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HIM
로그인 회원가입
4HIM
4HIM


2.png

로이터 "중국 영향력에 반대하는 중앙아시아 최대 규모 공개시위"시위대 수백명, 중국인 취업허가 억제·대(對) 중국부채 축소 등 요구중국과 국경을 나란히 하는 중앙아시아의 키르기스스탄에서 반(反)중국 시위가 발생했다. 특히 키르기스스탄의 반중시위는 중앙아시아지역에 대한 중국의 영향력 확대에 대한 불안감과 인접한 중국 신장(新疆)위구르자치구내 이슬람교도 탄압에 대한 소식이 도화선이 된 것으로 알려졌다. 키르기스스탄의 수도 비슈케크 중앙광장에서 17일(현지시간) 수백명이 중국인에 대한 취업허가 억제, 중국에 대한 채무 축소, 중국인과의 결혼 금지 등을 요구하면서 시위를 벌였다고 영국의 로이터통신이 보도했다. 통신은 이번 시위가 중앙아시아지역에서 중국의 영향력 확대에 반대한 최대 규모의 공개 시위였다…
중앙아시아 체첸공화국에서 동성연애자라는 이유로 고문을 당해 두 사람이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고 AFP통신이 17일 보도했다.AFP는 이슬람 공화국인 체첸은 게이 등 동성연애자에 대해 엄격한 것으로 악명 높으며, 람잔 카됴로프 현 정권이 출범한 뒤 동성연애자 소탕작전이 벌어졌다고 전했다. 이 작전으로 모두 40여 명의 동성연애자들이 고문을 받았으며, 이중 2명이 고문 후유증으로 숨진 것으로 알려졌다.러시아의 비호를 받는 체첸 당국은 친척들의 비리를 들이대는 방법 등을 동원, 동성연애자임을 자백 받고 있으며, 용의선상에 오르면 국외 탈출을 할 수 없도록 여권 등을 압수하고 있다고 AFP는 전했다.체첸 당국은 이 같은 보도를 부인하고 있지만 국제인권기구인 ‘앰네스티 인터내셔널’은 AFP통신의 기사를 믿을만한 보도라고 밝혔다…
다게스탄공화국이 방탄소년단(BTS)을 동성애자들이라고 비난하는 이슬람 단체의 압력에 굴복, BTS 공연장면을 담은 다큐멘터리 영화 상영을 취소했다.  28일 '모스크바 타임즈'에 따르면 다게스탄공화국 수도 마카치칼라의 최대 극장인 시네마홀은 다음달 26일 전 세계에서 동시 개봉되는 'BTS 월드 투어 : 러브 유어셀프 인 서울'이라는 다큐멘터리를 러시아 내 20여개 극장들과 함께 상영키로 하고 지난 20일부터 티켓 판매에 들어갔다.그러나 스스로를 '도덕의 수호자들'이라고 부르는 이슬람 단체 회원들이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BTS는 동성애자들이며 이들이 출연하는 영화를 보러 가는 사람들을 그냥 두지 않겠다"고 위협함에 따라 영화 상영을 취소키로 했다고 발표했다.러시아 내 BTS 팬클럽 운영진은 "SNS에…
Unable to unveil his rap song at a suppressed flash-mob protest against Uzbekistan's ban on women covering their heads in public places, singer Young Zapik released it on social media. The young underground rapper's ode in support of a woman's right to wear an Islamic head scarf, Beautiful Girl In Hijab, has made a big splash on social media and has led to stormy debates on the ban. Many people are against the hijab ban -- which has been in place since the 1990s rule of authoritarian President Islam Karimov -- and were angered that a flash-mob protest set for September 5 in Tashkent was disallowed by officials. "We wanted to hold a peaceful assembly on September 5 in defense of …
중앙아시아 국가들이 아프가니스탄 반군 단체 탈레반과의 관계를 강화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이 지역에서 이슬람국가(IS)의 세력이 부상하는 것이 주요 원인으로 보인다.아시아타임스의 보도에 따르면 지난 27일 우즈베키스탄의 수도 타슈켄트에서는 양일간의 ‘아프가니스탄 평화 컨퍼런스’가 개최됐다. 중앙아시아 국가들을 비롯해 미국·독일·중국·파키스탄·러시아 등 20개국 이상의 대표단이 이 컨퍼런스에 참여했다.특히 아슈라프 가니 아프가니스탄 대통령과 샤브카트 미르지요예프 우즈베키스탄 대통령, 페데리카 모게리니 유럽연합(EU) 외교안보 고위대표가 참가국 대표단 가운데 가장 고위급으로 나타났다. 탈레반 대표는 이 회의에 참석하지 않았다. 그러나 우즈벡과 아프간은 이번 컨퍼런스를 계기로 17년이나 이어진 아프간 …
목록
 1  2  3  4  5  6  7  맨끝
4HIM
4HIM 소개 지역별 이슬람 뉴스 이만석 칼럼 전문가 칼럼  
  Tel : 010-8220-5290   E-mail : foxkr@ms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