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HIM
로그인 회원가입
4HIM
4HIM



screenshot-www.4him.or.kr-2017-02-16-14-40-51.png

'이스라엘 보이콧' 활동을 지지해 온 미국 민주당의 이슬람계 여성 하원의원 라시다 틀라입(43)이 한때 자신의 입국을 막았던 이스라엘의 조건부 방문 허용 제안을 거부했다.  16일(현지시간) 블룸버그 통신 등에 따르면 틀라입 의원은 이날 트위터에 자신의 입국을 막았다가 논란 끝에 허용한 이스라엘 정부의 조처를 "내 입을 막고 범죄자 취급하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이어 "그것은 나의 한 부분을 죽이는 것이다. 이런 억압적인 상황에서 (이스라엘에 있는) 할머니를 방문하는 것은 인종주의, 억압, 불평등에 맞서 싸워온 나의 신념에 반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이스라엘은 지난 15일 틀라입 의원과 오한 오마 등 2명의 미 민주당 소속 유색 여성 하원의원들의 입국을 금지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당시 이스라엘 내무부는 이…
9·11 테러의 설계자로 알려진 칼리드 셰이크 무함마드의 체포 당시 사진 2001년 뉴욕 9·11 테러의 '설계자'로 알려진 칼리드 셰이크 무함마드(일명 KSM)가 미국 사법부가 사형을 선고하지 않는다는 조건으로 법정에서 증언할 수 있다고 제안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 등 미국 언론들이 2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관타나모 수용소에 수감 중인 KSM은 9·11 테러의 피해자와 유족이 사우디아라비아 정부를 상대로 낸 손해배상 소송에서 이런 요구가 받아들여지면 핵심적인 증언을 할 수 있다는 제안을 자신의 변호인에게 전달했다. KSM의 변호인은 이런 내용을 담은 서면을 손해배상 소송을 맡은 재판부의 배석 판사에게 전달했다. 9·11 테러는 알카에다가 저질렀지만 피해자들은 사우디 정부가 이를 지원했거나 최소한 방조…
케냐의 난민 캠프에서 태어난 무슬림 모델 할리마 아덴이 이슬람교도를 위한 전신 수영복, 부르키니를 입고 런웨이를 질주했다. 무슬림 모델 할리마 아덴이 지난 7월 20일(현지시간) 마이애미 스윔 위크 2019 스포츠 일러스트레이티드 패션쇼에 부르키니를 입고 나타나 관객들의 열광시켰다. 케냐의 난민 캠프에서 태어나 미국으로 망명한 소녀 할리마는 2016년 부르키니(Burkini : 무슬림 여성의 복식인 브루카와 비키니를 조합한 신조어) 차림으로 미스 미네소타 대회에 출전해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으며 패션위크 런웨이에 최초로 히잡을 쓴 하이패션 모델로 등장해 화제를 모았다. 그 여세를 몰아 최초로 히잡을 쓴 모델로 '보그' 잡지 표지에도 등장하며 세계적인 모델로 성장했으며 수많은 디자이너의 컬렉션 런웨이 모델로 러브콜을 받고…
전세계 17개국 27명…탈북민 주일룡씨 포함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7일 세계 각국의 종교박해 피해자를 백악관으로 초청해 면담했다고 로이터통신이 전했다. 백악관은 이날 트럼프 대통령이 중국, 미얀마, 이란, 이라크, 터키 등 17개국 출신의 종교박해 피해자 27명을 만났다고 밝혔다. 이 가운데는 탈북민 주일룡씨도 포했됐다. 주일룡 씨는 앞서 국무부 주관 행사에 참석해 종교에 대한 북한 정권의 억압과 탄압 실태를 증언하기도 했다. 로이터통신은 참석자 중 4명이 중국 출신이었다고 전했다. 여기에는 위구르족 이슬람교도, 티베트의 불교 신자, 기독교 신자 등이 포함됐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해 노벨평화상을 수상한 이라크 야지드족 출신의 나디아 무라드와 면담에서는 특히 노벨상에 관심을 보였다고 AFP통신이 전…
사우디아라비아 남성과 결혼했다 이혼한 미국인 여성이 전 남편의 마약 투약과 구두 학대에도 양육권을 잃을 처지에 놓였다.   14일(현지시간) 미 일간 뉴욕타임스(NYT)에 따르면 이날 사우디 재판부는 사우디 거주 미국인 여성 베서니 비에라의 딸 제이나에 대한 양육권 재판에서 비에라의 전 시어머니에게 양육권을 부여하도록 하는 판결을 내렸다. 앞서 비에라는 전 남편이 마약을 하고 4살 난 딸 제이나 앞에서 자신에게 구두로 욕설을 하는 모습이 담긴 영상 증거물을 법원에 제출했다. 그럼에도 재판부는 양육권을 그녀가 아닌, 전 남편과 함께 살고 있는 전 시어머니에게 준 것이다.   사우디 법원은 이슬람 율법에 따라 아이들을 양육하는 것을 더 우선시하는 판결을 내렸다. 법원 기록에 따르…
미국 뉴욕 맨해튼의 대표적 명소인 타임스스퀘어(Times Square)에서 테러 계획을 모의한 혐의로 한 20대 남성이 합동 대테러팀에 의해 체포됐다.       7일(현지시간) AP통신과 ABC, CNN 방송 등 미 언론들에 따르면 미 연방수사국(FBI)과 뉴욕경찰(NYPD) 등으로 구성된 대테러팀은 타임스스퀘어에서 테러를 모의한 혐의로 지난 6일 아쉬쿨 얼람(22·Ashiqul Alam)을 체포했다. 얼람은 12년 전에 방글라데시에서 미국으로 건너왔으며 현재 미 영주권자로 뉴욕 퀸스에 거주해왔다.       미 수사당국이 뉴욕 브루클린 연방법원에 제출한 혐의 기록에 따르면 얼람은 신분을 속이고 접근한 비밀 수사요원에게 테러 계획을 지속적으로 밝혔다. 이를 위한 수류탄과 총기류, 폭발물, 자살폭탄 조끼, 소음기 등…
목록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맨끝

4HIM
4HIM 소개 지역별 이슬람 뉴스 이만석 칼럼 전문가 칼럼  
  Tel : 010-8220-5290   E-mail : foxkr@ms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