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HIM
로그인 회원가입
4HIM
4HIM


2.png

"사전정보 없이 휴대전화 수거…앱으로 빼낸 정보로 위치추적도 가능"영·미·독 3개국 주요 언론 공동 취재해 기사화 중국 당국이 신장(新疆)웨이우얼(웨이우얼) 자치구를 방문하는 여행객의 휴대전화를 수거해 불법 감시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개인 정보를 빼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신장웨이우얼 자치구는 1천100만 명의 위구르족 이슬람교도가 거주하는 지역으로, 중국 당국의 오랜 인권탄압을 받아온 곳이다. 영국 일간 가디언은 2일(현지시간) 중국 당국이 신장 지역 곳곳에 안면인식 카메라를 설치하고 주민들의 휴대전화에서 정보를 내려받을 수 있는 소프트웨어 설치를 강제한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이에서 한발 더 나아가 관광객의 휴대전화에까지 감시 앱을 설치하고 있다고 보도했다.가디언은 이 같은 내용을 독일의 쥐트도이체…
오성홍기가 게양된 중국 베이징의 천주교 성당 <빈과일보 캡처>'종교의 중국화' 내세우며 종교 통제에 열 올려 1500년 역사 소림사·이슬람 사원에도 '오성홍기' 중국 공산당이 중국 내 천주교도들에게 '시진핑 사상'을 학습하고 성당에 중국 국기인 오성홍기(五星紅旗)를 내걸 것을 요구했다고 홍콩 빈과일보가 21일 보도했다. 빈과일보에 따르면 중국 공산당 중앙통일전선부 부부장 겸 국가종교사무국 국장인 왕쭤안(王作安)은 새해를 맞아 천주교애국회와 중국천주교주교단을 방문한 자리에서 이 같은 요구를 했다. 중국 가톨릭은 중국 당국의 인가를 받지 못한 지하교회 신도 1천50만 명과 중국 관영의 천주교애국회 신도 730만 명으로 나뉜다.왕 부부장은 "중국 천주교는 높은 책임감과 사명감 아래 신도들을 이끌고 '시진핑 신시대 중…
"신장위구르자치구서 수십만∼1백만 명 수용소 구금 경험""매일 공산주의 선전 교육받아…수갑 채우고 물고문도"  (서울=연합뉴스) 정재용 기자 = 중국 공안당국이 '재교육' 명분으로 이슬람교도들을 신장(新彊)위구르자치구의 '재교육 수용소'에 구금해 공산주의 세뇌교육을 하고 이들이 말을 듣지 않으면 고문하고 있다고 미국의 워싱턴포스트(WP)가 1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WP에 따르면 카이라트 사마르칸드(30) 씨는 작년 공안 당국에 체포돼 사흘간 강도 높은 심문을 받은 뒤 신장위구르자치구의 한 재교육 수용소에 3개월간 구금돼 재교육을 받았다. 사마르칸드의 죄목은 신장위구르자치구에 인접한 카자흐스탄을 방문한 경험이 있는 이슬람교도라는 것뿐이었다고 신문은 전했다. 중국에서 추방돼 현재 카자흐스탄에 사는 그는 WP와 한…
중국 온라인 서점에서 성경 판매가 금지됐다. 중국이 바티칸과 관계 정상화를 앞두고 종교 문제에 대한 내부 정비에 들어간 것으로 추정된다.홍콩 성도 일보 등은 4일, 중국 베이징시 인터넷정보판공실이 최근 온라인몰 '징둥(京東)'을 상대로 규정을 위반한 인쇄물을 판매한 문제를 추궁했다고 보도했다. 징둥 측은 즉각 당국의 지적 사항을 받아들여 문제를 수정한 것으로 전해졌다. 인터넷정보판공실이 문제 삼은 인쇄물은 성경과 기독교 서적으로 알려졌다.확인 결과 징둥 외에 타오바오(淘寶), 웨이뎬(微店), 아마존 등 온라인 쇼핑몰도 지난달 30일부터 당국의 지시를 받고 성경 관련 상품을 전부 철수시킨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타오바오에서 '성경'을 검색어로 입력하면 관련 사전, 해설서, 이야기책 등만 나올 뿐이다.중국 네티즌들은 갑자…
이슬람 교육을 위한 온라인 토론 그룹을 만든 한 무슬림 소수집단 멤버가 징역 2년형을 선고받았다. 중국 최고인민법원 산하 재판문서망에 따르면, 신장(新疆)위구르자치구에 거주하는 황스커는 지난해 인기 소셜미디어인 위챗에 무슬림 숭배를 논의하기 위한 토론 그룹을 결성한 지 3달 만에 체포됐었다. 49살의 황스커는 또다른 위챗 토론그룹에서 코란에 대해 가르치고 있었다. 두 토론 그룹 모두 약 100명이 회원으로 가입해 있었다.  재판문서망은 또 토론그룹들이 정상적인 종교활동을 방해하고 인터넷을 통해 종교를 논의함으로써 법을 위배했다고 전했다.  중국은 중앙아시아로부터 이슬람 호전주의자들이 확산되는 것에 대한 우려로 신장 지역에 대한 감시와 경찰 순찰을 대대적으로 강화했다. 황스커는 소수민…
목록
 1  2  3  4  5  6  7  맨끝
4HIM
4HIM 소개 지역별 이슬람 뉴스 이만석 칼럼 전문가 칼럼  
  Tel : 010-8220-5290   E-mail : foxkr@ms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