 대화 중에 이슬람 사원 모스크의 확성기의 소리 크기에 대하여 언급한 것을 문제 삼았으며, 법원은 기각 이유를 제시하지 않았다. 멜리아나 씨의 법률팀은 "그녀는 평화적으로 사원의 스피커 소리 크기에 관하여 언급했을 뿐이지만, 발언이 지역사회와 소셜 미디어를 통해 마치 그녀가 이슬람 기도 자체를 반대한다는 것처럼 와전된 것"이라 말했다. 지역사회의 일부 군중들은 그녀의 …
인도네시아의 한 10대 커플이 공공장소에서 껴안았다는 공개태형에 처해졌다. 복수의 외신과 현지 언론은 지난달 31일(현지시간) 인도네시아 아체((Aceh) 주(州)의 수도 반다아체(Banda Aceh)의 이슬람사원 밖에서 수백명이 지켜보는 가운데 10대 남녀가 태형을 받았다고 지난 1일 전했다. 당시 18세 동갑인 이들은 각각 17대씩 두건을 쓴 집행관에게 회초리(Rattan Cane)를 맞았다. 공공장소에서 포옹했다가 체포된 이들은 교도소에서 98일간 수감된 뒤 이날 공개 회초리를 맞게 된 것.  당시 현장에서는 식료품 가게에서 40세 여성과 불륜을 저지르다가 적발된 35세 남성도 회초리 형벌에 처해졌다. 이슬람 근본주의가 강한 아체주는 인도네시아에서 유독 이슬람 율법인 '샤리아(Syariat)'를 엄격하게 해석하고 있다. 아체주에서…
인도네시아에서 걸그룹 블랙핑크가 미니스커트를 입고 촬영한 광고를 검열해 논란이 일고 있다.   외신 AFP 통신의 12일 보도에 따르면 이러한 인도네시아 당국 측 검열에 현지 케이팝 팬들이 분노하며 들고 일어서고 있다고 한다.  인도네시아 방송위원회는 열한 개 방송국에서 “부적절하다”는 이유로 광고를 금지 시켰다.방송위원회의 결정은 10만 명이 서명한 청원에 따른 결과로, 케이팝 팬들은 애초 청원을 시작한 여성을 처벌해달라고 나서기까지 했다.  검열된 광고에서 블랙핑크는 현지 업체 “쇼피 (Shopee)”를 홍보하려 춤을 춘다. 인도네시아는 무슬림 인구가 가장 큰 나라로, 신체 노출을 부도덕하다 여긴다. 지난 2015년엔 마찬가지로 이슬람 국가인 말레이시아에서 보이그룹 B1A4가 공연을 진행하다 팬과의 …
엄격한 이슬람 율법을 일상생활에 시행하고 있는 인도네시아 서쪽끝 아체주가 5일 레스토랑, 카페 및 커피숍에서 미혼의 남녀 커플이 같이 앉는 것을 금지시켰다. 이날 주정부의 이슬람업무 책임자는 이어 이들 레스토랑 등 업소는 밤 9시 이후부터 남편, 아버지 및 남자 형제를 대동하지 않는 여성에게 서비스를 할 수 없다고 말했다. 수마트라섬 최북단의 아체주는 샤리아 율법을 실시하는 유일한 인도네시아 주다. 분리독립을 위해 중앙 정부를 상대로 수십 년 동안 무장 투쟁을 해온 아체주는 2001년 종전 조건으로 샤리아 실행을 요구해 중앙의 양보를 받았다.아체주는 2004년 12월 인도양 대 지진해일 발생 때 400만 인구 중 14만 명이 목숨을 잃었다.  
목록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맨끝
4HIM
4HIM 소개 지역별 이슬람 뉴스 이만석 칼럼 전문가 칼럼  
  Tel : 010-8220-5290   E-mail : foxkr@ms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