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HIM
로그인 회원가입
4HIM
4HIM


2.png

온라인에 모욕내용 게시 태국 승려 아피차트 푸나잔토(Apic hart Punnajanto)가 이슬람을 비난한 혐의로 당국에 의해 억류됐다고 ‘방콕포스트’가 9월 24일 보도했다.스님은 9월 19일 강력계 경찰관들에 의해 송할라에 구금된 것으로 알려졌으며, 무슬림을 비난하는 내용을 온라인에 게시한 혐의인 것으로 알려졌다. 내용은 밝혀지지 않았다.‘방콕포스트’는 “그동안 아피차트는 특히 이슬람교 회교분리주의자들이 살해하고 불태운 것들을 주로 거론해왔다”고 전했다. 아피차트는 또한 …
태국 당국은 중부와 남부 7개 주에서 발생한 연쇄 폭탄테러에 관여한 혐의로 복수의 이슬람 정치활동가를 체포했다고 AFP 통신이 13일(현지시간) 보도했다.통신은 태국군 관계 소식통을 인용해 남부 트랑과 나콘시탐마랏, 파탈룽 주의 이슬람 유력 정치인 여러 명이 수도 방콕에 있는 군 시설로 끌려가 신문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경찰 소식통에 따르면 폭탄테러 용의 선상에 북부 치앙마이 주 출신 남자와 남부 야라 주 출신 무슬림 남자가 실행범으로 떠올랐다고 한다.이번 사건을 수사하는 국가경찰은 일련의 테러를 동일 조직에 의한 범행으로 단정하고 있다.국가경찰 대변인은 기자회견에서 폭탄에 쓰인 재료 등에 유사점이 있어 같은 조직이 테러를 연달아 저지른 것으로 보고 있다면서 다만 동기에 대해선 "아직 명확하지 않다"고 밝혔다. …
아파트서 폭발물 재료 발견…CCTV 용의자와 인상착의 유사"(방콕·서울=연합뉴스) 현경숙 특파원 장재은 기자 = 태국 방콕 시내에서 발생해 20명의 사망자를 낸 폭탄 테러를 수사 중인 경찰이 29일 유력한 용의자 1명을 체포했다. 태국 경찰은 이날 오후 1시30분께 방콕 시내 농촉 지구에 있는 아파트에서 에라완 사원 테러 용의자로 터키 국적의 남성 아뎀 카라다그를 붙잡아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카라다그가 살고 있던 아파트에서는 폭탄을 제조하는 재료와 기구도 다량으로 발견됐다. 여기에는 에라완 사원과 사톤 다리 밑에서 폭발한 폭탄 제조에 쓰인 지름 0.5㎜짜리 볼베어링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터키인 용의자 얼굴(EPA=연합뉴스)경찰과 군인 100여 명이 카라다그가 사는 아파트를 포위하고 나서 체포했다고 현지 언…
아주경제 문은주 기자 = 태국 방콕 도심에서 발생한 폭탄 테러는 위구르족 소행일 가능성에 무게가 실리고 있다. 지난 18일(현지시간) 용의자로 보이는 남성의 모습이 찍힌 CCTV 영상이 공개된 직후 이 남성을 사실상 테러범으로 단정하고 수사하던 태국 경찰은 영상 속 남성이 중동 출신 인물로 보인다는 점에서 위구르족 소행 쪽으로 방향을 잡고 있다.  태국 정부는 지난달 제3국으로 가기 위해 자국에 불법 입국한 위구르족 109명을 중국으로 강제 송환한 바 있다. 당시 이들은 태국의 위구르족 강제 송환에 반대하는 항의 시위를 벌였으며, 태국에 남아 있는 위구르족들을 더 이상 중국에 강제 송환하지 말라고 요구했었다. 실제로 위구르족 강제 송환 후 주태국 중국대사관은 지난 11일 중국인 관광객을 겨냥한 테러가…
말레이시아와 접경한 태국 남부 지방에서 8건 이상의 연쇄 테러가 발생해 6명이 숨지고, 11명이 다쳤다. 12일 현지 언론들에 따르면 남부 송클라, 얄라, 나라티왓 주에서 10일 밤부터 11일 오전까지 이슬람 분리주의자들의 소행으로 추정되는 폭탄테러, 방화 등이 이어져 군, 경찰이 치안을 대폭 강화했다.  나라티왓 주 숭가이 콜록에서는 10일 밤 폭탄 공격이 3차례 발생해 8명이 다쳤으며, 11일 새벽에는 상점 3곳에 방화사건이 발생, 3명이 숨졌다. 이슬람 성월 (聖月)인 라마단 종료를 열흘 가량 남겨두고 발생한 이번 공격은 지난해 라마단 기간에 일어났던 테러를 저지른 동일범의 소행으로 추정된다고 군 당국은 밝혔다. 태국 폭발물처리반이 11일 남부 송클라주에서 발생한 테러 현장을 조사하고 있다.(EPA=연합뉴스) 옛 …
목록
 1  2  3  4  5  6  7  8  맨끝
4HIM
4HIM 소개 지역별 이슬람 뉴스 이만석 칼럼 전문가 칼럼  
  Tel : 010-8220-5290   E-mail : foxkr@ms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