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HIM
로그인 회원가입
4HIM
4HIM



screenshot-www.4him.or.kr-2017-02-16-14-39-09.png

최근 난민 수용에 대한 찬반 문제가 큰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다. 이 중 반대하는 입장 측에서 우려하는 가장 큰 것 중 하나가 바로 샤리아존의 생성이다. 유럽에서는 이미 큰 골칫거리가 되고 있는 샤리아존. 이곳은 어떤 곳일까?  샤리아존(SHARIAH CONTROLLED ZONE)은 샤리아의 통치를 받는 지역을 말한다. 즉 샤리아가 무엇인지를 알아야 하는데 샤리아란 이슬람의 법체계로 종교, 문화, 사회, 가족, 국제 관계에 이르기까지 무슬림 세계의 모든 것을 규정하는 포괄적인 체계다. 즉 무슬림이라면 무조건 지켜야 하는 율법이라는 의미다.샤리아존은 이 샤리아를 따라야 하는 지역을 말한다. 샤리아존에서는 자국민은 물론 타국민을 포함해 그 누구도 샤리아에 따라야 한다. 샤리아 존에서는 마약, 술, 도박, 포르노나 매춘 등의 일반적으로…
싱크탱크, 유럽서 기소된 지하디스트 197명 조사 결과(브뤼셀=연합뉴스) 김병수 특파원 = 지난 2015년 유럽에서 테러를 저질렀거나 테러음모를 꾸미다가 체포돼 복역 중인 많은 지하디스트(이슬람 성전주의자)들이 오는 2023년부터 풀려나 유럽에 새로운 위협이 될 것이라는 관측이 제기됐다.싱크탱크인 '글로브섹'은 유럽 11개국에서 체포돼 기소된 197명의 지하디스트에 대해 최근 조사한 결과 이같이 드러났다고 밝힌 것으로 네덜란드 RTL뉴스가 11일 보도했다.글로브섹에 따르면 지난 2015년에 대거 체포돼 기소된 지하디스트들의 평균 복역기간은 8년 7개월인 것으로 나타났다.글로브섹은 지하디스트들이 복역 중에 교도소에서 더 급진화된 것으로 보인다고 '경고'했다.이 싱크탱크의 테러전문가인 스타니슬라프 마테이카는 "유럽의 지하드 운동은 …
‘살라의 신체적인 강점은 종교적인 믿음에 의해 약화될 위험이 있다. 그리고 라마단 기간은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에서 그 이슬람 선수의 발목을 붙잡을 것이다’3일(현지시간) 스페인 매체 아스는 2017-2018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이 펼쳐지는 오는 26일(현지시간)이 이슬람교도들의 종교의식이 치러지는 ‘라마단 기간’인 점을 알리면서 리버풀의 모하메드 살라와 사디오 마네가 라마단의 영향을 받을 것이라고 보도했다.리버풀과 레알 마드리드의 챔피언스리그 결승전(5월 26일)이 펼쳐지기 11일 전에 무슬림의 라마단 기간이 시작된다. 라마단은 이슬람력에서 9월로, 이슬람에서 이 달을 신성한 달로 여겨 한 달간 일출에서 일몰까지 금식을 한다. 2018년 라마단 기간은 5월 15일부터 6월 14일까지이며, 국가별로 약간의 차이는 있…
반복 적발되면 사회보장혜택도 중지(이스탄불=연합뉴스) 하채림 특파원 = 프랑스 등에 이어 불가리아도 얼굴을 완전히 가리는 이슬람식 복장을 공공장소에 금지했다.2일 발칸인사이트 등 동유럽언론에 따르면 불가리아 의회는 최근 얼굴을 가리는 복장을 공공장소에서 입을 경우 벌금 최대 1천500레바를 부과하는 법안을 가결했다.법 조문에는 특정 종교가 거론돼 있지 않지만 보통 눈만 드러내는 이슬람 베일인 '니캅'이나 눈조차 잘 드러나지 않는 전신 베일 '부르카'를 겨냥하므로 '부르카 금지법'으로 불린다.불가리아 의회는 앞서 6월 속칭 '부르카 금지법'을 의결했고, 최근 부르카 금지 위반행위 처벌법안까지 통과시켰다.처음 부르카 금지법을 어겨 적발되면 벌금 200레바(약 13만원)가 부과되고, 적발 횟수가 반복되면 벌금이 최대 1천500레바(…
쿠르드 민주동맹당(PYD)의 전 대표였던 살렘 무슬림의 지지자들이 체코 법정 앞에서 구호를 외치고 있다. 체코 법원은 구금돼 있던 그를 석방했다. / 2018년 2월 27일, 체코 프라하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4&oid=045&aid=0002169959
<앵커 멘트>이슬람 무장단체 IS가 유럽 주요 도시를 상대로 테러를 예고하면서, 유럽 전역에 또다시 긴장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테러 오인 소동이 반복되고 있고... 지난해 성탄전을 앞두고 끔찍한 트럭 테러를 당한 베를린 거리엔 콘크리트 장벽이 설치됐습니다. 테러의 악몽이 일상이 된 현지 분위기를, 이민우 특파원이 전해왔습니다.<리포트>평화롭던 크리스마스 시장이 극도의 긴장감에 휩싸였습니다.폭발물로 의심되는 포장물이 발견돼 시민들이 긴급 대피한 것입니다.해체 작업 결과 전선 등이 들어있었을 뿐 다행히 기폭 장치는 없었습니다.<인터뷰> 피터 메리츠(포츠담 경찰국장) : "이처럼 확인이 되지 않는 물질들은 일단 위험물질로 간주해야 합니다."지난해 12월 베를린 크리스마스 시장에서 12명의 목숨을 …
목록
 1  2  3  4  5  6  7  8  맨끝
4HIM
4HIM 소개 지역별 이슬람 뉴스 이만석 칼럼 전문가 칼럼  
  Tel : 010-8220-5290   E-mail : foxkr@ms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