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HIM
로그인 회원가입
4HIM
4HIM


screenshot-www.4him.or.kr-2017-02-16-14-42-32.png

06-06
금정소방서-금정경찰서, 부울경 체류 무슬림 위한 '안전지킴이' 부산 금정소방서와 금정경찰서는 5일 금정구 남산동 소재 이슬람부산성원에서 부울경 체류 무슬림을 위한 안전사고 예방 홍보, 혈압·혈당 등 건강상태 체크․상담 및 심폐소생술 교육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은 무슬림 최대 행사인 이드 알피트르에 맞춰 진행됐고, 부울경 무슬림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행사가 진행됐다. 본 행사인 '이드 알피트르'는 라마단이 끝나는 첫날 시행되며, 라마단 기 간동안 단식을 깨뜨리는 축제의 날이란 의미이다. ▲ 5일 금정구 남산동 소재 이슬람부산성원에서 부·울·경 체류 무슬림을 위한 안전사고 예방 홍보, 혈압·혈당 등 건강상태 체크·상담 및 심폐소생술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제공=금정소방서출처 : …
05-28
 지난 25일 화성의 대표적 외국인밀집지역인 발안시장 주변에서 경찰서장, 외사협력위원장이 동참한 가운데 외국인 자율방범대원 50명과 합동순찰을 실시했다.김종식 경찰서장은 합동순찰에 앞선 외국인 대원들과의 간담회에서 ‘대원들과 함께 실질적인 순찰활동을 위해서 편한 복장으로 왔다.’고 운을 띄운 뒤, 그간 방범대 활동에 대한 감사를 전하였고, ‘어릴 적 꿈’, ‘가고 싶은 여행지’ 등을 주제로 대원들과 격의 없는 대화를 나누거나,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도 청취하였다.‘가족과 건강의 소중함’, ‘내국인들과 동등하게 외국인들에게도 인권경찰로서 노력하겠다.’고 하여, 참석자들의 높은 환호를 받았으며 간담회 이후 대원들의 기념촬영 요구도 일일이 응하였다.합동순찰은 주말 발안 5일장을 맞아서 많은 방문객들이 몰린 …
03-24
천안동남경찰서(서장 김광남)와 천안동남소방서(서장 구동철)가 지난 22일 합동으로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범죄예방교육과 심폐소생술 교육을 진행했다.<사진> 천안 동남구 문화동 소재 이슬람 예배소에서 진행된 이번 교육은 경찰의 '모르면 저지르기 쉬운 범죄' 예방교육과 소방의 '생활 속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안전교육이 이뤄졌다.이번 합동 교육은 천안 문화동 일대 외국인 유동 인구가 늘어나면서 내·외국인들의 심리적 불안감이 증가함에 따라 관내 외국인 유학생, 다문화 가정, 외국인 근로자 등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맞춤형 범죄예방교육의 필요성과 최근 20~30대 체류 외국인 중 급성 심혈관질환자의 증가로 골든타임 내 대처의 중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천안동남소방서와 협업으로 진행됐다. 출처 : http://www.jo…
02-17
성남중원경찰서는 지난 15일 성남이슬람예배소에서 예배를 하는 무슬림을 대상으로 최근 급증하고 있는 고도화된 사이버 범죄와 관련하여 수법 안내 및 외국인을 위한 범죄예방 가이드를 배포하는 시간을 가졌다. 중원서 외사 요원들은 가짜뉴스, 메신저 피싱, 정부기관사칭 스미싱 등 고도화되고 다양해지는 사이버범죄에 취약한 무슬림 및 체류외국인을 대상으로 범죄의 예방 및 대처방법을 안내했다. 또한 전 세계적 종교갈등과 관련 내국인에게 부정적으로 퍼져있는 무슬림에 대한 인식개선과 인종차별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소통의 장을 마련, 불편사항 및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불법체류자 통보의무 면제제도' 시행 7년차를 맞아 불법체류자가 많은 무슬림을 대상 해당 제도의 입체적 홍보를 실시하였다. 성남중원서 외사계는 …
11-27
이슬람 신도 안전사고 예방 지원 창원서부경찰서(서장 진영철)는 지난 25일 12시 창원이슬람센터가 주축이 되어 마련한 이슬람 창시자 ‘무함마드 탄신을 기념’ 단체 거리행진에 이슬람 신도들의 안전사고 예방 지원을 펼쳐다고 밝혔다.이날 거리행진에서 무슬림을 상징하는 녹색 깃발을 흔들고 확성기로 ‘전세계 이슬람이여 영원하라’고 제창하며 2시간 남짓 거리행진을(창원 두대공원→창원시외버스터미널→창원이슬람센터) 마무리 하면서 동 센터 대표로부터 경찰의 도움으로 안전하고 무사히 거리행진을 잘 마무리 할 수 있었다며 감사를 표했다.  출처:http://www.gndomin.com/news/articleView.html?idxno=188506
11-27
영천경찰서(서장 이갑수)는 지난 25일 경북·대구지역 인도네시아 이슬람예배소 대표자 70여 명을 대상으로 겨울철 화재예방 교육과 테러 등 각종 범죄예방 교육을 실시했다.경찰은 최근 잇따른 화재로 인한 인명피해가 속출하고 있어 이에 외국인들이 많이 이용하는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안전점검 실시와 체류 외국인 대상으로 화재 예방법 및 대처요령 교육을 마련했다.특히 여성청소년과와 협업 성폭력·가정폭력 예방법 등 범죄예방 가이드 배부와 테러, 음주·무면허, 불법체류자 통보의무 면제제도, 보이스피싱, 교통사고 발생 시 처리요령을 사례 위주로 알기 쉽게 교육했다.이갑수 서장은 “다중이용시설 내 조그마한 부주의가 대형 인명피해 발생의 원인이 되는 만큼 자체적으로 정기점검과 화재 발생 시 소화기 사용 등 신속한 대처로 인…
목록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맨끝


4HIM
4HIM 소개 지역별 이슬람 뉴스 이만석 칼럼 전문가 칼럼  
  Tel : 010-8220-5290   E-mail : foxkr@ms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