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HIM
로그인 회원가입
4HIM
4HIM


screenshot-www.4him.or.kr-2017-02-16-14-42-32.png

선문대학교는 중앙도서관 로비에서 제6회 아랍 이슬람 문화주간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고 1일 밝혔다.선문대 선문이슬람센터(센터장 이원삼)와 이슬람권인재양성 사업단(단장 허태회)의 공동 주최로 열리는 이번 축제에서는 유럽과 아프리카의 관문인 모로코를 소개하고 있다. 지난 31일부터 중앙도서관 로비에서 열리고 있는 사진전에서는 모로코의 다양한 문화와 자연을 사진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 아랍국가 전통의상 및 전통물품 등도 전시하면서 재학생들에게 이슬람 지역에 대한 문화를 소개해 무슬림 학생과의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1일에는 샤픽 라샤디(Chafik RACHADI) 주한 모로코 대사를 초청해 학생회관 2층에서 ‘모로코의 어제와 오늘’이란 주제로 세미나를 진행한다. 2일까지 매일 아랍 음식문화와 아랍 특…
기도실·할랄음식점 추진 … 조동성 총장 발품인천대학교가 이슬람 유학생을 대거 유치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학내 기도실과 할랄음식점 설치도 검토할 예정이다. 인천대는 조동성 총장이 4박5일 일정으로 아랍에미리트로 출국했다고 1일 밝혔다. 조 총장은 아랍에미리트 내 7개 토호국 가운데 1개 나라의 국왕을 만나 인천대 유학프로그램에 대해 논의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인천대는 최근 아랍의 부호 학생들이 유학갈 곳을 찾아다니는 상황이 발생하자 이번 일을 기획했다. 산유국 학생의 많은 수가 미국으로 유학하곤 했는데 트럼프 대통령 당선 이후 내세운 이방인 배척 정책 때문에 미국행을 포기한 경우가 늘고 있다는 것이다.인천대는 이 수요를 끌어들여 학교 수입을 늘리는 한편 국제 경쟁력도 갖추기를 기대하고 있다. 이들에…
경동대학교 고성 글로벌캠퍼스는 인도네시아 이슬람리아우대학교와 학술교류 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15일 글로벌캠퍼스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이종규 총장과 이슬람리아우대 데트리카르야 전 총장 및 신임 시아프리날디 총장 등 10여 명 양 대학 관계자가 참석했다.이번 협약에는 학생 및 교수 교류와 공동학사운영센터 설립 등 양 대학간 관계 증진과 학술·문화 교류 등의 내용이 담겼다. 글로벌캠퍼스 이종규 총장은 "오늘 협약을 계기로 양국 간 학술 및 국제화 교류가 증대될 것"이라며 "경동대 글로벌캠퍼스가 추진하는 글로벌교육네트워크가 확장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인도네시아 리아우주에 소재한 이슬람리아우대학은 지난 1962년 개교했으며 현재 7천여 명 학생이 재학 중인 종합사립대학이다.출처:&n…
동아대학교는 23일 오전 말레이시아 국제 이슬람대학 할랄연구소 소속 교수들과 IIUM 한국할랄인증원 최용석 대표, 글로벌할랄연구원 심관섭 대표 등이 한석정 총장을 내방해 할랄 문화 조성 및 국제교류 방안 등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할랄(halal)이란 아랍어로 '허용되는 것'이란 뜻으로 무슬림이 먹고 쓸 수 있는 제품을 뜻하며, 최근 우리나라에서도 할랄 식품과 제품이 주목받고 있다. 주로 과일·야채·곡류 등 식물성 음식과 어류·어패류 등의 해산물, 이슬람식 도축방식인 다비하(Dhabihah)에 따라 도축한 육류, 이를 원료로 한 의약품, 화장품 등이 해당한다.말레이시아 국제 이슬람대학 관계자들은 할랄 문화를 소개하고, 동아대 측과 대한민국 할랄 산업 거점으로서의 역할에 대한 의견을 공유했다.이 자리에는 동아대 문철주 국제교류…
아산/아시아투데이 이신학 기자 = 선문대학교가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5일 발표한 ‘2016년 대학 특성화사업(CK사업 university for Creative Korea)’ 재선정평가에서 ‘이슬람권 진출 중소기업·협력 파트너 인력양성 사업단’이 추가 선정됐다.‘이슬람권 진출 중소기업·협력 파트너 인력양성 사업단’은 향후 3년간 약 30여억 원의 국가지원을 통해 ‘창조경제 실현과 이슬람권 중소기업·협력 파트너 청년인재 양성’을 목표로 운영된다.선문대는 △다문화 상담복지 현장실무인재양성 사업단 △역사콘텐츠 CT 창의인재양성 사업단 △주산학 상생 제약산업 특화인력양성 사업단 △ICT융합 인포메카트로닉스인력양성 사업단에 이어 이번에 추가 선정된 △이슬람권 진출 중소기업 협력 파트너 인력양성 사업단까지 총 5개 사업단이 2018년까지 교…
절반이하 맞아도 만점수험생 손쉬운 고득점중국·일본어 선택 급감"근본적 개선방안 필요""생소한 아랍어지만 문제가 까다롭지 않아 공부에 큰 부담이 없고 낮은 점수로도 만점을 받을 수 있어 지원자를 끌어들이는 것 같습니다."  경기지역 수능준비생들 사이에서 제2외국어 과목인 아랍어를 필수 과목이라고 부르는 기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지난해 수험생이 가장 많았던 아랍어는 총 문항에서 절반 이하만 맞아도 만점을 받을 수 있어 많은 수험생들이 고득점을 위해 중국어, 일본어 등은 선택을 배제하고 있다. 거의 만점을 받아야 하는 일본어, 중국어와 달리 1등급 커트라인은 50점 만점에 23점만 받아도 된다.  아랍어를 가르치는 학교는 전국 5곳에 불과하고 경기지역 1곳도 없는 상황이다. 전문가들은 쏠림현상…
목록
 1  2  3  4  5  6  7  8  9  10  맨끝


4HIM
4HIM 소개 지역별 이슬람 뉴스 이만석 칼럼 전문가 칼럼  
  Tel : 010-8220-5290   E-mail : foxkr@ms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