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HIM
로그인 회원가입
4HIM
4HIM



screenshot-www.4him.or.kr-2017-02-16-14-39-09.png

영국의 콥트교 수장이 신앙의 공동체가 반기독교에 공동으로 대항해야 한다고 강조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2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영국 콥트정교회 암바 앙가엘로스(Amba Angelos) 총대주교는 최근 자신의 트위터에 스리랑카에서 발생한 연쇄 폭발 테러 사건과 관련 “반기독교주의는 반유대주의와 이슬람혐오증처럼 실제적인 현상으로 인식될 필요가 있다”면서 “우리가 함께 일어나 행동할 때”라는 글을 올렸다. 또 다른 글에서는 “우리들 중 누군가에 대한 공격을 우리 모두에 대한 공격으로 여길 때만이 우리가 사는 이 세상이 치유를 향한 길로 나아갈 수 있다”고 주장했다. 스리랑카 정부는 이번 테러의 배후로 현지 극단주의 이슬람조직 NTJ(내셔널 타우힛 자맛)와 JMI(잠미야툴 밀라투 이브라힘)을 지목했…
앵커: 얼마 전 영국 런던의 거리에서 복음을 전하던 남성이 경찰에 체포됐습니다. 치안을 방해하고 이슬람교도를 모욕했다는 이유에서였는데요.앵커: 하지만 그 당시 상황을 지켜봤던 목격자는 이와는 조금 다른 시각의 이야기를 전하고 있습니다. 지구촌 리포트에서 전해드립니다.SOT 프리처 올루 / 노방전도자얼마 전 영국 런던의 길거리에서 프리처 올루라는 남성이 경찰에 체포됐습니다. 치안을 방해하고 이슬람교도에 대한 혐오를 조장한다는 이유에서였습니다. 프리처 올루가 체포되던 당시의 모습을 담은 동영상이 SNS를 통해 전 세계적으로 확산하고 있습니다. 경찰은 프리처 올루에게 예수에 대해 말하는 것을 중단하라고 말한 뒤 그를 체포했습니다.당시 체포영상을 촬영한 앰브로인 쉬트릿과 단독으로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INT 앰브로인 …
영국의 한 오락용 사격장에서 이슬람 극단주의 무장단체인 이슬람국가(IS) 조직원과 결혼한 영국 소녀 샤미아 베굼(19)의 사진을 표적으로 만들자 무슬림(이슬람 신자) 단체가 반발하고 나섰다. 영국 BBC는 28일(한국 시각) "영국 리버풀 월러시에 있는 오락용 사격장 ‘얼티미트 에어소프트 레인지(Ultimate Airsoft Range)’가 2015년에 IS에 가담한 베굼의 사진을 표적으로 사용했다"고 보도했다. 이 사격장은 이전부터 유명 인물의 사진을 표적으로 사용하는 것으로 인기를 끌었다. 도널드 트럼프, 아돌프 히틀러, 저스틴 비버의 사진도 표적으로 사용된 적이 있다. 사격장이 베굼의 사진을 쓴 건 고객의 요청 때문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베굼은 지난 14일 영국 ‘더타임스’와 인터뷰에서 "IS가 한 일에 모두 동의하지는 …
수니파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에 지난 2012년 납치된 영국 언론인 존 캔틀리가 아직 살아있을 것으로 믿는다고 영국 정부가 밝혔다.5일(현지시간) CNN에 따르면 벤 월리스 영국 내무부 안보담당 부장관은 이날 런던에서 열린 외신 브리핑에서 캔틀리가 아직 IS에 붙잡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다만 월리스 부장관은 IS의 세력이 급격히 줄어드는 가운데 캔틀리가 어디에 있는지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다.영국의 종군 사진기자인 캔틀리는 시리아 내전을 취재해오다 지난 2012년 시리아에서 미국인 언론인 제임스 폴리와 함께 IS에 납치됐다. 폴리는 IS에 처형됐다.캔틀리는 납치된 이후 주황색 죄수복을 입고 IS의 영상물에 등장했다. 가장 최근에 모습을 드러낸 건 2016년 12월 중순이다.한편, 로이터통신은 아프가니스탄 언론인 2명이 5일 아프가…
'인싸 세레모니'로 화제를 모았던 손흥민의 동료 델레 알리가 때아닌 논란에 휩싸였다.일부 무슬림들이 알리의 세레모니를 '악마 숭배'라고 비판하고 나섰기 때문이다.5일(한국 시간) 영국 매체 '데일리 스타'는 "동남아시아 무슬림들이 알리 세레모니가 악마를 숭배하는 동작이라고 주장했다"라고 보도했다.매체에 따르면 이들은 알리의 세레모니를 못마땅하게 여기는 것으로 알려졌다. 같은 날 영국 매체 '더 선' 역시 "인도네시아 일부 무슬림들이 알리 세레모니가 이슬람 악마 '다잘'을 상징한다고 주장했다"며 "그들은 알리가 악마 숭배 세력이라고 하고 있다"고 전했다.'다잘'은 이슬람교에서 거짓 예언자를 뜻한다. 세상의 종말이 다가오면, 예수가 부활하기 바로 전에 지상에 나타나는 사이비 그리스도다.다잘은 사람들을 불신과 거짓 종교…
"미스 잉글랜드’ 결선 나선 무슬림 세라 이프티카종교 차별 만연한 영국사회에 던진 ‘평등’ 메시지영국의 미인대회 결선에 무슬림 전통복장인 히잡을 쓴 참가자가 출전해 화제가 되고 있다. 그의 도전에는 인종, 피부색과 관계없이 모두가 아름답다는 평등의 메시지가 담겼다.<시엔엔> (CNN) 방송과 외신들은 4일 ‘2018 미스 잉글랜드’ 결선에 히잡을 쓰고 출전한 세라 이프티카(20)를 집중 조명했다. 50명의 결선 참가자 중 44번째로 무대에 오른 이프티카는 검은색 드레스를 입고 머리에 터번을 쓴 모습이었다. 히잡은 무슬림 여성 얼굴만 드러나게 두르는 두건이고, 터번은 머리에 착용하는 전통 장식이다. 미인대회의 특성상 얼굴 일부를 가리는 히잡 대신해 터번을 쓴 것으로 풀이된다.대회 공식 홈페이지를 보면 이프티카는 허더즈필드…
목록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맨끝
4HIM
4HIM 소개 지역별 이슬람 뉴스 이만석 칼럼 전문가 칼럼  
  Tel : 010-8220-5290   E-mail : foxkr@ms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