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HIM
로그인 회원가입
4HIM
4HIM



screenshot-www.4him.or.kr-2017-02-16-14-40-51.png

 출판사 에이브럼스 '이슬람혐오증 조장' 비난에 출판 철회 "이슬람 혐오증에 경도돼 악의적으로 공포를 불러일으키는 내용이다." vs "도서관에서 책 읽는 사람들을 보고 스스로 폭력은 옳지 않다는 것을 깨닫게 하려는 것이다." 폭탄 조끼를 차고 도서관을 찾은 이슬람 소년을 소재로 한 소설만화의 출간 계획이 이런 거센 논란을 부른 뒤 결국 백지화됐다. 미국의 유명 출판사 에이브럼스(Abrams)는 이슬람 혐오증 논란을 불러일으킨 소설만화의 출판 계획을 포기했다고 영국 일간 가디언이 2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에이브럼스 측은 애초 내년 5월 소설만화 '도서관에 앉은 자살 폭탄테러범'(A Suicide Bomber Sits in the Library)을 출판할 예정이었다. 이 작품은 미국의 권위 있는 아동문학상인 '뉴베리상' 수상작가인 잭 …
[앵커]사우디 언론인 카슈끄지 피살 사건의 충격이 가시기도 전에, 이번엔 정치적 망명을 신청한 사우디 출신 자매가 미국 뉴욕에서 실종된지 두달만에 싸늘한 주검으로 발견됐습니다. 자매의 석연치 않은 죽음에 의혹이 커지고 있습니다. 송지욱 기자입니다. [리포트]미국 뉴욕의 허드슨 강변에서 시신이 발견된 건 지난 달 24일, 옷을 입고 마주본 채 테이프에 묶여있는 시신 2구가 떠오른 겁니다. 이들은 두 달째 실종 상태였던 스물두 살 언니 로타나와 열여섯 살 동생 탈라 파레아였습니다. 2015년 어머니를 따라 미국으로 이주한 이들은 공교롭게도 정치적 망명을 신청한 지난 8월 24일 갑자기 실종됐습니다. 이들의 어머니는 시신 발견 하루 전날 사우디 대사관으로부터 "딸들이 미국에 정치 망명을 신청했다"며, "가족 모두 …
"수도 위치는 이스라엘이 결정하는 것"브라질 대선에서 승리한 극우성향 자이르 보우소나루 당선인이 1일(현지시간) 이스라엘 대사관을 텔아비브에서 예루살렘으로 이전하겠다고 밝혔다고 AFP통신이 보도했다.보우소나루 당선인은 '이스라엘 하욤'과의 인터뷰에서 '선거운동 때 말했던 것처럼 브라질 대사관을 이전할 것이냐'는 질문에 "수도 위치는 이스라엘이 결정하는 것"이라고 답했다.그는 "선거유세 기간에 '당신이 대통령이 되면 그렇게 하겠냐'는 질문을 받았을 때 나는 '네, 수도를 결정하는 것은 이스라엘이지 다른 나라가 아니다'라고 말했다"면서 친(親) 이스라엘 입장을 분명히 했다.보우소나루 당선인은 트위터에서도 "예전에 언급했듯이, 우리는 브라질 대사관을 텔아비브에서 예루살렘으로 이전할 것"이라며 "이스라엘은 주권국…
퀘벡주 규제안 추진...반발 예상 퀘백주는 공무원들을 상대로 차도르, 니캅, 부르카 등의 이슬람 복장을 금지하는 강도 높은 규제를 검토하고 있다.  관련 법안에는 퀘벡주 공무원들은 특정 종교를 상징하는 어떠한 복장도 입어서는 안 된다는 내용이 담겨 있다.  소냐 르벨 퀘벡 법무장관은 법률적 이견에도 불구하고 이번 법안을 계획대로 추진할 것이라는 강경한 입장을 밝혔다.  이와 관련, 사이먼 졸린-바렛트 퀘벡 이민장관도 신속히 법안을 도입하길 희망한다며 입법 추진에 힘을 보탰으나 이슬람 커뮤니티의 반발이 예상된다.출처:https://www.koreatimes.net/ArticleViewer/Article/114082
'이슬람 지지자들' 보고서 발간…"효과 거의 없을 것" 공화당 후보들, 민주당 후보 상대로 반이슬람 공세11월6일로 예정된 미국 중간선거를 앞두고 공화당 진영에서 반(反)이슬람 발언을 담은 선전 활동이 급증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22일(현지시간) 영국 가디언은 '모든 이들의 자유와 정의 증진'을 모토로 한 '이슬람 지지자들(Muslim Advocates)'의 대중지지부 이사 스콧 심슨이 최근 2년 간 선거 입후보자들에 의해 이뤄진 반이슬람 선전 활동 80개 이상을 조사해 내놓은 보고서를 토대로 이같이 보도했다.  보고서 분석 결과 3분의 1 이상의 선전에서는 이슬람교도들이 '선천적으로 폭력적'이라거나, '위협을 가할 준비가 돼 있다'는 주장이 활용된다. 이들 선전에선 또 이슬람교도들이 지역사회를 장악하거나 정…
컴퓨터과학 석사학위 있는 전문직 남성으로 밝혀져미국 일리노이주(州) 시카고에 거주하는 30대 전문직 남성이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이슬람 극단주의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IS)를 지원한 혐의로 연방 검찰에 체포됐다고 CBS방송이 19일(현지시간) 보도했다.CBS는 용의자인 아슈라프 알사푸(34)가 지난 17일 자택에서 체포됐다고 전했다. 알사푸는 블루볼트솔루션이라는 업체에서 정보기술 전문가로 재직 중이었다.알사푸는 IS를 물질적으로 지원하려고 음모를 꾸민 혐의로 기소됐다.연방 검찰은 그가 이라크에서 태어나 10년 전 미국으로 이주한 미국 시민권자이며 컴퓨터과학 분야에서 석사 학위를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애슈라프 앨 사푸 [블루볼트 솔루션]알사푸는 페이스북과 트위터, 유튜브 등 SNS 채널을 이용해 IS의 사상을 널리 퍼뜨…
목록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맨끝

4HIM
4HIM 소개 지역별 이슬람 뉴스 이만석 칼럼 전문가 칼럼  
  Tel : 010-8220-5290   E-mail : foxkr@ms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