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HIM
로그인 회원가입
4HIM
4HIM


2.png

인도네시아 고교생과 대학생 5명 중 한 명은 이슬람 신정국가 건설을 위한 성전(聖戰)에 참여할 의사가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런 조사결과는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극단주의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의 위협 수위가 높아지는 가운데 나와 주목된다. 1일 일간 자카르타포스트 등에 따르면 현지 싱크탱크인 알바라 리서치 센터는 올해 9월 초부터 한 달여 자바섬의 고교생 2천400명과 대학생 1천800명을 대상으로 종교적 성향 등을 묻는 조사를 시행했다. 조사 결과 고교생 응답자의 18.3%와 대학생 응답자의 17.8%는 인도네시아가 현행 민주주의 체제를 버리고 이슬람 신정국가로 변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민주적 절차를 거쳐 선출됐어도 비무슬림은 지도자로 인정할 수 없다고 말한 고교생(29.5%)과 대학생(29.7%)의 비율도 전체의 3분의 1에 육박…
무슬림 인구가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인도네시아에선 이슬람 관습에 따라 일부다처(一夫多妻)제가 허용된다. 하지만 이 신랑은 아예 대놓고 청첩장에 두 명의 신부를 나란히 소개하고 동시에 결혼식을 올린다는 청첩장을 주변에 돌렸다고, 26일 현지 매체인 트리분뉴스(TRIBUNnews)가 보도했다.이 청첩장에는 남편 신드라(Cindra)와 신부 인다 레스타리(Indah Lestari), 페라 와티(Perawati)의 이름이 적혀 있다. 각각의 아내와 다정하게 찍은 ‘웨딩 포토’도 게재했다.인도네시아 매체 ‘데틱(Detik)’이 이런 황당한 혼인이 예정돼 있다는 청첩장의 주소인 수마트라슬라탄 주의 텔룩 키징 마을에 문의해 보니, 이 청첩장은 진짜였다. 이 청첩장을 제조한 측은 신랑 신드라가 “두 명의 신부와 각각 11월 5일과, 8일에 결혼식을 올리고, 9일에 합쳐…
이슬람교 최대 성지순례 행사 '하지(Haji)’에 이은 최대 명절 '이드 알 아드하(Eid Al-Adha·희생제)'를 맞아 말레이시아 무슬림 소수민족 로힝야족이 소를 도살하고 있다. 이드 알 아드하는 선지자 이브라힘(아브라함)이 신의 명령에 따라 아들을 제물로 바친 것을 기념하는 날이다. 무슬림들은 양과 염소 등을 도살해 제물로 바치고 이를 가족, 친구, 빈민의 몫으로 나눈다. 2017.09.01 출처:http://www.newsis.com/view/?id=NISI20170901_0000037826
"독일 텔레그렘측 테러정보 검열 조치 믿고 접속 재개한다" 인도네시아에서 암호화 메신저 '텔레그램'의 차단 조치가 해제됐다. 접속 차단조치가 실행된 이후 약 한 달 만이다.  자카르타포스트 등 인도네시아 현지 언론의 11일 보도에 따르면, 루디안타라 인도네시아 정보기술부 장관은 전날 취재진에게 "오늘부터 텔레그램 웹버전의 국내 접속이 재개된다"고 밝혔다.  인도네시아 통신기술부는 지난 달 14일 텔레그램의 웹버전 서비스 사이트 11곳의 접속을 차단한 바 있다. 당시…
극단주의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의 동남아 진출이 본격화할 것이란 우려가 커지자 인도네시아가 암호화 메신저인 텔레그램의 자국 내 사용을 제한하는 등 강경 대응에 나섰다. 16일 일간 콤파스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인도네시아 통신정보기술부는 14일 저녁 성명을 통해 텔레그램 웹버전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터넷 사이트 11곳에 대한 접속을 차단했다고 밝혔다. 새뮤얼 팡에라판 인도네시아 정보통신부 국장은 "텔레그램은 이슬람 반군 단체들이 인도네시아인들 사이에 폭력과 증오를 퍼뜨리고 신규 단원을 모집하는 수단이 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독일에 있는 텔레그램 본사가 이와 관련해 적절한 조처를 하지 않을 경우 모바일 버전과 PC 버전까지 텔레그램 사용을 전면 차단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실제로 최근 인도네시아에서 발생한 …
목록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맨끝
4HIM
4HIM 소개 지역별 이슬람 뉴스 이만석 칼럼 전문가 칼럼  
  Tel : 010-8220-5290   E-mail : foxkr@ms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