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HIM
로그인 회원가입
4HIM
4HIM


screenshot-www.4him.or.kr-2017-02-16-14-42-32.png

2016.11.28히잡을 쓴다는 이유로 차별받는 여성이 등장했다.28일 방송된 KBS2 대국민 토크쇼 '안녕하세요'에서는 '꼭 벗어야 하나요'를 주제로 고민이 등장했다.  우즈베키스탄에서 온 30대 여성이 고민을 보냈다. 한국을 사랑하는데 사람들의 시선과 폭언 때문에 고민이라는 것. 그녀는 머리에 히잡을 쓰고 있어 직장에서도 벗어달라고 요구를 받는가 하면 길에서도 벗으라고 괜히 한 소리 들을 정도였다.마트에 가서도 머리채가 잡히는 봉변을 당할 정도였다. 그녀는 이상한 사람 아닌 똑같은 사람이라고 호소했다. 특히 순두부찌개, 닭발을 좋아하고 한국 드라마 시청을 좋아하는 한국 사람이라고 설명했다.  고민 주인공은 32세 홍하나라고 자신을 소개한 뒤 "한국 이름으로 개명했다. 처음 한국 왔을때 정말 행복했다. 안전한 …
KBS 2TV '글로벌 남편백서 내편, 남편'에서 현재 키우는 자식 또는 앞으로의 2세 문제로 고민하는 각국 남편 이야기가 공개된다.  11일 밤 8시 55분 KBS 2TV '글로벌 남편백서 내편, 남편'은 '무자식 상팔자냐, 유자식 상팔자냐 그것이 문제로다' 편이 방송된다. 자식 없이 홀가분한 것이 좋은 팔자라는 뜻의 무자식 상팔자. 요즘 자녀를 두지 않고 맞벌이를 하며 살아가는 딩크족이 느는 추세라는데… 글로벌 남편들도 아이 문제에 관해서는 피해갈 수 없다. 아이가 있으나 없으나 걱정도 근심도 많은 우리의 글로벌 남편들. 외국인 남편의 생각은 어떤지 그들의 육아 고민을 들여다보자. '글로벌 남편백서 내편, 남편' 열두 번째 편에서는 고명딸 지우를 위해 다섯째를 계획하는 캐나다 남편, 아들 라페에게 영재 테스트를 시도…
◀ 앵커 ▶ 한국 여성과 위장결혼해 우리 국적을 취득하려던 파키스탄 남성 등 그 일가족이 적발됐습니다. 형편이 어려웠던 세 모녀에게 생활비를 지원해 주겠다며 꾀었는데 이 과정에서 성추행까지 했습니다. 곽동건 기자입니다. ◀ 리포트 ▶ 한 다세대주택에서 경찰관들이 각종 서류와 사진을 찾아냅니다. 국제결혼한 부부가 함께 찍은 사진과 국내 입국을 위해 필요한 초청장. 모두 위장결혼을 위해 준비한 가짜입니다. "이 회사 가짜죠? 가짜 회사죠?" (가짜 회사라고요?) 15년 전 위조 여권으로 입국한 파키스탄 출신 51살 모하메드 씨는 이혼한 뒤 쌍둥이 딸을 키우던 금모씨에게 접근했습니다. 모하메드는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던 금씨에게 생활비를 지원해주겠다며 [c.g] 위장결혼을 했고…
굴사남이 음식을 앞에 두고 눈물을 보였다.굴사남은 12월3일 방송된 KBS 1TV '엄마의 탄생'에서 남편의 행동에 서운함을 느껴 펑펑 울었다.한국인 남편과 결혼한 우즈베키스탄 새댁 굴사남은 결혼 6년차로 27살이다. 현재 5살된 아들이 있고 임신 7개월이다. 굴사남 남편은 곧 한국에 들어올 우즈베키스탄 장모님을 위해 6년 만에 분가를 결정했다.굴사남 남편은 이사한 새 집에서 짜장면과 탕수육을 배달시켰고 굴사남은 들뜬 마음으로 식사를 시작했다. 그러나 짜장면, 탕수육에는 돼지고기가 있었고 굴사남은 이슬람 문화 종교 때문에 돼지고기를 먹을 수 없었다.굴사남은 "돼지고기야 이거? 자기야 나 돼지고기 안 먹잖아"라고 속상해했다. 임산부의 몸으로 아침부터 공복인 굴사남은 "나 빼놓고 혼자 먹고 있어. 임신한 마누라는 안 먹고, 너는 먹…
‘에네스 카야 부인’한국인 여성이 무슬림으로의 삶을 선택하기까지 그녀에게는 과연 무슨 일이 일어났던 것일까. 지난달 30일 터키 출신 방송인 에네스 카야(30)가 총각 행세를 하며 불륜을 저질렀다는 논란이 커진 가운데 그의 아내가 과거 이슬람으로 개종한 사실이 드러나 화제다.4일 본지에서 단독 입수한 터키의 한 잡지 속 사진에는 에네스 카야의 아내가 이슬람으로 개종하는 모습을 기념하며 촬영한 듯한 모습이 담겨 있다. 사진 속 에네스 카야의 아내는  이슬람 여성들의 전통 의상인 히잡(hijab)을 두르고 경건하면서도 밝은 표정을 지어 보이고 있다.당시 터키 언론에서도 에네스 카야와 그의 부인을  집중 조명한 바 있다. 터키의 해당 매체에서는 턱시도를 입은 에네스 카야와 웨딩드레스를 입은 그녀의 …
마침내 터졌습니다 국민여러분한국국적 파키스탄인 (2중국적)이호주에 난민신청링크 http://bbs3.agora.media.daum.net/gaia/do/story/read?bbsId=S103&articleId=280100예전에 한겨레 신문에 파키스탄 귀화자 남편의 두번째 부인으로 인터뷰를 했었던 한국인 무슬림 신미선입니다.지금 현재 호주 시드니 여성난민의 집에서 파키스탄 방글라데시 인도 무슬림남성들로부터 납치나 살해위협을 당하며 두 딸과 (22개월 알리야,2개월 앰버) 함께 숨어지내고 있습니다.6월 23일에 제 범죄자 남편(무함머드 아씸 잌클)이 호주 가정법원에 저에게로 부터 두 딸의 양육권 포기 조건으로 재판을 진행중에있습니다. 제 남편은 호주난민신청자로 모든 진술서를 허위로 작성하고 호주 파키스탄 방글라데시 인도 무슬림 남성들의 도움을 받아 저를 범죄자로 …
목록
 1  2  3  4  맨끝


4HIM
4HIM 소개 지역별 이슬람 뉴스 이만석 칼럼 전문가 칼럼  
  Tel : 010-8220-5290   E-mail : foxkr@ms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