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HIM
로그인 회원가입
4HIM
4HIM


2.png

로드리고 두테르테 필리핀 대통령이 극단주의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 추종 반군을 향한 분노를 다시 한 번 드러냈다.두테르테 대통령은 전날 필리핀 남부 민다나오 섬의 한 군부대를 방문해, 반란이나 테러에 가담한 사람들을 생포하지 말라고 지시했다고 현지 언론이 전했다.이는 계엄령이 선포된 민다나오 섬의 마라위 시에서 6주일 넘게 무장 저항을 하는 IS 추종 반군 '마우테'를 겨냥한 것이다.두테르테 대통령은 계엄군과 반군의 교전으로 파괴된 이 도시에 테러범들을 수용할 감방이 없다며 이들이 모두 죽기를 원한다고 말했다.그는 "테러범들을 살려두면 문제가 복잡해진다"며 이들을 생포했을 때 감옥에서 음식을 제공하고 법정에도 데려가야 한다는 점을 지적했다.또 마라위 시에서 정부군이 철수했을 때 마우테가 감옥에 있는 자신의 대…
정부군과 이슬람국가(IS) 추 종세력간 치열한 전투가 벌어지고 있는 필리핀 남부 민다나오섬 마라위시에서 일부 기독교인들이 무슬림들로부터 빌린 히잡을 쓰고 도시를 탈출하고 있다. 또 굶주림을 견디지 못한 현지 주민들이 담요나 종이 박스를 먹는가 하면 정부군을 상대로 한 인간방패로 사용되는 등 열악한 환경에 처해있다는 현지 증언이 나왔다. 영국 언론 인디펜던트는 지난 18일(현지시간) 시민 1500여명이 고립된 마라위에서 기독교인들이 IS 추종세력으로부터 살아남기 위해 무슬림들에게 히잡을 빌려 쓰고 있다고 보도했다. 마라위에서 탈출한 주민들의 심리치료 책임자인 지오이아 앤체타씨는 “일부 무슬림들이 기독교인 노동자들에게 히잡을 빌려준다고 한다”고 전했다. 인디펜던트에 따르면 현재까지 100여명의 주민들이 강을 헤…
필리핀 정부가 남부 민다나오 섬에서 극단주의 테러조직 이슬람국가(IS)를 추종하는 반군과의 교전 끝에 이 지역에 계엄령을 선포했다. 로드리고 두테르테 대통령은 23일(현지시간) 민다나오섬의 마라위시(市)에서 정부군과 이슬람 반군과의 교전이 일어난 이후 이 지역에 즉각 계엄령을 선포했다고 필리핀 정부가 밝혔다. 계엄령은 60일간 유효하다. 이날 교전에서 최소 1명의 정부군이 숨지고 8명이 다쳤으며, 반군도 일부 사살됐다.두테르테는 모스크바를 방문 중에 관련 보고를 받고 계엄령을 선포했으며 드미트리 메드베데프 러시아 총리와의 회담 일정을 취소했다.두테르테는 곧바로 필리핀으로 돌아와 민다나오 대책 마련에 착수할 방침이다. 필리핀 남부 민다나오 섬은 이슬람국가(IS)를 추종하는 반군의 활동이 활발한 지역으로 정부군과 반…
베그니노 아키노 필리핀 대통령은 이슬람 무장단체 '아부 사야프'가 자국의 복싱 영웅 매니 파키아오(38)를 납치할 계획을 꾸몄다고 28일(한국시간) 밝혔다. AP통신에 따르면 아키노 대통령은 '아부 사야프'가 파키아오 납치뿐만 아니라 수도 마닐라에 폭탄을 터트릴 음모까지 꾸몄으나 이러한 테러 계획은 발각됐다고 말했다. 6월이면 6년 임기가 끝나는 아키노 대통령은 '아부 사야프'가 자신을 암살할 계획을 세워왔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아부 사야프'는 필리핀 남서부 근거지를 두고 민간인 납치·살해를 자행하는 이슬람 무장단체다. 최근에는 이 단체에 납치된 캐나다인 존 리즈델이 필리핀에서 피랍된 지 7개월 만에 살해되기도 했다. 아키노 대통령은 "그들은 파키아오 또는 그의 아이들 납치를 도모했다. 또 나의 여동생인 크리스와 그녀…
필리핀에서 지난 1월 이슬람 반군세력으로 추정되는 무장괴한들에 의해 피랍됐던 70대 한국인 남성이 10개월 만에 숨진 채 발견된 것으로 전해졌다.  외교부는 1일 "지난 1월24일 민다나오섬 삼보앙가시(市) 부근 소도시 수라바이에 있는 아들의 집을 방문했다가 집으로 들이닥친 괴한들에게 납치됐던 한국인 홍모(74)씨가 숨진 것으로 추정된다"면서 "관련 사항을 파악 중"이라고 밝혔다.  출처:http://news.mk.co.kr/newsRead.php?no=1041534&year=2015
목록
 1  2  3  4  5  6  맨끝
4HIM
4HIM 소개 지역별 이슬람 뉴스 이만석 칼럼 전문가 칼럼  
  Tel : 010-8220-5290   E-mail : foxkr@ms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