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HIM
로그인 회원가입
4HIM
4HIM


screenshot-www.4him.or.kr-2017-02-16-14-42-32.png

03-21
여행금지 지역서 쿠르드 민병대 소속으로 3년여간 소탕작전국정원, 지난달 말 귀국 확인… 출국 못하게 여권 회수 나서극단주의 무장 단체 IS(이슬람국가)와 전쟁을 벌여온 시리아 쿠르드족의 민병대 '인민수비대'(YPG) 소속으로 3년여간 전투를 치러온 한국인이 있는 것으로 20일 확인됐다. 이 한국인의 존재를 확인한 관계 당국은 지난달 말 그가 한국에 들어오자 재출국을 막기 위해 지난 13일 여권 반납을 명령했다.20일 공안 당국에 따르면, 인민수비대 소속 한국인 강모(32)씨는 지난 2017년부터 지난달까지 터키와 인접한 시리아 북부 국경 지역에서 인민수비대 소속으로 IS와 전투를 치러 왔다. 주로 신병을 교육하고, 전투를 지휘하는 역할을 맡은 것으로 알려졌다. 인민수비대는 지난 4년간 IS에 맞서 싸우며 IS 소탕의 최대 공신으로 꼽히는 …
02-25
이슬람 무장조직들이 한국에 입국하려 한다며 난민반대단체들이 정부에 출입국 관리 강화를 촉구했다. '국민을위한대안'과 '제주난민대책도민연대', '난민대책국민행동' 등 난민반대단체들은 25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바른미래당 이언주 의원과 기자회견을 열고 "유엔안보리 보고서에 따르면 우즈베키스탄 출신 알카에다 계열 조직원들이 한국으로 입국을 원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그 이유로 "한국에 이미 2만∼3만명에 이르는 우즈베키스탄 노동자들이 체류하기 때문"이라며 "정부 당국은 실효성 있는 테러 예방책을 내놓지 못하고, 온정주의 일변도의 외국인 출입국 정책으로 국민의 안전이 위협받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정부는 테러 위협으로부터 국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대테러 방지책을 세우고, 출입국 관리를 …
02-14
안보리 IS·알카에다 보고서…"우즈벡人 다수, 터키 거쳐 한국행 요청"정부, 재외 공관에 우즈벡人 비자심사 강화 주문 시리아에서 활동하는 알카에다 계열 극단조직 소속 우즈베키스탄인들이 한국행을 모색하고 있다고 유엔이 보고했다. 유엔 안전보장이사회가 이달 초 공개한 '이슬람국가·알카에다 관련 안보리 위원회 보고서'에 따르면 시리아 내 알카에다 계열 무장조직의 우즈베키스탄인 가운데 '다수'가 터키를 거쳐 한국으로 가게 해달라고 요청했다. 보고서가 거론한 시리아의 알카에다 계열 조직은 주로 우즈베키스탄인으로 구성된 '카티바 이맘 알부카리'와 '카티바 알타우히드 왈지하드'(KTJ)다. 두 조직의 전투원 규모는 각각 200∼300명으로 알려졌다. 이 가운데 KTJ는 옛 알카에다 시리아지부 '자바트 알누스라'의 전투부대다.…
12-02
국내에서 극단주의 테러조직 이슬람국가(IS)를 추종하는 활동을 하다가 처음으로 테러방지법이 적용돼 기소된 30대 시리아인에게 중형이 구형됐습니다. 법조계에 따르면 인천지법 형사4단독 정원석 판사 심리로 최근 열린 결심공판에서 검찰은 국민 보호와 공공안전을 위한 테러방지법 위반 혐의로 구속 기소한 시리아인 33살 A씨에게 징역 4년을 구형했습니다. 검찰은 A씨의 범행으로 국가의 안전보장과 질서를 해칠 우려가 있었다며 재판부에 엄벌을 요구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A씨는 2016년 제정된 이른바 '테러방지법'이 적용돼 재판에 넘겨진 첫 사례로, 테러방지법은 테러 단체 가입을 지원하거나 가입을 권유·선동하면 5년 이하의 징역형에 처합니다. 그는 최근 수년간 경기도 평택 한 폐차장 등지에서 이라크인 등 외국인 노동자들에게 수니…
09-10
쿠웨이트를 다녀온 60대 남성 A 씨가 중동호흡기증후군(MERS·메르스) 확진 판정을 받았다. 당초 쿠웨이트는 질병관리본부가 지정한 메르스 오염지역에 빠져있던 지역이었다. 신상엽 KMI 한국의학연구소 감염내과 전문의는 10일 YTN ‘뉴스N이슈’와의 인터뷰를 통해 “(A 씨가)메르스 진단을 받았다고 그랬을 때 많은 사람들이 의문을 가지게 됐다”며 “2년 동안 쿠웨이트 현지 국민 아무도 안 생겼는데 왜 갑자기 와서 생겼냐(는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그런데 여기에 중요한 게 있다. 2012년 이후로 사우디아라비아에서 1900명 가까이 환자가 발생했다. 이게 그냥 평탄하게 있는 게 아니라 주기가 있다”며 “이슬람에는 성지순례(하즈·Hajj) 기간이 있다. 이 기간에는 메카나 이런 사우디로 수백 만 명이 옮겨온다”고 설명했다.&n…
09-02
[법률방송뉴스=홍종선 기자] 테러방지법을 어겼을 때 처벌은 어느 정도 될까요.[허윤 변호사] 우리가 흔히 얘기하는 ‘수괴’라고 하죠. 두목 급은 사형, 무기 또는 10년 이상의 징역이고요. 주요 조직원, 그러니까 전략담당이나 이런 사람들은 10년 이상의 징역, 그리고 전투원으로 참가한 사람은 5년 이상의 징역, 단순 가담자도 3년이상의 징역입니다. 굉장히 무겁습니다.[홍종선 기자] 무거워야 되죠. 우리나라 얘기로 돌아와서 이게 2016년에 제정됐다고 하셨으니까 2년이 넘었어요. 실제로 적용된 사례가 있나요.[허윤 변호사] 얼마 전에 첫 사례가 나왔는데, 시리아 출신 외국인 노동자의 사례입니다.이 노동자가 경기도 평택에서 일을 했는데, 같이 일하는 외국인 노동자들에게 이슬람 국가라고 그러죠. IS에 선전 동영상을 보여주거나 IS…
목록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맨끝


4HIM
4HIM 소개 지역별 이슬람 뉴스 이만석 칼럼 전문가 칼럼  
  Tel : 010-8220-5290   E-mail : foxkr@ms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