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HIM
로그인 회원가입
4HIM
4HIM


2.png

[중국소스민족] 중국, 순례·유학 위구르족 300명 구금 탄압 강화

무슬림사랑 2017-07-06 (목) 11:46 9개월전 517
중국 신장(新疆) 위구르 자치구 당국은 최근 메카 순례나 중동 유학에서 돌아온 위구르족 300명 가까이를 테러와 종교 과격주의 관련 혐의 등으로 체포 구금했다고 자유아시아 라디오(RFA)가 5일 보도했다. 

방송은 망명 위구르족 단체와 신장 현지 이슬람 성직자 등을 인용해 이같이 전하며 중국 당국이 이슬람교에 대한 탄압을 확대하면서 일부 지역에서는 언제라도 유혈 충돌이 일어날 우려가 있다고 경고했다. 

익명의 이슬람 성직자는 신장 자치구 정법위원회가 얼마 전 각급 법원에 무슬림이 가정에서 종교 모임을 여는 것까지 철저히 처벌하라는 지시를 내렸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창지(昌吉) 회족 자치주에서는 창지시 법원이 심리 도중 무슬림이 집에서 종교집회를 갖는 것이 불법이라고 통고했다고 한다. 

또한 창지시 교도소에는 3월까지 하지 순례에서 돌아온 위구르족 200~300명이 끌려와 수감됐다고 성직자는 주장했다. 

독일에 본부를 둔 세계위구르회의(WUC)의 딜사트 락시트 대변인은 창지시 교도소에 갇힌 위구르족이 두 부류로 하나는 중동국에 유학한 사람이고 다른 하나는 순례자라고 설명했다. 

딜사트 대변인은 창지 교도소에는 아직 100명 넘는 위구르족이 구금됐으며 회족도 일부 있다고 밝혔다. 

그는 이들에는 무단으로 순례를 떠났거나 불법 종교활동 참여, 과격 종교주의 테러 등 죄목을 쓰고 있다고 덧붙였다. 

성직자는 중국 당국이 위구르족을 '중점 통제 대상'으로 지정해 전국 각지에서 위구르족을 초빙하는 것을 금지했다고 말했다. 

그래서 설사 전과 기록이 전혀 없는 위구르족이라고 다른 지역에서 일자리를 찾을 수 없는 실정이라고 한다. 

출처:http://jedam15.koreafree.co.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136&item=&no=30706

무슬림사랑 님의 아시아/오세아니아 최신글 [더보기]


4HIM
4HIM 소개 지역별 이슬람 뉴스 이만석 칼럼 전문가 칼럼  
  Tel : 010-8220-5290   E-mail : foxkr@ms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