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HIM
로그인 회원가입
4HIM
4HIM


2.png

중국 신장(新疆) 지역 위구르족 무슬림에 대한 중국 정부의 탄압을 비판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무슬림 다수 국가와 미국 내 위구르인들도 침묵을 깨고 중국 정부를 비판하는데 동참했다. 12일(현지시간) 차기 말레이시아 총리로 꼽히는 안와르 이브라힘 전 말레이시아 부총리는 블룸버그에서 “말레이시아 정부가 중국에 위구르 문제를 제기했지만, 중국 관료들은 국내 문제로 치부했다”며 “나는 우리가 이 문제를 다룰 포럼을 열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안와르 전 부총리의 발언은 중국에 대한 상당히 강도 높은 문제 제기로 이목을 끌었다. 중국은 말레이시아의 가장 큰 교역 상대이기 때문에 말레이시아 입장에서 중국 정부의 심기를 건드리는 발언을 하는 건 쉽지 않은 일이다. 같은 이유에서 이슬람 국가인 사우디아라…
중국 정부가 소수민족 위구르족들이 대거 감금돼 있다는 국제연합(UN) 위원의 주장에 전면 반박했다고 로이터통신이 14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외무부는 이 같은 주장 배후에 반(反)중국 무장세력들이 있다고 주장했다.  게이 맥두걸 유엔 인종차별철폐위원회 위원은 10일 "중국이 신장 위구르자치구에서 대규모 수용소를 비밀리에 운영하고 있다"며 100만명에 이르는 위구르족이 갇혀 있다는 신뢰할만한 보고서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또 200만명의 위구르족과 무슬림 소수 민족이 사상 재교육 센터에 강제 입소해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그러나 루캉(陸慷) 중국 외무부 대변인은 14일 성명을 통해 맥두걸 위원의 주장이 "근거 없는" 중상모략이라고 일축하며, 이 같은 주장의 배후에 반중국 무장세력의 "속셈"이 …
"신장위구르자치구서 수십만∼1백만 명 수용소 구금 경험""매일 공산주의 선전 교육받아…수갑 채우고 물고문도"  (서울=연합뉴스) 정재용 기자 = 중국 공안당국이 '재교육' 명분으로 이슬람교도들을 신장(新彊)위구르자치구의 '재교육 수용소'에 구금해 공산주의 세뇌교육을 하고 이들이 말을 듣지 않으면 고문하고 있다고 미국의 워싱턴포스트(WP)가 1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WP에 따르면 카이라트 사마르칸드(30) 씨는 작년 공안 당국에 체포돼 사흘간 강도 높은 심문을 받은 뒤 신장위구르자치구의 한 재교육 수용소에 3개월간 구금돼 재교육을 받았다. 사마르칸드의 죄목은 신장위구르자치구에 인접한 카자흐스탄을 방문한 경험이 있는 이슬람교도라는 것뿐이었다고 신문은 전했다. 중국에서 추방돼 현재 카자흐스탄에 사는 그는 WP와 한…
중국 온라인 서점에서 성경 판매가 금지됐다. 중국이 바티칸과 관계 정상화를 앞두고 종교 문제에 대한 내부 정비에 들어간 것으로 추정된다.홍콩 성도 일보 등은 4일, 중국 베이징시 인터넷정보판공실이 최근 온라인몰 '징둥(京東)'을 상대로 규정을 위반한 인쇄물을 판매한 문제를 추궁했다고 보도했다. 징둥 측은 즉각 당국의 지적 사항을 받아들여 문제를 수정한 것으로 전해졌다. 인터넷정보판공실이 문제 삼은 인쇄물은 성경과 기독교 서적으로 알려졌다.확인 결과 징둥 외에 타오바오(淘寶), 웨이뎬(微店), 아마존 등 온라인 쇼핑몰도 지난달 30일부터 당국의 지시를 받고 성경 관련 상품을 전부 철수시킨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타오바오에서 '성경'을 검색어로 입력하면 관련 사전, 해설서, 이야기책 등만 나올 뿐이다.중국 네티즌들은 갑자…
지난해 중국에 입국하다 붙잡힌 이슬람 투사들이 2년 전에 비해 16배나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에 따르면 지즈예 중국 현대국제관계연구원장은 이처럼 체포된 이슬람 투사들 수가 급증한 것이 중국이 변경지역 통제를 강화했기 때문이지만 인근 국가들의 복잡한 지정학적 상황이 위기를 고조시킨 것도 원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지즈예 원장은 이슬람 투사들이 러시아나 중앙아시아 국가들을 통해 중국으로 들어올 수 있으며 중국이 최근 이들 국가와 일대일로 협력을 강화하면서 입국 통로가 넓어지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보안과 외교 전문가들은 테러 훈련을 받고 중국으로 재입국하는 이슬람 투사들 때문에 중국에서 테러 위협이 가중되고 있다고 우려했습니다. 출처: https://news.sbs.c…
목록
 1  2  3  4  5  6  7  8  맨끝
4HIM
4HIM 소개 지역별 이슬람 뉴스 이만석 칼럼 전문가 칼럼  
  Tel : 010-8220-5290   E-mail : foxkr@ms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