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HIM
로그인 회원가입
4HIM
4HIM


2.png

'신성 모독죄'로 사형 위기에 처했다가 무죄가 선고됐으나 이에 항의하는 현지 보수 이슬람교도들의 요구로 재심을 받을 처지에 놓인 파키스탄 여성의 남편이 이탈리아에 도움을 청하고 나섰다.이탈리아가톨릭협회(ACS)는 7일 파키스탄 여성 아시아 비비의 남편이 자신과 가족들이 파키스탄을 떠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을 이탈리아 정부에 요청해 왔다고 밝혔다.비비의 남편은 ACS의 홈페이지에 게재된 영상에서 "목숨이 위험에 처해있다. 물건을 사러 밖으로 나갈 수도 없기 때문에 먹을 것도 남아 있지 않은 상황"이라며 이탈리아 정부에 도움을 호소했다. 이탈리아 정부는 비비 남편의 이 같은 요청에 대해 도와줄 방법을 찾아보고 있다고 밝혔다.마테오 살비니 부총리 겸 내무장관은 "이 젊은 여성의 미래를 보장하기 위해 인도적으로 가능한 …
재심·출국금지 합의로 기독교여성 비비 안전·거취 안갯속생명위협에 변호인 해외도피…언론 "헌법·민주주의 외면" 비난  파키스탄에서 이슬람 신성모독에 대한 무죄판결을 받은 여성 기독교인의 운명이 이슬람 강경론자들의 거센 집단항 으로 불투명해졌다. 4일 AFP, AP통신 등에 따르면 이슬람 보수정파는 지난 2일 파키스탄 정부로부터 기독교 여성 아시아 비비가 다시 재판을 받도록 합의를 끌어냈다. 파키스탄 정부와 이슬람 보수주의 정당 TLP의 합의서에는 정부가 비비 판결에 대한 이의제기를 반대하지 않고 대법원 재심 전까지 비비가 출국하지 못하도록 한다는 내용 등이 담겼다. 기독교 신자인 비비는 이웃 주민들과 언쟁을 하던 중에 이슬람 선지자 모하마드를 모독한 혐의로 2010년 사형선고를 받았다. 비비는 8년간 독방에 …
대법원, '사형 선고' 뒤집고 무죄 판결…보수 이슬람계 "판사 죽어야 마땅" '신성모독죄'로 사형 위기에 처했던 파키스탄 기독교 여성에게 무죄가 최종 선고되자 현지 보수 이슬람 종교계가 시위에 나서는 등 격렬하게 반발하고 있다. 31일(현지시간) 파키스탄 일간 돈(DAWN)과 외신 등에 따르면 파키스탄 대법원은 이날 신성모독 혐의로 8년간 독방 수감생활을 하며 사형선고까지 받았던 여성 아시아 비비에 대해 무죄 선고와 함께 즉시 석방하라고 명령했다. 대법원은 "이번 사건과 관련한 증거가 엉성하며 적절한 절차도 따르지 않았다"며 "검찰은 의심의 여지가 없도록 이 사건을 입증하는데 실패했다"고 말했다. 기독교 신자이자 4자녀의 어머니인 비비는 2009년 마을 무슬림 여성들과 말다툼을 벌이다가 이슬람의 교조 예언자 무함마드를 모욕…
파키스탄의 강경파 무슬림들이 사형수로 수감 중인 기독교 여성에 대한 대법원 판결발표를 앞두고, 판사들을 향해 이 여성을 석방하면 "끔찍한 최후"를 맞게 될 것이라고 협박했다.   아시아 비비(Asia Bibi)라는 이름의 파키스탄 여성은 기독교인으로, 2009년 이슬람교에 대한 신성모독 혐의로 체포돼 이듬해 교수형을 선고 받고 9년째 수감돼 있다. 그녀의 이슬람을 창시한 예언자 무함마드를 모독하는 발언을 했다는 혐의를 받고 있다.  파키스탄 대법원은 지난 8일 비비의 상고심을 열어 판결을 확정했으며, 오는 12일 판결을 발표한다.   이런 가운데 파키스탄의 강경파 무슬림 정당인 TLP는 10일 기자회견을 열고 "만일 이 여성을 석방하면 해당 판결을 한 판사들은 '끔찍한' 최후를 맞게 될 것"이라고 …
The police charged Farhan Ahmed with blasphemy, after a video, in which he claimed himself to be the 11th Imam of Islam went viral on social media. The police in Pakistan's Punjab province today arrested a cleric, who claimed himself to be the 11th Imam of Islam, and booked him under blasphemy laws. The police charged Farhan Ahmed, who is in his late 40s, with blasphemy, after a video, in which he claimed himself to be the 11th Imam of Islam went viral on social media. Ahmed is a resident of Sahiwal, some 200-km from Lahore, the provincial capital. According to police, an FIR has been registered against Ahmed under section 295-A of the Pakistan Penal Code and sectio…
목록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맨끝
4HIM
4HIM 소개 지역별 이슬람 뉴스 이만석 칼럼 전문가 칼럼  
  Tel : 010-8220-5290   E-mail : foxkr@ms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