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HIM
로그인 회원가입
4HIM
4HIM


screenshot-www.4him.or.kr-2017-02-16-14-42-32.png

11-07
 계명대학교(총장 신일희)에서 평소 접하기 어려운 중앙아시아 국가의 이국적인 문화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축제가 열려 눈길을 끌었다.계명대는 7일 성서캠퍼스 바우어관 일대에서 '2018 실크로드 중앙아시아 문화축전' 행사를 가졌다.이번 행사는 경북도와 계명대가 주최하고 계명대 실크로드 중앙아시아연구원이 주관해 실크로드 중앙아시아 지역 출신 외국인 유학생과 이주민 및 한국인 학생들이 함께 교류하며 각국의 문화를 이해하기 위해 마련됐다. 우즈베키스탄, 터키, 몽골, 키르기스스탄, 러시아, 카자흐스탄, 타지키스탄 등 국가의 유학생들이 홍보 부스를 직접 운영하며 전통음식과 의상, 음악 등을 선보이며 자국의 문화를 홍보했다.특히 각 부스마다 러시아 블리니, 터키 바클라바, 타지키스탄 쿠루트, 우즈베키스탄 오쉬 …
10-30
한장총 포럼, 허위 정보 및 혐오 발언 넘쳐…'난민 돕자'는 발제자에겐 거센 항의한국장로교총연합회(한장총·유중현 대표회장) 이슬람대책위원회(강승민 위원장)와 자유와인권연구소(박성제 사무총장)가 10월 29일 서울 서초구 성민교회(한홍식 목사)에서 '난민 이슈, 왜 문제인가? - 사랑하지만 분별합시다'를 주제로 연 포럼에는 확인되지 않은 온갖 이슬람 관련 허위 정보가 흘러나왔다. 행사를 주최한 강승민 위원장은 "예멘 난민 신청자 수백 명이 제주도에 입국한 일을 계기로 교계가 난민 이슈에 주목…
10-24
최근 제주로 와 난민 신청을 한 예멘인의 수가 크게 늘면서 국내에서도 이슬람 인구 증가와 이에 따른 무슬람 문화 확산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앞서 유럽은 난민 수용으로 이슬람 인구가 크게 증가하면서 국가 내 종교적 의복 착용이 문제를 일으키기도 했다. 이에 관하여 유엔이 프랑스의 '부르카 금지법'이 인권침해라고 판단하면서 각국가의 대응에 관심이 모이고 있다.   프랑스는 2011년 니콜라 사르코지 대통령 재임 당시&nb…
07-09
예멘 난민 청원, 무사증제도와 관련한 반대 청와대 청원에 65만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럽 이슬람화’ 다큐멘터리 선교 영상을 제작했던 이보람 감독이 이를 언급했다.예멘은 이슬람 국가로 수니파 53%, 시아파 47%로, 2015년 종파 갈등으로 내전이 시작됐다. 이후 약 19만 명이 모국을 떠났다.3년 전 제작된 ‘유럽 이슬람화’ 선교 영상은 2차 세계대전 후 경제재건을 위해 ‘저임금이주노동자’를 대거 받아들인 사태와 이들 중 대부분이 무슬림인 점을 꼽았다. 결국 1990년대 유럽 인구 증가 수치의 90%엔 무슬림이 자리잡게 된다. 이들의 인구 증가 원인으로는 인구 이동과 출산 두 가지가 있다.이에 이보람 감독은 “유럽이 어떻게 이슬람화 되었는지 한 번 봐달라. 우리 나라엔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길 기도한다”고 전했다.한편 외국인 정책 포…
03-28
한울타리 (4) 방글라데시이주민들 자투리 땅에 모국 작물 농사 지어동상동 재래시장은 없는 게 없는 국제시장편하게 쉴 수 있는 쉼터, 피난처 없어 아쉬워임금 못 받는 경우 여전… 업주 인식 바꿔야회사 그만두면 의료보험 적용 안 돼 불안한국에 이주민 역사 30년, 한가족 되어야김해시 서상동 다문화거리에 있는 통카페에서 방글라데시 이주민들이 지난 주 자리를 함께 했다. 이주여성이 바리스타로 일하는 사회적기업인 통카페는 여느 커피숍보다 화사하면서도 따뜻한 분위기다. 테이블마다 꽃들이 놓이고, 빈 공간은 초록 화분들이 메우고 있다. 한국에서 하는 일도, 살아 온 기간도 각각 다른 오늘 참석자들은 모처럼의 만남이 반가워 커피 한 잔을 놓고 서로 안부 묻기에 바쁘다. 미야(30)와 까이살(24)은 인제대 대학원에서 석사과정을 이수하…
02-02
현재 9개국 총 127개 학교와 ‘평화교육’ MOA 또는 MOU 체결(사)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HWPL, 대표 이만희)이 지난 29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샤리프 히다야툴라 이슬람 국립 대학교(이하 UNI 대학, 총장 데데 로시야다)와 ‘평화학교’ MOU 체결식을 가졌다.     UNI 대학에서 열린 체결식에는 데데 로시야다 UNI 대학 총장과 마카사르 아라우딘 UNI 대학 학장 및 무하마디야 중고생연합 대표 등이 참석했다. 23일부터 필리핀, 인도네시아 등 국가로 해외 순방중인 이만희 HWPL 대표와 HWPL 평화 사절단도 행사에 참석했다.      이날 UNI 대학은 이만희 HWPL 대표를 UNI 대학의 명예 총장으로 위촉했다. 데데 로시야다 UNI 대학 총장은 “학생들을 올바른 평화의 길로 지도하시고 평화미래 건…
목록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맨끝


4HIM
4HIM 소개 지역별 이슬람 뉴스 이만석 칼럼 전문가 칼럼  
  Tel : 010-8220-5290   E-mail : foxkr@ms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