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HIM
로그인 회원가입
4HIM
4HIM


2.png

[인도] 인도, 이슬람교도와 결혼한 여성 자택에 감금

무슬림사랑 2017-11-28 (화) 19:19 9개월전 388

인도 대법원이 27일(현지시간) 이슬람교도와 결혼한 이유로 부모 집에 감금된 여성에게 부친의 보호에서 벗어나 학업을 끝마쳐도 된다고 판결했다. 이슬람 남자와 결혼한 아키라 아쇼칸(25세)은 올해 초 힌두교인 부친의 요청으로 결혼이 무효가 됐다.


여성인권운동가들은 5월에 아쇼칸의 결혼을 무효로 하고 부모 집으로 돌아가라고 결정한 케탈라 법원의 판결에 분개했다. 

아쇼칸은 이슬람교로 개종했지만, 강제성이 없었다고 주장하고 있으며 결혼이 무효가 되고 학업이 중단된 후로 부친의 집을 떠나지 못하고 있다. 이는 힌두교가 다수인 인도의 국수주의자들에게 민감한 문제이다.


그녀의 남편은 결혼을 무효로 한 판결에 이의를 제기했고 소송은 27일 대법원에 제기됐다.


대법원 판사들은 아쇼칸이 대학에 돌아가 살아도 된다고 판결했으며, 학장을 보호자로 임명했다. 

하지만, 작년 12월에 결혼하고 개종한 뒤에 하디야로 이름을 바꾼 아쇼칸은 이를 거부하고 남편을 보호자로 요청하고 "풀어달라"고 요구하고 있다.


최근 몇 년간 인도 극단 주의자들은 젊은 이슬람 남자가 개종시키려고 힌두교 여성을 유혹하고 있다고 주장하면서 "사랑의 지하드"에 대한 두려움을 제기했다.


한편, 인도 연방 수사국은 아쇼칸의 남편과 극단주의 단체 간의 연관성을 조사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출처:
http://www.gukje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829693

무슬림사랑 님의 아시아/오세아니아 최신글 [더보기]


4HIM
4HIM 소개 지역별 이슬람 뉴스 이만석 칼럼 전문가 칼럼  
  Tel : 010-8220-5290   E-mail : foxkr@ms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