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HIM
로그인 회원가입
4HIM
4HIM



screenshot-www.4him.or.kr-2017-02-16-14-39-09.png

살비니 " 불법 이슬람센터 전부 폐쇄할 것" 엄포 (로마=연합뉴스) 현윤경 특파원 = 반(反)이민·반(反)난민 정서에 편승, 점점 세력을 키워가고 있는 이탈리아 극우정당 대표가 이슬람교는 이탈리아적 가치와 공존할 수 없으며, 불법 이슬람 종교센터를 전부 폐쇄할 것이라고 엄포를 놓았다.마테오 살비니 동맹당 대표는 내달 4일로 예정된 총선을 앞두고 8일 움브리아 주 움베르티데에서 열린 선거 유세에서 이 같이 밝혔다.그는 대규모 이슬람센터가 건축될 예정인 이곳에서 "문제는 이슬람은 종교가 아니라 법이라는 점"이라며 "신의 이름이라는 명목으로 이슬람은 법률 행세를 하고 있으며, 이는 우리의 가치, 권리, 자유와 양립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그는 "코란의 해석에 따르면 여성은 남성보다 가치가 덜하고, 이슬람법은 이탈리아법에 우…
伊정부 "진행 중인 테러 모의는 없는 것으로 파악…테러에 굴복 않을 것"(로마=연합뉴스) 현윤경 특파원 = 이슬람 극단주의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가 "다음 테러 목표는 이탈리아"라고 천명한 가운데 이탈리아가 테러 대비 경계 태세를 한층 강화하고 나섰다.이탈리아 정부는 IS의 위협이 암호화 메신저 텔레그램을 통해 알려진 직후인 20일 테러리스트들이 겨냥할 법한 전국의 문화 유산과 인파가 몰리는 쇼핑 구역, 프로축구 시즌 개막 경기가 일제히 열린 축구장 등 '소프트 타깃'에 경계 병력을 증강하고, 차량 테러에 대비한 방호벽을 부랴부랴 세우는 등 대응에 착수했다. 이날 프란치스코 교황이 주재한 삼종기도에 약 1만명의 신자가 몰린 바티칸 성베드로 광장에는 휴대용 금속 탐지 장치를 갖춘 50여명의 경찰 인력이 추가 투입돼 검문을 하…
2015년 이후 잠재적 테러범 분류돼 추방된 외국인 200명 돌파 (로마=연합뉴스) 현윤경 특파원 = 이탈리아 정부가 테러를 저지를 가능성이 우려되는 이슬람 남성 3명을 추방했다.이탈리아 내무부는 이슬람 테러리즘에 동조한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모로코인 2명, 시리아인 1명을 본국으로 송환했다고 19일 발표했다.이번에 추방된 사람들 가운데 38세의 모로코인은 경미한 범죄로 감옥에 수감된 재소자로, 지난 4월 스웨덴 스톡홀름 트럭 테러를 자축하는 등 극단화 징후를 보여왔다고 내무부는 설명했다. 또 다른 모로코인은 정신 이상 증세를 보여 정기적인 치료를 받아온 31세의 남성으로 이슬람 수니파 극단주의 테러 단체인 이슬람국가(IS)에 충성을 맹세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지난 달에는 미니 버스를 훔치려다 발각되기도 했다고 내무부…
영국 런던 국회의사당 앞의 웨스트민스터 다리에서 일어난 테러의 충격이 아직 가시지 않은 가운데, 이탈리아 베네치아의 명소 리알토 다리의 폭파를 모의한 이슬람 테러용의자 4명이 체포됐습니다. 이탈리아 경찰은 감청 자료 등을 근거로 어제 새벽 베네치아 도심과 인근 메스트레, 트레비소 등에서 이슬람 테러 조직과 연계된 12곳을 급습해 코소보인 테러 용의자 4명을 붙잡았다고 밝혔습니다.  이들 모두는 이탈리아 체류증 소지자였으며, 이들 가운데 1명은 미성년자라고 경찰은 설명했습니다. 베네치아 검찰에 따르면 용의자 중 1명은 다른 용의자에게 "베네치아에서는 곧바로 천국에 갈 수 있다. 이곳에는 이교도들이 북적이기 때문"이라며 "리알토 다리에 폭탄을 설치하라"는 지시를 내렸습니다. 둥근 곡선형으로 돼 있어 아래…
“기독교인들과 달리 무슬림들은 자녀를 2~3명씩 낳는다”"바티칸 성당이 있는 이탈리아 로마가 무슬림들에게 둘러쌓이게 될 것이다."이탈리아가 10년 안에 이슬람 국가가 될 수도 있다는 주장이 나왔다.영국 크리스천투데이에 따르면 폼페이 명예사제인 카를로 리베라티 사제는 “유럽이 ‘하나님의 뜻을 거스르는’ 도덕적 타락을 수용하고, 유럽 내 무신론자들의 수가 늘면서 이탈리아를 비롯한 유럽 내 무슬림들이 증가하고 있다”며 “우리의 무지 때문에 10년 안에 우리 모두는 무슬림이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그는 “이탈리아와 유럽은 이방적이고 무신론적인 방식으로 살고 있다”면서 “이들은 하나님의 뜻을 거스르는 법을 만들고 우상숭배에 합한 전통을 갖고 있다. 이 모든 도덕적·종교적 타락은 이슬람을 선호한다”고 덧붙였다.특히 데…
이탈리아 당국이 지난 연말 자국 영토에서 베를린 트럭 테러 용의자가 사살된 이후 자국내 이슬람 교도들이 극단화하는 것을 막기 위한 대책 마련에 본격 착수했다.이탈리아 정부는 5일 파올로 젠틸로니 총리 주재로 이슬람 극단주의방지 대책위원회를 소집, 이슬람 신자들의 극단화가 주로 감옥과 인터넷에서 이뤄진다고 보고 잠재적인 테러 위협에 대처하기 위해 특히 감옥과 인터넷 상에서 극단화 방지 노력에 집중하기로 했다.방화 혐의로 이탈리아 남부 섬 시칠리아의 교도소에서 2011부터 4년 가까이 복역한 베를린 테러범 아니스 암리는 트럭 테러를 저지른 뒤 도피하다 나흘 만인 지난 달 23일 밀라노에서 경찰과 총격을 주고 받다가 사살됐다. 튀니지 출신의 암리는 시칠리아 교도소에서 극단주의 사상에 물들어 테러리스트가 된 것으로 당국은…
목록
 1  2  3  4  5  맨끝
4HIM
4HIM 소개 지역별 이슬람 뉴스 이만석 칼럼 전문가 칼럼  
  Tel : 010-8220-5290   E-mail : foxkr@ms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