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HIM
로그인 회원가입
4HIM
4HIM


2.png

Makassar, MINA – Madani Institute (Center for Islamic Studies) mengadakan Madani Islamic Forum (MIF) dengan pembahasan Perbandingan Sistem Ekonomi Islam dan Barat, bertempat di Aula Lantai 3 Rabbani Boleuvard Makassar, Sabtu (13/7). Kegiatan tersebut menghadirkan pembicara Dr. Khaerul Akbar, M.E.I. yang merupakan alumni Program Doktor Ekonomi Islam UIN Alauddin Makassar, dengan mengupas tema tentang perbandingan konsep antara ekonomi Islam dan barat. Terdapat prinsip-prinsip dalam sistem ekonomi Islam, salah satunya di dasarkan pada nilai-nilai Islam itu sendiri. “Sistem ekonomi Islam adalah sistem ekonomi yang di dasarkan pada nilai-nilai Islam. Prinsip dasarnya adalah prinsip tau…
일부다처제를 홍보하는 인터넷 사이트에 실린 한 인도네시아 일부다처 부부의 모습. 블로그스팟 캡처인도네시아 아체특별자치주(州)가 일부다처제 합법화에 나섰다. 지역 이슬람의결기구(울라마평의회) 역시 지지를 표명했다. 7일 안타라통신과 자카르타포스트에 따르면, 아체 서부 지역 울라마평의회 아디안 의장은 “이슬람에서는 일부다처제가 합법적이지만, 세속 법은 이를 명확히 규정하지 않았다”라면서 “해당 법이 시행되면 지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도네시아 정부로부터 자치권을 부여 받은 수마트라섬의 아체특별자치주는 샤리아(이슬람 관습법)가 실질 지배하는 강성 무슬림 지역으로 ‘아세안의 메카’라 불린다. 일부다처제 합법화는 남성이 범법자가 되는 걸 막고, 여성의 피해를 줄이는 해결책이라는 게 아디안 의장의 주…
이슬람교, 개를 부정하고 불결한 동물로 여겨 인도네시아에서 이슬람사원(모스크)에 개를 데려간 여성의 동영상이 SNS에 퍼지면서 현지 언론매체들이 연일 주요 뉴스로 다루는 등 관심이 집중됐다. 모스크에 개 데려간 여성 때문에 인도네시아 '발칵' 4일 자카르타포스트와 일간 콤파스 등에 따르면 일요일인 지난달 30일 오후 2시께 서자바주 보고르의 이슬람사원에 한 여성이 개를 데리고 들어와 "남편이 여기서 다른 여자와 결혼하고 있다"고 소란을 피웠다. 사원에 있던 신도들이 달려가 개를 쫓아낸 뒤에도 이 여성은 "개를 찾아주지 않으면 집에 가지 않겠다"고 횡설수설하며 신도들과 다퉜다. 현장에 출동한 경찰은 SM(52)이라는 이니셜을 가진 여성을 신성모독 혐의로 체포했다. 이후 경찰은 정신질환이 있다는 가족들의 말에 따라 …
말레이시아와 인도가 테러선동 등의 혐의를 받는 이슬람 설교사의 인도 송환을 놓고 신경전을 펼치고 있다. 28일 말레이메일 등 현지 매체에 따르면 사이푸딘 압둘라 말레이시아 외무장관은 "최근 인도 당국으로부터 자키르 나이크 박사에 대한 공식 송환 요청을 다시 받았다"면서도, 기존 송환 불가 입장에는 변동이 없다고 밝혔다. 나이크는 29명의 사망자를 낸 2016년 방글라데시 다카 외교가 식당 인질 테러를 저지른 범인 중 일부가 그의 설교를 듣고 범행을 저지르게 됐다는 보도가 나온 직후 인도를 떠나 말레이시아에서 생활해 왔다.외과 의사 출신인 나이크는 1991년 이슬람연구재단(IRF)을 설립하고 이슬람 설교 채널인 피스 TV를 통해 자신의 종교관을 설파해 왔다하지만 그는 동성애자와 타 종교로 개종한 이슬람교도를 사형에 처할…
▲아브라함 벤 모세 목사. ⓒ순교자의 소리 제공지난 4월 인도네시아의 아브라함 벤 모세(Abraham Ben Moses, 개명 전 이름 사이푸딘 이브라힘Saifuddin Ibrahim) 목사가 4년 징역형 중 2년 복역을 마치고 풀려났다고 한국 순교자의 소리(한국 VOM)가 최근 전했다.  아브라함 모세 목사는 그가 성경과 코란의 차이점을 가르치는 영상이 유튜브에 공개된 이후, 2017년 12월에 체포됐다. 인도네시아에서 가장 큰 이슬람 단체 무함마디야(Muhammadiyah)는 유튜브 내용을 인용하며 아브라함 모세 목사를 신성모독 혐의로 고발했고, 아브라함 목사는 징역 4년을 선고 받았다. 한국VOM(Voice of the Martyrs) 현숙 폴리(Hyun Sook Foley) 대표는 “아브라함 목사는 이슬람교에 관하여 가르쳤던 교수이기 때문에 누구보다 이슬람교를 잘 안다. 대…
목록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맨끝
4HIM
4HIM 소개 지역별 이슬람 뉴스 이만석 칼럼 전문가 칼럼  
  Tel : 010-8220-5290   E-mail : foxkr@ms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