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HIM
로그인 회원가입
4HIM
4HIM


screenshot-www.4him.or.kr-2017-02-16-14-42-32.png

KCRP, 이웃종교수행법 강좌은덕문화원서 원불교 단전주선 외한국종교인평화회의(KCRP)와 은덕문화원(원장 이공현)이 이웃종교에 대한 이해와 존중의 장을 주최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4월8일~6월10일 은덕문화원에서 열리는 '이웃종교의 수행법' 강좌는 원불교를 비롯, 불교와 이슬람, 가톨릭, 천도교, 민족종교협의회, 개신교의 성직자와 함께 수행의 특징을 알아보고 체험하는 시간으로 마련됐다.8일 첫 강의는 인도 뿌나대학에서 불교심리학을 전공한 아리담문화원 원장 송탁스님이 불교수행법 중 하나인 위빠사나에 대해 지도했으며, 15일 이슬람은 KCRP 출판위원장이자 명지대 중동문제연구소 박현도 교수가 맡았다. 박 교수는 무슬림의 꾸란과 기도생활을 소개한 후, 인도네시아에서 온 무앗진(이슬람사원에서 예배시간을 알리는 꾸란 낭송자)이 …
종교계 "로힝야족 학살 중단하라…이슬람혐오 우려"종교계는 19일 로힝야족 유혈사태와 관련해 미얀마 정부에 평화적인 해결을 촉구했다.대한불교조계종 사회노동위 현성스님과 한국천주교여자수도회 장상연합회 벨라뎃따 수녀 등은 이날 한남동 주한 미얀마 대사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미얀마 정부는 로힝야 민간인에 대한 모든 군사작전을 중단하고, 인도주의적 구호 접근을 허락하라"고 요구했다.이들은 "현재의 폭력사태가 '종교 간 갈등'으로 거짓 포장돼 미얀마 내에서 이슬람 혐오문화가 확산하는 점을 우려한다"며 "극우 민족주의를 신봉하는 소수의 불교도가 미얀마 전체 불교를 대표할 수 없듯이 소수의 무슬림 무장세력이 전체 로힝야 무슬림을 대표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그러면서 "백번 양보해 미얀마 정부 발표대로 로힝야 무장세력…
한국종교인평화회의(KCRP)는 7일 오전 9시 서울 남산 서울유스호스텔에서 ‘이슬람, 함께 가다’라는 주제로 한국-이슬람 종교 간 대화 세미나를 개최한다. IS 무장단체의 잔인한 폭력성이 널리 알려지면서 이슬람에 대한 부정적 시각이 확산하는 가운데 열리는 세미나는 IS 무장단체와 이슬람의 차이점을 알아보고, 한국 사회가 이슬람교도와 공존하기 위해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다. 세미나는 종교학자 오강남(캐나다, 리자이나대학교) 박사의 기조연설에 이어 △역사 속의 이슬람과 평화(김종도 교수) 및 ‘샤를리 엡도 사건’과 프랑스 내 소수자들(박단 교수) 강의 △한식 및 이슬람식 점심과 문화 행사 △이슬람에 관한 궁금증을 알아보는 토크 콘서트 △용산 이슬람 모스크방문 등 일정으로 진행된다. 사전 참가 신청을 한 사람…
 조계종 자승 총무원장 일행, 동명부대 주둔지서 현지 종교지도자 만나(티르<레바논>=연합뉴스) 황희경 기자 = "불교는 모든 종교의 가르침을 존중하고 예우하는 종교입니다. 이슬람의 가르침 또한 존중하고 예우하지요."(조계종 총무원장 자승 스님)"무슬림도 진정한 무슬림이라면 다른 종교에 대해 듣고 배우고 따르려 노력하죠. 불교의 가르침은 생소했지만 이번 기회를 통해 (불교에 대해서도) 알게 됐습니다."(이슬람 수니파 지도자 미드라드 합발) 지난 1일(현지시간) 오후 레바논 남부 티르의 작은 도시 부르글리야의 이슬람 모스크에서는 스님과 이슬람 지도자는 서로의 종교에 대해 존중을 나타냈다.레바논에서 유엔 평화유지활동을 벌이고 있는 동명부대를 격려하기 위해 레바논을 찾은 자승 스님 등 조계종 방문단은 동명부…
천주교 신부가 되기 위한 과정을 거치고 있는 부제들이 18일 다른 종교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한국이슬람교중앙회 서울중앙성원을 방문해 이슬람교 지도자 이맘으로부터 이슬람 교리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출처: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1406182147535&code=960206
 2013년도 ‘세계 종교간 화합 주간 행사’가 다음 달 3~9일까지 열린다. 사진출처:http://diakonia.ne.kr/notice/8867 삭개오작은교회 ‘유엔 종교간 평화추진 한국협회(KSUNIPAR)’는 내달 3일 작은 삭개오 교회(서울 마포구 서교동)로 이슬람교 이주화 이맘을 초청해 ‘이슬람의 이해와 오해’라는 제목으로 특강을 하는 뜻깊은 행사를 마련했다. 2010년 유엔총회에서는 ‘종교간 대화와 협력의 해(Year of Interfaith Dialogue and Cooperation)’와 ‘세계 종교간 화합 주간 행사(World Interfaith Harmony Week)’에 대한 결의문을 채택한 바 있다. 2011년 통과된 유엔총회 결의문에서는 시민사회 단체(civil society organization)의 사회 평화 확보와 역할을 강조하고 있다. 유엔 종교간 평화추진 한국협회는 이…
목록
 1  2  맨끝


4HIM
4HIM 소개 지역별 이슬람 뉴스 이만석 칼럼 전문가 칼럼  
  Tel : 010-8220-5290   E-mail : foxkr@ms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