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HIM
로그인 회원가입
4HIM
4HIM


screenshot-www.4him.or.kr-2017-02-16-14-42-32.png

적극적인 유치 노력 결실…160여명 새로운 일자리 창출전남도와 강진군은 지난 7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자원순환 및 비료생산 공장을 세우는 기업 등 4곳과 호텔 1곳 등 모두 5개 기업과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이들 기업들의 전체 투자액은 1천289억원으로 160여명에게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한다. 이번 투자 유치로 강진산단은 기존 10% 분양률을 30%대까지 끌어올려 분양률 저조에 허덕이는 대부분의 전남권 지방산단과 대조를 보이고 있다.이날 협약식에는 김영록 전남도지사와 이승옥 강진군수, 위성식 강진군의회 의장, 김용호, 차영수 전남도의원, 투자기업인 김기식 케이제이환경㈜ 대표, 공희성 섬진강협동조합 대표, 김영모 명성호텔 대표, 서재석 코단판넬㈜ 대표, 방지환 가온축산㈜ 대표, 관계 공무원 등 50여명이 참석했다.&nbs…
최성철 사단법인 한국할랄수출협회 회장 "할랄시장 커지고 있어 소비자 중심" 강조 국내 유일의 할랄산업 전시회가 지난 16일부터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국내 유일의 할랄산업전시회인 ‘할랄산업엑스포코리아 2018’이 16일부터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됐다.개막식에는 본 행사를 주최한 사단법인 한국할랄수출협회 최성철 회장을 비롯하여 바드르 모하메드 알아와디 주한쿠웨이트대사, 안영배 한국관광공사사장, 박동준 한국식품연구원 원장, 김민욱 농림축산식품부 수출진흥과장, 김동억 재단법인 한국이슬람교 이사장, 최영길 한국할랄산업학회 회장, 장건 사단법인 한국할랄산업연구원 원장, 김용관 사단법인 할랄협회 사무총장 등 할랄산업 관련 다양한 기관 및 단체 대표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최성철 사단법인 한국할랄수출협회…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 변종립 원장(왼쪽)은 27일(수) 싱가포르에서 글로벌 할랄 인증기관인 ARK의 임란무사 대표와 전세계 대상 할랄 인증 획득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이슬람 국가 수출기업은 할랄 인증 획득을 위해 현지기관을 직접 섭외하지 않고도 KTR을 통해 컨설팅은 물론 인증 획득까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특히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등 관련 규제가 강화되고 있는 동남아 지역 수출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한국표준협회는 5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협회 본사에서 한국할랄인증원 및 한국할랄협회와 상호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3개 기관은 △식품, 의약품 및 화장품 등 제조업 및 서비스업계의 지속가능경영 전략 지원 △할랄인증 추진실무 및 사후관리 실무과정 등의 인력 양성사업 협력 △제조업 및 서비스업체에 할랄인증 교육 보급을 위한 동향 및 정보 교류 △할랄인증 기업의 지속적인 개선 및 고도화에 대한 협력 등에 대한 협조 체제를 구축하기로 했다.한국표준협회 이상진 회장은 이 날 협약식에서 “3개 기관의 할랄인증 교육 업무협력을 통해 새 정부가 발표한 100대 국정과제 중‘지속가능한 농식품 산업 기반 조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한국할랄인증원 김원숙 대표는 “수출 확대와 한국 관광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
지난 14일 오후 1시 서울대 아시아연구소 건물에 있는 학내 식당. 식사를 하는 30여 명의 사람 중에 하이다스(27·말레이시아)와 지크룰라(26·우즈베키스탄)가 눈에 띄었다. 무슬림인 이들은 이 식당이 지난달부터 새로 도입한 할랄 음식을 먹고 있었다.      식사 중에도 흔쾌히 인터뷰에 응한 하이다스는 “그동안 식단을 선택하는 데 어려움이 있었는데 이렇게 학교 안에 마음 놓고 먹을 수 있는 할랄 식당이 생겨 정말 고맙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지크룰라는 “맛도 있고 가격도 그리 비싸지 않아 만족한다”고 말했다.서울대 감골 식당은 지난달 2일부터 할랄 메뉴를 새롭게 도입했다. 종교적인 이유로 할랄 음식만 먹을 수 있는 무슬림들을 위해서다. 오명석 인류학과 교수가 지난해 교수평의원회 정책연구과제로 발…
신세계푸드가 할랄시장 공략을 위해 선보인 ‘대박라면’이 출시 한달 만에 200만개가 팔렸다고 9일 밝혔다. 총 매출액은 16억원으로 연간 목표 80억원의 20%에 해당한다. 신세계푸드는 지난해 말레이시아 식품업체 마미더블데커와 합작해 신세계마미를 설립 후 대박라면 김치맛과 양념치킨맛 등 2종을 개발했다. 대박라면 김치맛은 신세계푸드가 자체 개발한 액상소스를 넣어 기존 분말 스프를 넣은 라면보다 진한 김치찌개의 맛을 살린 제품이다.신세계푸드 측은 대박라면을 통해 할랄 푸드 개발에 박차를 가한다는 게획이다. 할랄은 '허용되는 것'을 뜻하는 아랍어로 '먹어도 되는 식품'을 말한다. 이슬람 율법에 따라 생산, 도축, 처리, 가공된 식품과 공산품에 부여하는 기준이다. 이슬람교도인 무슬림은 할랄 인증제품만 먹을 수 있다. 대박…
목록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맨끝


4HIM
4HIM 소개 지역별 이슬람 뉴스 이만석 칼럼 전문가 칼럼  
  Tel : 010-8220-5290   E-mail : foxkr@ms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