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HIM
로그인 회원가입
4HIM
4HIM


screenshot-www.4him.or.kr-2017-02-16-14-42-32.png

03-24
신세계푸드가 한국의 매운맛을 말레이시아에 제대로 알렸다.신세계푸드가 말레이시아에 선보인 고스트 페퍼 스파이시 치킨맛이 출시 2주 만에 초도물량 10만개가 완판됐다고 24일 밝혔다.해당 제품은 신세계푸드가 할랄시장 공략을 위해 말레이시아에 세 번째로 선보인 라면으로, 최강의 매운맛을 자랑한다. 전 세계 매운 고추 중 하나인 고스트 페퍼를 넣어 스코빌 지수가 1만2000SHU에 이를 정도다.현재 말레이시아에서 판매 중인 라면 가운데 가장 맵다. 또 면발은 천연재료를 사용해 검은색으로 만들어 시각적으로도 매운 맛에 대한 자극을 극대화 했고, 무슬림이 제품에 대해 신뢰를 가질 수 있도록 자킴(JAKIM, 말레이시아 이슬람개발부) 할랄인증을 받았다. 1일부터 말레이시아 2200여개 세븐일레븐 편의점에서 판매를 시작했다.당초 신세계…
07-23
중소기업중앙회는 지난 19~20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2018 대한민국 할랄 수출상담회’를 개최했다.이번 수출상담회에는 세계 이슬람 16개국의 할랄 관련 해외 바이어 78개사와 할랄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230여개 국내 중소기업이 참여했다. 특히 섬유 분야에서는 한국섬유수출입조합 회원사 중 블랙직물 전문 성광, 자수직물 전문 가야무역 등 중동 직물 수출업체 7개사가 참가했다. 2016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는 이번 상담회는 초청 바이어 자격 검증 등으로 상담 성과 가능성을 높이고 ‘할랄비즈 중소기업포럼’을 동시에 열어 국내 기업들의 해외 진출역량을 돕고 있다.황창익 한국섬유수출입조합 마케팅 담당 고문은 “이번 상담회에는 일부 바이어들이 비자발급 관계로 참가하지 못했지만 사우디아라비아, 아랍에미리트(두바이) …
06-21
서울대병원 국제진료센터(센터장 이광웅)가 최근 이슬람 최대 축제인 이드알피트르를 기념하는 행사를 국제진료센터에서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외국인 환자의 다양한 문화를 인정하고 존중하자는 의미에서 열렸으며 이광웅 센터장을 비롯해 UAE 환자 및 보호자 20여 명이 참석했다.‘이드알피트르’란 이슬람권의 금식 성월인 라마단을 무사히 마친 것을 기념해 가족, 친구와 함께 시간을 보내고 선물을 주고받는 한국의 설 및 추석과 같은 날로 어린이들에게는 사탕, 초콜릿, 대추야자 등과 같은 과자를 나눠주기도 한다.이번 행사에서는 이런 전통을 기념하기 위해 할랄음식을 참석자들이 함께 먹으며 서로를 위한 선물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행사에 참여한 한 환자는 “우리나라의 명절을 타국에서 함께 즐길 수 있어 너무 좋았다”며 “이런 의…
05-27
은행들 외국인 전용 특화점포 운영중…맞춤 서비스도 다양"국내 체류 외국인 증가세…수익 물론 글로벌화에도 도움"시중은행들이 평일에 은행 방문이 어려운 외국인 근로자들을 위해 일요일에도 영업을 하는 점포를 속속 선보이고 있다. 외국인 고객의 이용 장벽을 낮추고 외국인 근로자들에게 더욱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신규 고객으로 끌어들이기 위한 움직임인 것으로 풀이된다.27일 금융권에 따르면 KB국민은행은 지난 20일 경기 화성시에 ‘화성발안 외환센터’를 개설했다.화성발안 외환센터는 안산 원곡동, 서울 오장동, 경남 김해, 경기 광주시 경안, 경기 의정부에 이은 여섯 번째 외환센터로 평일 은행 방문이 어려운 외국인 근로자들을 위해 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된다. 환전·송금, 통장개설, 카드발급, 출…
04-04
코트라(KOTRA)가 세계 최대 할랄전시회인 '말레이시아 국제할랄쇼케이스(MIHAS)'에 참가, 마케팅을 강화한다. 한국할랄수출협회와 공동으로 4일(현지시간)부터 나흘간 말레이시아에서 개최되는 '말레이시아 국제할랄쇼케이스'에서 우리 참가기업의 해외마케팅을 지원한다.MIHAS는 30개국 550여개사 참가하는 세계 최대 할랄전시회다.KOTRA는 단체관으로 참가한 22개 우리기업의 현지 마케팅 활동 지원에 나서 가디언(Guardian) 등 현지 대형유통망과 GS숍, CJ오쇼핑 등 현지진출 우리 유통망 포함 47개 바이어와 197건의 상담을 주선했다.농식품부와 aT센터는 일부기업의 부스참가를 지원하고, 한국식품연구원과 한국이슬람중앙회(KMF) 그리고 주말레이시아 한국대사관에서도 측면 지원한다.글로벌 할랄시장은 2020년까지 2561조 원(2조4000억 달러…
03-20
외국인 근로자 밀집 거주 지역에 일요외환센터 잇단 오픈이용 장벽 낮추고 편리한 금융서비스 제공 통해 고객확보시중은행들이 외국인 근로자 밀집 지역에 외환센터를 잇따라 개설하는 등 외국인 근로자 확보 및 유치 경쟁에 나서고 있다.20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말 기준 국내 장기 체류 외국인은 200만명을 넘어서며 지속적인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이에 따라 은행들은 외국인 근로자에게 이용장벽을 낮춰 더욱 편리하고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선보인다.신한은행은 최근 의정부 행복로에 '의정부 일요외환센터'를 개설했다. 의정부 일요외환센터는 평일 은행 방문이 어려운 외국인 근로자의 근무여건과 지역적인 특성을 고려해 일요일에도 오픈해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평일은 일반 영업점과 동일하게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내외국인 모두…
목록
 1  2  3  4  5  6  7  8  9  10  맨끝


4HIM
4HIM 소개 지역별 이슬람 뉴스 이만석 칼럼 전문가 칼럼  
  Tel : 010-8220-5290   E-mail : foxkr@ms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