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HIM
로그인 회원가입
4HIM
4HIM



screenshot-www.4him.or.kr-2017-02-16-13-21-03.png

입력 : 2017.02.02 17:08지난 28일(현지 시간) 93세를 일기로 생을 마감한 전직 나이지리아 무슬림 성직자의 독특한 사연이 화제라고, 영국 매체 데일리메일이 30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나이지리아 나이저 주에 살던 모하메드 벨로 아부바카르(93)는 부인 130명과 자식 200명을 둔 채 지난 28일 세상을 떠났다. 수많은 부인과 자식을 거느리고 사는 사실 때문에 그는 이미 과거에도 해외 유수 언론의 주목을 받곤 했다.벨로는 생전에 “결혼은 내게 ‘신성한 사명’이기에 계속 할 것”이라며 “여러 부인을 거느리는 것은 신이 주신 능력 중 하나”라고 말했다. 그의 부인들은 “원래 치유를 받기 위해서 왔다”며 “신의 명령이기에 벨로와의 혼인을 거절할 수 없었다”고 고백했다.놀라운 사실은 그가 사망한 지금까지도 몇몇 그의 부인들은 임…
2016-10-13 08:32:37 송고군경, IMN 시위 진압 과정서 10명 사망나이지리아에서 정부군과 반정부 시아파 조직 간 충돌이 잇따르고 있다.12일(현지시간) AFP통신은 나이지리아 북부에서 시아파 무슬림과 정부군간 충돌이 발생해 최소 10명이 숨졌다고 보도했다.AFP에 따르면 이날 나이지리아 이슬람운동(IMN) 소속 수천 명의 시위대가 시아파 축제 아슈라를 맞아 카치나 주 푼투아의 거리를 점령했고, 군경이 이를 진압하는 과정에서 유혈충돌이 발생했다.후세인 에로 IMN 대변인은 "경찰이 우리가 점거하고 있는 푼투아 지역에서 발포했다"며 "현재 발견된 시신만 10구"라고 전했다.오랜기간 종교분쟁을 겪고 있는 나이지리아에서 IMN은 이란식 이슬람 통치국가 건설을 목표로 하는 최대 시아파 조직이다. 지난주 나시르 엘 루파이 카두나 주…
부모의 강제로 결혼한 14세 나이지리아 소녀가 남편(35)과 남편 친구3명을 독살했다고 BBC등 외신들이 10일(현지시각) 보도했다.보도에 따르면 와실라 우마루란 이름의 소녀는 지난주 부모의 강요로 본인보다 24살 많은 남편과 강제 결혼식을 올렸다. 그러다 지난 주말, 남편이 자신의 친구들을 불러 파티를 한다고 하자 이같은 범행을 저질렀다. 와실라는 손님들의 음식에 쥐약을 넣어 남편과 남편의 친구들을 독살했다. 와실라의 범행으로 남편과 남편의 친구 3명이 숨졌으며, 음식을 먹은 또다른 10명은 병원으로 후송돼 치료를 받고 있다. 경찰에 잡힌 와실라는 “사랑하지 않는 사람과 강제로 결혼하게 돼 음식에 독을 탔다”고 자백했다. 외실라는 과실치사 혐의로 소녀법원에 송치될 예정이다. 한편, 이슬람 종교경찰은 강제…
한 의원의 고집으로 통과 무산되자 비난 봇물인터넷 서명운동 통해 유엔에 중재 요청나이지리아에서 조혼금지법안의 의회 통과가 실패하자 국민들이 유엔에 중재를 요구하고 나섰다.지난 7월 중순 나이지리아 의회는 ‘결혼하려면 적정 연령(18세)을 넘어야 한다’는 내용의 헌법 제29조 수정안에 대한 표결을 실시했다. 이 수정안은 결혼에 최저 연령 개념을 도입하고 결혼한 여성은 적정 연령에 이른 것으로 간주한다는 조항을 삭제하는 것. 나이지리아의 큰 문제 중 하나인 조혼의 폐해를 막기 위한 정부와 의회의 의지가 반영된 것이었다.이 법안은 이미 의회 3분의 2 이상이 동의 의사를 밝힌 상태였지만 한 상원의원의 요구로 2차 투표를 실시하게 됐다. 아메드 에리마 상원의원은 이슬람법이 18세 이하 여성의 결혼을 인정하고 있으니 이번 개헌…
아프리카 대륙의 중서부에 위치한 나이지리아에서 미성년자를 감금하고 임신시킨 뒤 태어난 아기를 나라안팎으로 밀매해온 ‘아기공장(baby factory)’이 잇따라 적발돼 국제사회에 충격을 주고 있다. 나이지리아 일간지 오선디펜더는 14∼17세의 소녀들이 아기공장에서 임신과 출산을 반복하며 기계적으로 아기들을 ‘생산’했고, 남자아기를 낳을 경우 10만 나이라(약 71만 원), 여자아기의 경우 8만 나이라가량을 받았다고 최근 보도했다. 산모의 손을 떠난 아기들은 중개인의 흥정을 통해 남자아이는 약 45만 나이라, 여자아이는 40만 나이라에 이탈리아와 영국 등의 유럽이나 북미로 밀매됐다.◆가난에 유린당한 모성 = 나이지리아 아기공장의 실체가 처음 알려진 것은 지난 2008년이었다. 나이지리아 당국이 인신매매 조…
해외토픽6명 아내 둔 사업가, 어린 아내와 관계 갖다…디지털뉴스팀6명의 아내를 둔 나이지리아의 한 기업가가 가장 어린 아내 한 명만 총애하는 것을 시기한 다른 5명의 아내들과 반강제로 부부관계를 맺다 목숨을 잃었다.25일 뉴욕 데일리 뉴스 등에 따르면 나이지리아 베누에주 오그바디보에 사는 우로코 오노자는 지난 24일 새벽 3시쯤 술을 마시고 귀가했다. 당시 그는 가장 나이 어린 부인의 방으로 들어갔으나 다른 5명의 부인이 칼과 몽둥이 등을 들고 그를 뒤따라 들어와 자신들 모두와 부부관계를 가질 것을 강요했다.이들은 오노자가 외출해 있는 사이 “똑같은 아내인데 나이 어린 한 명이 남편을 독차지하는 것은 잘못”이라며 남편이 돌아오면 이같이 요구하기로 모의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목록
 1  2  맨끝
4HIM
4HIM 소개 지역별 이슬람 뉴스 이만석 칼럼 전문가 칼럼  
  Tel : 010-8220-5290   E-mail : foxkr@ms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