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HIM
로그인 회원가입
4HIM
4HIM


screenshot-www.4him.or.kr-2017-02-16-14-42-32.png

유통업계가 고고도미사일방어(THAADㆍ사드)체계 여파로 급감한 중국인 관광객을 대신해 무슬림 고객 잡기에 나서고 있다. 무슬림들이 여행이나 쇼핑을 하면서 가장 어려움을 호소하는 식당과 기도 장소를 제공하는가 하면, 중동 시장 진출에 속도를 내는 기업도 늘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무슬림 관광객들을 위해 잠실점 에비뉴엘에 무슬림 기도실을 16일부터 설치해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유통업계에서 무슬림 기도실을 마련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에 설치되는 기도실은 약 49.6㎡(약 15평) 규모다. ‘한국이슬람교중앙회’와 협업해 만들었다. 남·여 기도실을 분리하고 발을 씻는 시설 등을 갖췄다.  롯데백화점은 또 본점과 잠실점 식당가 중 이슬람 율법에서 허용하는 식재료인 할랄 푸드로 만든 메뉴를 제공하는 ‘…
오크우드 프리미어 코엑스 센터는 지난  2일 이슬람 고객을 위해 " Children summer event" 를 오크우드 휘트니스 수영장에서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투숙객중 이슬람 종교를 가진 고객의 아이들이 참석하였다. 이날 행사에 초대 받은  20여명의 무슬림 아이들은 객실팀, GRO 부서 직원들과 함께 각종 게임과 물놀이를 하며 무더운 여름을 잊을 만큼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오크우드 프리미어 코엑스 센터의 심영철 총지배인은 이슬람 문화권의 고객들에게 여름 시즌에 맞는 맞춤식 이벤트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만족도 향상 및 당사의 긍정적 이미지 향상시키기 위해 본 행사를 개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서비스 레지던스 호텔인 오크우드 프리미어 코엑스 센터의 투숙객을 국적별 고객으로 분류해보았을 때 이슬람 문화권 지역…
서울시가 말레이시아·인도네시아 등 동남아 이슬람권에 서울의 매력을 알리기 위해 현지 '유튜브 스타'를 초청해 홍보 동영상을 제작한다.서울시는 인기 유튜브 채널 'The Ming Thing'을 운영하는 말레이시아의 호밍한(28)·호밍위(27) 형제를 초청해 서울에서 이슬람 문화를 체험하고 이를 영상으로 제작해 올리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이들은 26∼27일 잠실 롯데월드 할랄 음식점·기도실, 충정로 난타 극장, 이태원 할랄 음식점, 경복궁, 북촌 한옥마을, 청계천, N서울타워 등을 찾아 이슬람 문화권 관광객에게 친근하고 편리한 서울을 알린다.이들이 운영하는 'The Ming Thing'(www.youtube.com/user/dmingthing)은 구독자 32만명을 보유한 인기 유튜브 채널이다. 코믹한 영상으로 말레이시아 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이번 영상에…
실물자산 매개로 하는 이슬람 금융방식…이슬람 선주 선호하는 대금결제방식될지 주목 현대중공업 (113,500원 6000 5.6%)그룹 계열사 현대삼호중공업이 사우디아라비아 국영선사인 바리(Bahri)로부터 선박건조대금 4400억원을 '무라바하(murabaha)' 방식으로 받는다. 이슬람 국가의 소비자금융 방식인 무라바하가 앞으로 이 지역 국가들과의 결제방식으로 확산될 수 있을 지 주목된다. 11일 바리와 현대중공업에 따르면, 바리는 최근 현대삼호중공업, 리야드은행(Riyard Bank)과 함께 초대형원유운반선(VLCC) 선박 5척에 대한 건조대금 14억2500만리얄(약 4407억원)을 무라바하를 통해 조달하는 내용의 계약을 체결했다. 바리는 세계 최대 석유생산기업 사우디 아람코의 자회사다. 건조 계약은 지난해 사우디 현지에서 체결됐…
대림그룹이 해외 발전·에너지 사업에 대한 본격적인 투자에 나선다.대림산업은 그룹에서 발전·에너지 디벨로퍼 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대림에너지가 이슬람개발은행(IDB) Infrastructure Fund II사(社)와 함께 합작법인 '대림 EMA'를 설립한다고 10일 밝혔다.두바이에 설치되는 대림 EMA는 앞으로 중동, 아프리카, CIS, 서남아시아 국가에서 민자발전 사업을 주도하게 된다.IDB Infrastructure Fund II는 이슬람개발은행이 지난해 20억 달러를 출자해 설립한 펀드다. 56개 회원국에서 발전, 에너지, 통신, 교통, 상하수도, 자원 개발 등 인프라 관련 투자를 담당하고 있다.대림에너지와 이 회사는 합작 법인 설립 후 지분율에 따라 최대 2억 달러를 출자할 계획이다. 이 돈은 발전, 에너지 분야 투자에 사용된다. 대림에너지가 합작 법인의 실질적…
한국엔지니어링업계가 중동 및 이슬람국가 진출을 위한 초석을 다졌다.한국엔지니어링협회는 국내 엔지니어링 기업의 중동 등 이슬람 국가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27일 터키 이스탄불에서 이슬람국가컨설턴트연맹(FCIC)와 업무협약(MOU)을 했다고 30일 밝혔다. FCIC는 터키 정부와 이슬람개발은행(IDB)의 후원으로 설립된 기관이다. 26개국 130여개 단체가 가입돼있다. 이슬람 국가 외 가입국으로는 국내 기업의 주요 진출국가인 인도네시아와 방글라데시, 모잠비크 등이 있다.이번 협약은 FCIC의 제안으로 양 기관이 합의하면서 체결됐다. 이는 FCIC가 이슬람 국가 외 국가와 체결한 최초의 업무협약이다. 한국엔지니어링협회 김치동 상근부회장은 "시장조사를 통해 수집한 이란과 터키 등 주요 국가의 시장환경, 프로젝트 정보 등 …
목록
 1  2  3  4  5  6  7  8  9  맨끝


4HIM
4HIM 소개 지역별 이슬람 뉴스 이만석 칼럼 전문가 칼럼  
  Tel : 010-8220-5290   E-mail : foxkr@ms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