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HIM
로그인 회원가입
4HIM
4HIM


2.png

영국에서는 조혼(早婚)을 강제하는 악습이 남은 국가에서 온 유학생들이 매년 여름방학과 함께 사라진다. 부모가 방학을 틈타 자식을 모국에 데려가 강제로 결혼시키는 사례가 비일비재하기 때문이다. 전문가들은 올해도 여름방학이 끝나는 9월이면 수천명의 피해자가 발생할 것이라고 경고했다.영국 일간 인디펜던트는 19일(현지시간) 강제결혼 근절을 위한 시민단체 카르마너바나의 조사 결과를 인용해 지난 5월부터 3개월간 영국 내에서 150건의 강제결혼 사례가 접수됐다고 보도했다. 2015년 같은 기간인 99건에 비해 크게 늘었다.자스빈더 상헤라 카르마너바나 대표는 “올해도 여름휴가가 끝나는 9월이면 수천명의 소녀들이 학교로 돌아오지 못할 것이며, 교육이 중단된 그들 중 다수는 범죄(강제결혼)에 희생된 후 빈곤의 굴레에 빠져들 것”이라…
25일 오후(현지시간) 파키스탄 발루치스탄주(州) 주도 퀘타의 총선 투표소에서 자살 폭탄 테러가 발생해 30명 이상이 숨지고 수십 명이 다쳤다고 AFP 통신 등이 보도했다. 퀘타의 지역 공무원인 하심 길자이는 AFP에 "(괴한은) 투표소 안으로 진입하려고 했고 경찰이 제지하자 폭탄을 터트렸다"고 말했다. 로이터통신은 보안 요원의 말을 빌려 괴한이 오토바이를 타고 경찰차를 향해 질주했다고 설명했다. 지역 병원 대변인은 사망자가 30명에 달하며 35명이 다쳤다고 밝혔다.  이날 테러 공격과 관련, 수니파 극단주의 테러조직 이슬람국가(IS)는 선전매체 아마크 통신을 통해 배후를 자처했다. 파키스탄 당국은 이번 총선과 관련해 투표소 치안유지를 위해 군경 80여만명을 동원했지만 이날 테러를 막지는 못했다. 퀘타 인근에서는 지난 13…
파키스탄 여가수 사미라 신두가 가족 모임에서 노래를 부르던 중 총격을 받고 숨졌다. 28세로 세상을 떠난 그녀는 임신 8개월의 몸이었다. 경찰이 신드주 라르카나 시 근처 강가란 마을에서 일어난 이 사건을 수사 중인데 참석자들의 진술이 엇갈리고 있다. 남편인 아시크 삼무는 경찰에 낸 진정서를 통해 한 남자가 그녀에게 일어서서 노래를 부르라고 요구했으나 사미라가 임신한 몸으로 일어설 수 없다며 거절하자 화가 나 방아쇠를 당겼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타리크 자토이란 이름의 이 남자는 법원 밖에서 취재진과 만나 자신은 위협하려고 공중을 향해 총기를 발사했는데 실수로 총알이 그녀에게로 향한 것이라고 둘러댔다. 이 남자는 곧바로 다시 구금됐다.  이 나라 음악인들은 12일(현지시간) 정의의 심판을 요구하며 시위를…
마르비아 말리크, 23일 첫 방송 "꿈 이룰 첫 계단에 올라서" 남녀 구분이 엄격한 이슬람국가 파키스탄에서 처음으로 트랜스젠더(성전환자) 앵커가 탄생했다고 BBC가 26일(이하 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트랜스젠더인 마르비아 말리크는 지난 23일부터 현지 민영 방송사 코헤누르에서 프로그램 앵커를 맡았다. 대학에서 저널리즘을 공부한 말리크는 모델로 활동하다가 앵커로 채용됐다. 3개월간 현장 교육을 받은 뒤 이번에 첫 방송을 소화한 것이다. 파키스탄에서 트랜스젠더가 TV 프로그램 앵커로 나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말리크는 BBC에 "처음 앵커 자리를 제안받았을 때 감동으로 눈물까지 흘렸다"며 "내 꿈을 위한 이루기 위한 첫 번째 계단에 올라서게 됐다"고 말했다. 말리크는 인생 목표는 파키스탄 트랜스젠더의 처우를 …
경찰 무능 항의 시위자 2명 총맞아 사망…"범인 잡을 때까지 시위" 파키스탄에서 실종된 6세 소녀가 성폭행당한 뒤 살해된 채 발견돼 시민들의 공분이 일고 있다. 12일 현지 일간 돈(DAWN) 등에 따르면 지난 4일 동부 펀자브 주 카수르에서 종교교육시설의 이슬람 경전 쿠란 수업을 받고 귀가하던 자이나브(6·여)가 실종됐다. 자이나브의 가족은 경찰에 신고했고, 경찰은 닷새가 지난 9일 길가 쓰레기 더미에서 자이나브의 시신을 발견했다. 자이나브의 얼굴 등에는 구타당한 흔적이 분명했고, 부검결과 자이나브는 살해되기 전 성폭행을 당했을 것으로 추정됐다. 카수르에서는 자이나브의 시신이 발견된 9일부터 경찰의 무능을 탓하는 시위가 벌어지기 시작했다. 자이나브의 장례식이 벌어진 10일에는 200여 명의 시위대가 경찰서에 돌…
목록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맨끝
4HIM
4HIM 소개 지역별 이슬람 뉴스 이만석 칼럼 전문가 칼럼  
  Tel : 010-8220-5290   E-mail : foxkr@ms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