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HIM
로그인 회원가입
4HIM
4HIM


2.png

호주의 멜버른에서 이슬람국가(IS) 지지자를 자처하는 한 남성이 시리아에 가서 IS를 위해 싸우는 것을 만류한 아내를 잔인하게 살해하는 사건이 일어났다. 21일(현지시간)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IS 지지자인 올해 36세의 남성은 2016년 3월에 자녀들이 보는 앞에서 아내를 무참히 살해하고, 멜버른의 한 테니스클럽 주차장에 버렸다. 보도에 따르면 이 남자는 IS의 지지자를 자청하며 시리아에서 IS를 위해 싸우겠다고 말했고, 이것이 아내와 충돌을 일으켰다. 자신의 뜻을 따르지 않는 것에 격분한 남성은 2,4,6세의 아이들이 보는 앞에서 아내를 무참히 살해했다. 심지어 테니스클럽 주차장 수풀에 버리기 전에 아내의 눈까지 찌르는 극악무도한 짓을 벌였다. 아내의 시체는 플라스틱, 이불 및 전기테이프로 감싸진 채, 오른쪽 눈이 찢어…
여객기 폭탄테러를 모의한 혐의로 체포된 두 남성이 이슬람국가(IS)의 지시를 받은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여객기에 폭탄을 실으려고 한 혐의로 기소된 이 두 남성은 독가스장치를 설치하는 2차 테러도 시도했다고 AFP통신과 BBC방송 등이 4일 보도했다.호주 경찰은 4일(현지시간) 열린 기자회견에서 지난달 말 테러 모의 혐의로 체포된 남성 4명 중 2명에 대한 기소를 발표하면서 IS 사령관급이 이들에게 공격을 지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소된 두 남자는 칼리드 카야트(Khaled Khayat,49세)와 마흐무드 카야트(Mahmoud Khayat,32세)이다. 마이클 펠런 호주 경찰청 부국장은 "이번 범행은 IS 사령관의 지시에 따른 것"이라며 "호주 땅에서 시도된 음모들 가운데 가장 정교한 계획들 중 하나"라고 말했다.경찰에 따르면 이들은 체…
보스니아계 여성 "부정적으로 살기에 인생 짧아" 응수 (시드니=연합뉴스) 김기성 특파원 = 최근 '미스 월드 호주'에 선발된 보스니아 계 여성이 단지 무슬림이라는 이유로 많은 비난을 받자 "부정적인 태도로 살기에 인생은 너무 짧다"고 단호하게 응수했다. 23일 호주 언론에 따르면 지난 14일 열린 '미스 월드 호주' 선발대회에서 에스마 볼로더(25)는 영광의 대상을 차지, 진주가 박힌 6만8천 호주달러(6천만 원) 상당의 왕관을 썼다. 에스마는 임신한 엄마가 보스니아 전쟁을 피해 나와 피난민 거처에서 태어났으며, 이후 호주 멜버른에 정착했다. 심리학을 전공한 뒤 현재는 프로파일러로 활동하고 있다. 호주의 미인을 대표하게 된 에스마가 무슬림이라는 사실이 널리 알려지자 일부 호주인들이 강하게 불만을 표시했다. 그들은 대회 주최 …
학교 측 "극우 인사가 부추겨" 비난…독일·캐나다서도 일어나  (시드니=연합뉴스) 김기성 특파원 = 무슬림들이 금기시하는 돼지의 머리를 이용해 이슬람에 대한 반감을 보여주는 일들이 주요국에서 잇따라 일어나고 있다. 무슬림 인사들은 극우 정치인들이 자신들과 이슬람을 악마로 만들면서 이런 행동을 부추기고 있다고 비난했다. 호주 동부 퀸즐랜드주 주도 브리즈번의 한 이슬람계 사립학교 교문 앞에서는 19일 오전 돼지 머리가 버려져 있었으며 나치문양이 그려진 쇼핑백도 함께 발견됐다고 호주 언론이 20일 전했다. 돼지 머리는 등교 시간 이전에 발견돼 학생들 눈에 노출되지는 않았다. 유치원생을 포함해 초등학교, 중고등학교 과정의 학생들이 다니는 이 학교에 이런 행태의 공격이 벌어진 것도 처음이다. CCTV 조사결과 전날 밤 …
호주 사회가 갖고 있는 이슬람에 대한 공포가 심각한 수준임을 나타내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호주 이슬람과학연구아카데미와 여러 대학교들이 공동 조사한 결과, 호주인들 대다수가 이슬람 극단주의자들이 벌이는 사건에 공개적으로 개입할 의사가 없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호주에선 2014년 9월부터 2015년 12월 사이에 243건에 이르는 이슬람 극단주의 사건이 발생했는데요, 단순한 모욕에서부터 신체적 폭력까지 내용은 다양하지만 가해자는 이슬람 남성이고 피해자는 대부분 여성입니다. 이들 피해 여성 5명 가운데 4명은 사건 당시 스카프나 히잡 등 얼굴 가리개를 착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사건의 80%는 주변에서 아무도 개입하지 않았습니다. 피해 여성의 1/3이 사건 당시 어린이를 동반하고 있었는데도 도와주는 사…
목록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맨끝
4HIM
4HIM 소개 지역별 이슬람 뉴스 이만석 칼럼 전문가 칼럼  
  Tel : 010-8220-5290   E-mail : foxkr@ms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