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HIM
로그인 회원가입
4HIM
4HIM



screenshot-www.4him.or.kr-2017-02-16-14-40-51.png

"누군가 일 저질러" 오마르 발언 문제 삼아민주 "고통을 '정쟁'에 이용…역겹다" 반격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최근 2011년 '9·11테러' 당시 동영상을 짜깁기한 트위터 게시물로 민주당 소속의 무슬림 의원을 비난하고 나서 논란이 일고 있다.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12일(현지시간) 자신의 트위터에 "우린 결코 잊지 않을 것(We will never forget!)"이란 글과 함께 '9·11테러' 관련 보도 영상과 일한 오마르 민주당 하원의원의 연설을 교차 편집한 동영상을 게시했다.해당 영상은 오마르 의원이 지난달 23일 미·이슬람관계위원회(CAIR) 주최 행사에서 '9·11테러'에 대해 "누군가 일을 저질렀다(Some people did something)"고 말하는 모습과 테러 당시 영상이 반복적으로 나온 뒤 "2001년 9월11일 우린 기억한다(We remember)"란 문구로 끝난다.…
이르면 오늘… 외국 정규 군대로 첫 전망IS·알카에다처럼 소탕… 사실상 선전포고 미국이 이란 정예부대인 이슬람혁명수비대(IRGC)를 외국 테러조직으로 지정할 예정이라고 지난 5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이 전했다. 이 같은 방침이 현실화되면 미국이 외국 정규군대를 테러 조직으로 지정하는 첫 사례가 되는 것으로, 지난해 이란 핵 합의 파기에 따른 경제 제재 이후 이란과의 극한 대결이 재개될 전망이다.익명의 미 관리는 이날 로이터통신에 “미 정부가 이르면 8일 이란 IRGC를 테러조직이라고 공식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조치는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이 지난해 5월 이란 핵협상을 파기하면서 대이란 경제 제재를 복원하겠다고 발표한 지 1년이 되는 시점에 앞서 발표될 예정이다. 미국이 IRGC를 테러조직으로 지정할…
팔레스타인·이슬람 반발엔 "항의하는 것은 그들의 권리" 일축 (상파울루=연합뉴스) 김재순 특파원 = 자이르 보우소나루 브라질 대통령이 이스라엘 주재 자국 대사관 이전을 강행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1일(현지시간) 브라질 언론에 따르면 이스라엘을 방문 중인 보우소나루 대통령은 자신의 임기가 끝나는 2022년까지 브라질 대사관을 텔아비브에서 예루살렘으로 이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보우소나루 대통령은 대사관 이전이 지난해 대선 공약이라는 점을 언급하면서 자신의 임기가 끝나기 전에 이 문제를 마무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대사관 이전 문제를 두고 팔레스타인과 이슬람권이 강하게 반발하는 데 대해서는 "항의하는 것은 그들의 권리"라고 일축했다. 출처 : https://www.yna.co.kr/view/AKR20190402000500094?input=1195m
퀘벡주 최고법원 “편견 사로잡혀 범죄”… 40년 동안은 가석방 신청 안 돼 2017년 캐나다 퀘벡시티 이슬람 사원에서 총기를 난사해 6명을 살해한 범인이 종신형을 선고받았다. 앞으로 40년 동안은 가석방도 신청할 수 없다. 캐나다 퀘벡주 최고 법원은 8일(현지시간) 2017년 1월 29일 퀘벡 이슬람 문화센터에서 총기를 난사한 혐의를 받고 있는 알렉산드르 비손넷에게 종신형을 선고하면서 “형벌은 복수가 되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검찰 측에서 150년형을 구형한 것에 대한 응답이다. 비손넷은 이 외에도 6명에 대한 살인 미수 혐의를 받고 있다. 퀘벡주 최고 법원 프랑수와 옹 판사는 “편견에 사로잡혀 범죄를 저질렀다”고 말했지만 “정신적 문제가 있다”고 양형이유를 설명했다. 변호인과 검사 측은 항소할 의사를 가지고 있…
“다음주쯤 공식 발표 예상”  폼페이오, 시리아 철군에 “전술적 변화” 협력 촉구  IS 조직원들 크게 안 줄어  미 철군 땐 세력 회복 전망 이라크 대테러전 기지화도  시아파 정부 경계에 난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이르면 다음주에 시리아 내 이슬람국가(IS) 점령지역 완전 탈환을 발표할 수 있을 것이라고 6일(현지시간)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성공적인 IS 격퇴’로 평가하려는 모양새지만 현재로선 IS 완전 소탕은 힘들 것이라는 관측이 우세하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국무부에 대테러전 파트너 국가 정부 관료들을 초정한 자리에서 “미군과 연합군, 시리아민주동맹군(SDF)은 시리아와 이라크에서 IS가 점령하고 있던 영토를 사실상 모두 해방시켰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 성과는 어…
갓 태어난 조카를 만나기 위해 병원을 찾은 한 무슬림 여성이 ‘무섭게 생겼다’는 이유로 보안요원에게 쫓겨났다. 지난 11일 미국 AP통신 등 현지언론은 버지니아 주 페어팩스에 있는 ‘이노마 페어 오크스 종합병원’의 보안요원이 무슬림 여성을 모욕한 후 내쫓았다고 보도했다.무슬림 여성인 아르와 자흐르는 지난해 12월 오빠 아흐메드의 아기가 태어나자 부모님과 함께 이 병원을 찾았다. 그러나 그들이 3층 분만센터에 도착했을 때 한 보안요원이 갑자기 “나가라”고 소리를 지르기 시작했다. 그는 아르와와 그의 어머니를 번갈아 쳐다보며 “당신들은 여기 들어올 수 없다. 당신들이 유령 같이 생긴 건 알고 있겠지?”라고 소리쳤다. 결국 자흐르 가족은 로비로 쫓겨났고, 수간호사를 찾아 자초지종을 설명하며 항의했다. 그러나 더욱 …
목록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맨끝

4HIM
4HIM 소개 지역별 이슬람 뉴스 이만석 칼럼 전문가 칼럼  
  Tel : 010-8220-5290   E-mail : foxkr@ms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