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HIM
로그인 회원가입
4HIM
4HIM


2.png

독립세력·테러조직 연계 차단 강제 수용소 확대해 구금 늘려 중국이 신장위구르의 무슬림(이슬람교도)들을 집단구금하고 있는 것에 항의하는 반중(反中) 시위가 이슬람 국가들에서 잇따르고 있다고 미국 월스트리트저널(WSJ)이 27일(현지 시각) 보도했다. WSJ에 따르면, 지난 7일 방글라데시 수도 다카에서는 중국의 이슬람 집단수용소에 항의하는 이슬람 단체의 시위가 벌어졌다. 이들은 "중국 정부가 구금된 무슬림들을 풀어주지 않으면 대중(對中) 불매운동을 벌이겠다"고 경고했다. 지난 14일 인도 뭄바이에선 '중국은 무슬림에 대한 잔악 행위를 중단하라'는 플래카드를 든 150~200여명의 이슬람 지도자와 신학자가 "중국산 제품을 쓰지 말자"는 구호를 외치며 행진했다. 그간 이슬람 국가들은 중국의 일대일로(一帶一路·신실크…
"신장위구르자치구서 수십만∼1백만 명 수용소 구금 경험""매일 공산주의 선전 교육받아…수갑 채우고 물고문도"  (서울=연합뉴스) 정재용 기자 = 중국 공안당국이 '재교육' 명분으로 이슬람교도들을 신장(新彊)위구르자치구의 '재교육 수용소'에 구금해 공산주의 세뇌교육을 하고 이들이 말을 듣지 않으면 고문하고 있다고 미국의 워싱턴포스트(WP)가 1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WP에 따르면 카이라트 사마르칸드(30) 씨는 작년 공안 당국에 체포돼 사흘간 강도 높은 심문을 받은 뒤 신장위구르자치구의 한 재교육 수용소에 3개월간 구금돼 재교육을 받았다. 사마르칸드의 죄목은 신장위구르자치구에 인접한 카자흐스탄을 방문한 경험이 있는 이슬람교도라는 것뿐이었다고 신문은 전했다. 중국에서 추방돼 현재 카자흐스탄에 사는 그는 WP와 한…
중국 온라인 서점에서 성경 판매가 금지됐다. 중국이 바티칸과 관계 정상화를 앞두고 종교 문제에 대한 내부 정비에 들어간 것으로 추정된다.홍콩 성도 일보 등은 4일, 중국 베이징시 인터넷정보판공실이 최근 온라인몰 '징둥(京東)'을 상대로 규정을 위반한 인쇄물을 판매한 문제를 추궁했다고 보도했다. 징둥 측은 즉각 당국의 지적 사항을 받아들여 문제를 수정한 것으로 전해졌다. 인터넷정보판공실이 문제 삼은 인쇄물은 성경과 기독교 서적으로 알려졌다.확인 결과 징둥 외에 타오바오(淘寶), 웨이뎬(微店), 아마존 등 온라인 쇼핑몰도 지난달 30일부터 당국의 지시를 받고 성경 관련 상품을 전부 철수시킨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타오바오에서 '성경'을 검색어로 입력하면 관련 사전, 해설서, 이야기책 등만 나올 뿐이다.중국 네티즌들은 갑자…
지난해 중국에 입국하다 붙잡힌 이슬람 투사들이 2년 전에 비해 16배나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에 따르면 지즈예 중국 현대국제관계연구원장은 이처럼 체포된 이슬람 투사들 수가 급증한 것이 중국이 변경지역 통제를 강화했기 때문이지만 인근 국가들의 복잡한 지정학적 상황이 위기를 고조시킨 것도 원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지즈예 원장은 이슬람 투사들이 러시아나 중앙아시아 국가들을 통해 중국으로 들어올 수 있으며 중국이 최근 이들 국가와 일대일로 협력을 강화하면서 입국 통로가 넓어지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보안과 외교 전문가들은 테러 훈련을 받고 중국으로 재입국하는 이슬람 투사들 때문에 중국에서 테러 위협이 가중되고 있다고 우려했습니다. 출처: https://news.sbs.c…
소셜미디어에 "나와 함께 이슬람국가(IS)에 가입하자"는 농담을 한 중국인이 테러 선동 혐의로 징역 9개월 형을 선고받았다.중국 베이징의 농민공(農民工·농촌 출신 도시 근로자) 장(張)모(31)씨는 지난해 9월 '중국판 카카오톡' 위챗에서 친구들과 농담을 주고받았다. 그가 알카에다 지도자, 빈 라덴으로 위챗의 프로필 사진을 바꾸자 한 친구가 "오, 큰 인물 오셨네"라고 말했고 장씨는 "나랑 같이 IS에 가입하자"며 응수했다. 채팅방은 곧 다른 화제로 넘어갔다.한 달 후 장 씨는 창핑(昌平)구 공안국에게 붙잡혀 테러 고취 혐의로 기소 당했다. 당시 공안은 장 씨의 스마트폰과 컴퓨터를 조사했으나 테러와 관련된 다른 어떤 단서도 나오지 않았다. 그러나 지난 6월 베이징시 제1중급인민법원은 장 씨에게 "300여 명이 가입한 채팅방 메시지를…
목록
 1  2  3  4  5  6  7  8  맨끝
4HIM
4HIM 소개 지역별 이슬람 뉴스 이만석 칼럼 전문가 칼럼  
  Tel : 010-8220-5290   E-mail : foxkr@ms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