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HIM
로그인 회원가입
4HIM
4HIM


2.png

오즈시 사찰 이슬람교 강좌 … 다문화 공생사회 구성 목적일본 오이타현 오즈시 사찰서 이슬람교 강좌를 진행하며 다문화 공생사회에 노력하는 스님이 있어 화제다. 일본 ‘니시니혼(西日本)신문’은 사찰에서 이슬람교 특별 강좌를 진행하는 지카쿠 다이도(43) 스님에 대해 구랍 27일 보도했다. 지카쿠 스님은 도교에서 대학을 졸업하고 아시아권의 내전지역을 지원하는 NGO ‘샨티 국제봉사회’에서 활동하며 이슬람교 무슬림들과 함께 일해왔다. 스님은 당시 “내전으로 황폐해진 나라들을 보며&n…
아베 신조 일본 총리가 미국의 이슬람국가(IS) 소탕 작전에 참여하지 않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후방 지원도 전혀 고려하지 않고 있다는 입장을 나타냈다. 25일 일본 아사히신문에 따르면 아베 총리는 전날 참의원 본회의에 출석해 트럼프 미국 정부가 IS 격퇴를 최우선 과제로 표명한 것과 관련해 “일본이 안전보장관련법에 근거해 미군을 지원할 가능성이 있는가”라는 질문을 받고 “후방 지원을 하는 것도 포함해 미국 군사 작전에 참가하는 것을 생각하고 있지 않다”고 말했다. 이어 “정책 결정으로 참가하지 않겠다는 것이다. 어디까지나 우리나라가 주체적으로 판단할 사항이다. 트럼프 정부에도 충분히 설명하겠다”고 말했다.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20일 취임에 맞춰 발표한 국정기조를 통해 “IS와 그 외 극단적 이슬람 테러단체는 우리…
“세계의 분쟁, 종교를 수단으로 이용했기 때문” ▲행사가 개최되고 있는 모습. IS라는 극단적인 테러집단의 횡포로 세계적으로 이슬람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세계종교자평화회의(WCRP) 일본위원회와 세계이슬람연맹(MWL)이 공동으로 9~10일 그랜드하얏트 도쿄에서 ‘이슬람교와 일본종교자와의 대화 프로그램’을 개최했다. 후원은 일본외무성이 했다. 행사에는 일본에서 300명, MWL 7회원국에서 27명이 참가했고, 개회 발제는 WCRP일본위원회 니와노 닛코우 회장과 MWL 압둘라 알 투르키 사무총장이 각각 나서 종교 간 대화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첫 발제자로 나선 니와노 닛코우 회장. 니와노 닛코우 회장은 “인간이 아무리 훌륭한 종교를 가진다 해도, 생활에서 접하는 세속적인 관계에 의해…
과격파 이슬람 무장단체 ‘이슬람 국가(IS)’가 일본인 저널리스트 고토 겐지(後藤健二· 47)를 살해한 이후 나고야시(名古屋市)의 이슬람교 사원 '나고야 모스크'에 악질적인 전화와 메일이 잇따르고 있다고 교도통신이 5일 발표했다.이 통신은 나고야 모스크의 발표를 인용해 이렇게 보도하는 한편 그런 일은 1998년 이 모스크를 완성한 이래 처음 있는 일이라고 말했다. 고토가 살해된 동영상이 공개된 1일에는 "일본에서 나가라"거나 "이슬람교도가 사라지길 바란다"는 전화가 5~6건 걸려왔다고 모스크측은 말했다. 가족 구성을 파악하고 있다고 암시하는 내용도 있어 모스크는 이날 전화선을 뽑았으며 2일부터는 자동응답기로 전환했다.그 밖에도 '일본인의 적'이라고 적힌 이메일도 송부됐다.한편 아이치현(愛知県) 이치노미야시(…
IBARAKI, OSAKA PREF. – An Egyptian legal scholar based in Ibaraki, Osaka Prefecture, says he is working to increase understanding between the Japanese people and the more than 100,000 Muslims who live among them. Islam has gradually put down roots in Japan. There are now around 60 mosques, many of them established in former private homes. Mohsen Bayoumy, 55, the imam of one such mosque and a central figure in the Japan Halal Association, says awareness of the faith is on the rise. Not only are there more restaurants serving halal meals cooked in accordance with Islamic dietary laws, but waiters at nonhalal restaurants often ask Muslim customers about their needs, he said.…
목록
 1  2  3  맨끝
4HIM
4HIM 소개 지역별 이슬람 뉴스 이만석 칼럼 전문가 칼럼  
  Tel : 010-8220-5290   E-mail : foxkr@ms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