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HIM
로그인 회원가입
4HIM
4HIM



screenshot-www.4him.or.kr-2017-02-16-14-39-09.png

이집트 축구 대표팀의 공격수 모하메드 살라가 체첸공화국 명예 시민이 되면서 또다시 체제선전에 이용됐다는 구설에 올랐습니다.로이터 통신은 "람자 카디로프 체첸공화국 수반이 러시아 월드컵 조별리그 탈락이 확정된 이집트 축구대표팀의 송별회 자리에서 살라를 명예시민으로 임명했다"고 전했습니다.카디로프는 자신의 텔레그램 계정에 "이집트 대표팀과 리버풀의 위대한 선수인 살라에게 명예시민 자격을 주는 서류에 서명했다"며 "살라에게 배지와 함께 명예시민 증서 사본을 줬다"는 글을 남겼습니다.이집트 대표팀은 러시아 월드컵을 준비하면서 체첸공화국의 수도인 그로니즈에 베이스캠프를 차렸습니다.이집트 대표팀 선수들이 이슬람교 신도인 만큼 이슬람 자치공화국인 체첸의 수도 그로니즈를 택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카디로프는 자신…
오는 6월 러시아에서 열리는 국제축구연맹(FIFA) 월드컵 본선이 극단주의 무장세력 ‘이슬람국가’(IS)의 목표가 될 수 있다며 영국 리서치 회사 IHS가 경고했다고 로이터 통신이 18일(현지시간) 전했다.IHS는 이날 보고서에서 IS가 점령지를 잃는 데 러시아가 큰 역할을 했고, 이번 월드컵에 사우디아라비아와 이란 국가 대표팀이 출전하기 때문에 테러 가능성이 한층 커졌다고 밝혔다. 또한 러시아 월드컵에서 테러에 성공하면 IS가 계속 국제적인 위협이 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줄 수 있는 등 엄청난 선전 효과를 거둘 수 있다고 분석했다. IHS는 “IS 수괴인 아부 바크르 알바그다디가 여전히 건재하다”며 지난해 IS가 저지른 테러로 인한 사망자는 2016년보다 5분의 2로 줄었지만, 테러 횟수는 4,500차례 이상으로 약간 늘었다고 밝혔다. …
러시아 대선에 무슬림 여성이 도전장을 내밀었다.타스 통신은 12월 30일 다게스탄공화국의 무슬림 여성 아이나 감자토바가 대선 출마를 선언하고지지자들을 대상으로 연설하는 등 선거운동에 들어갔다고 보도했다. 무슬림 여성이 러시아 대선에 출마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감자토바는 무슬림 인구가 다수인 러시아 남부 카스피해 연안의 다게스탄공화국에서 이슬람 매체 편집장을 맡고 있다. 그의 남편은 다게스탄의 최고 무프티(이슬람 율법학자)인 아흐메드 압둘라예프다.감자토바는 2018년 3월 18일에 실시되는 대선에 출마한다며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후보 신청서를 냈다. 인테르팍스 통신은 남편의 지위와 영향력, 감자토바 자신의 명성을 고려하면 200만표 이상은 득표할 것이라는 예상이 나온다고 전했다. 러시아의 2대 종교인 이슬람 인…
러시아 정보기관 연방보안국(FSB) 요원들이 14일(현지시간) 경찰과의 합동 작전을 통해 모스크바 지역에서 국제 이슬람 극단주의단체 '타블리기 자마아트' 조직원 69명을 검거했다고 밝혔다.타스 통신에 따르면 FSB 공보실은 이날 "중앙아시아 출신자들이 이 조직의 지도부를 형성하고 있었고 러시아인들도 조직 활동에 가담하고 있었다"고 전했다.검거 작전에서 통신장비와 극단주의 책자, 조직의 불법활동 내용을 담은 자료 등이 발견됐다고 FSB는 설명했다.타블리기 자마아트는 무슬림들이 원시 이슬람 의식과 종교 생활로 복귀할 것을 주장하는 이슬람 수니파 국제조직으로 알려져 있으나, 극단주의 테러 세력을 양성하는 요람 역할을 하고 있다는 비판도 받고 있다.출처:http://www.yonhapnews.co.kr/bulletin/2017/11/15/0200000000AKR20171115001…
러시아 국방부는 시리아의 이들리브(Idlib) 지방에 대한 공습 작전의 결과 알카에다와 연계된 조직 출신의 야전 지휘관 5명과 전투원 32명을 사살했다고 발표했다.영국에 본부를 둔 감시기구는 월요일 시리아 북서부의 이들리브에서 러시아의 공습으로 어린이를 포함하여 37명의 민간인이 살해됐다고 밝혔으며, 이러한 사상자 수는 지난 5월 이 지역을 전쟁 규모 단계적 축소 구역(de-escalation zone)지정한 이래 최고 수치를 기록한 것이다.러시아는 이번 공격이 이달 18일 인근 하마(Hama) 주에 배치된 러시아군 경찰에 대한 지하드의 공격에 뒤따른 것이라고 밝혔다. 하마주 사태 이래로 이들리브는 시리아 정권과 러시아 동맹군에 의한 대대적인 공습의 대상이 되었다.출처:http://www.gukje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796368
러시아 보안당국이 14일(현지시간) 모스크바 시내에서 일련의 테러공격을 벌이려 준비하던 극단주의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 소속 조직원들을 검거했다고 밝혔다.리아노보스티 통신 등에 따르면 러시아 연방보안국(FSB) 공보실은 이날 "모스크바 지역에서 수색작업을 벌이던 중 시내 교통수단, 대형 쇼핑몰 등을 포함한 다중 집결지에서 자폭 테러 등을 자행하려 계획하던 테러단체 조직원들을 적발했다"고 발표했다.검거된 자들은 러시아인 1명과 중앙아시아 국가 출신 3명 등 모두 4명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은 시리아에 있는 IS 지도부의 지령을 받아 모스크바 테러를 모의했다고 FSB는 전했다.보안당국은 모스크바 인근 지역에서 이들이 운영해온 폭발물 및 폭발 장치 제작소도 찾아내 해체했다고 덧붙였다. FSB는 앞서 지난달 말 제2도시…
목록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맨끝
4HIM
4HIM 소개 지역별 이슬람 뉴스 이만석 칼럼 전문가 칼럼  
  Tel : 010-8220-5290   E-mail : foxkr@ms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