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HIM
로그인 회원가입
4HIM
4HIM



screenshot-www.4him.or.kr-2017-02-16-13-21-03.png

[이집트] 여성인권 위해 ‘돌직구’…무슬림 女래퍼 화제

무슬림사랑 4년전 4년전 4551

히잡을 쓰고 랩을 하며 ‘세상과 싸우는’ 한 무슬림 여대생의 사연이 알려져 눈길을 모으고 있다.

현지에서 격한 종교 논쟁까지 불러 일으킨 주인공은 이집트에 사는 마얌 마흐무드(18). 현지 대학에서 경제학을 전공 중인 평범한 여대생 마흐무드가 세간에 관심을 끌기 시작한 것은 지난 10월.

당시 마흐무드는 우리나라의 ‘슈퍼스타K’ 와 유사한 한 오디션 프로그램에 출연해 준결승까지 진출하는 기염을 토했다. 문제는 여성이 ‘나대는 것을’ 싫어하는 무슬림 국가의 정서.

여기에 랩이라는 특성상 사회에 던지는 그녀의 묵직한 ‘돌직구’는 많은 남성 시청자들을 화나게 만들었다. 그녀의 ‘외침’은 바로 무슬림 사회에 만연한 반 인권적인 여성 문제.

실제로 지난 4월 UN이 조사한 통계에 따르면 이집트에서 성희롱을 당한 여성은 무려 99.3%로 집계됐다.

그녀는 자신의 랩에 각종 성차별, 성학대, 성폭행등의 내용을 담아 세상을 향해 불렀다. 마흐무드는 “이같은 성문제는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는 일이지만 모두 이야기하는 것을 두려워한다”고 밝혔다. 

그러나 그녀가 프로그램을 통해 인기를 얻어갈수록 무슬림의 이름을 더럽히고 있다는 이유로 ‘안티팬’들도 늘어갔다.

마흐무드는 “우리 사회가 남성에 지배되고 있으며 심지어 노래 가사 또한 마찬가지”라면서 “앞으로 나는 여성으로서 여성의 문제를 랩으로 만들어 노래할 것”이라며 목소리를 높였다. 

출처:http://nownews.seoul.co.kr/news/newsView.php?id=20131203601019

무슬림사랑 님의 아프리카 최신글 [더보기]


4HIM
4HIM 소개 지역별 이슬람 뉴스 이만석 칼럼 전문가 칼럼  
  Tel : 010-8220-5290   E-mail : foxkr@ms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