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HIM
로그인 회원가입
4HIM
4HIM



screenshot-www.4him.or.kr-2017-02-16-14-39-09.png

향후 3개월 간 이행 상황 점검 후미흡하다 판단될 땐 입법화 추진‘표현의 자유 위축’ 우려와 함께“美의 유럽 검열 강화” 지적도 나와유럽연합(EU) 집행위원회가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와 구글 등 정보기술(IT) 기업들을 향해 “테러 관련 게시물에 대한 고지를 받으면 1시간 내에 삭제하라”는 새로운 지침을 내놨다.향후 3개월 간 이행상황을 점검한 뒤 충분치 않다고 판단되면 이를 입법화하겠다는 뜻도 밝혔다. 증오 발언이나 이슬람국가(IS) 선전, 테러공격 준비 및 자금 조달 등 테러 유발 가능성이 있는 불법 온라인 콘텐츠의 확산을 막기 위해선 ‘보다 신속한 대응’이 필요하다면서 IT 기업들에 대한 압박을 강화하고 나선 셈이다.1일(현지시간) 영국 가디언과 파이낸셜타임스(FT) 등에 따르면, 안드루스 안십 유럽…
케르쇼브 EU 대테러조정관 "유럽 전역엔 5만여명"영국에 유럽에서 가장 많은 이슬람 극단주의자 3만5천여명이 거주한다고 질 드 케르쇼브 유럽연합(EU) 대(對) 테러조정관이 31일(현지시간) 밝혔다.케르쇼브 조정관은 이날 스페인 일간 엘문도와의 인터뷰에서 "영국은 (국내) 이슬람 극단주의자 2만∼3만5천명을 확인했다"며 "이 중 3천명은 영국 국내정보국(MI5)이 우려하는 인물이며, 500명은 지속적인 특별관심대상"이라고 전했다. 케르쇼브 조정관에 따르면 영국을 비롯해 프랑스 1만7천명, 스페인 최소 5천 명, 벨기에 최소 2천명 등 유럽 전역에 이슬람 극단주의자 5만명 이상이 거주 중이다.그는 "우리는 우려할만한 요주의 인물을 선정해 하루 24시간, 일주일 내내 감시해야 한다"며 "유럽 각국 정보기관과 경찰이 수집한 정보를 제대로 분석하…
14일 유럽 최고재판소는 "종업원들이 정치, 철학 혹은 종교의 표지를 드러나게 착용하는 것을 고용주가 금지시킬 수 있다"며 무슬림 머리쓰개의 착용 금지를 합법 판결했다. BBC에 따르면, 그러나 이 금지는 '모든 종업원들에게 성향이 드러나지 않게 중립적인 의복을 착용하도록 하는 회사 내부 규율'에 바탕을 둬야지 외부의 고객 뜻에 기반해서는 안 된다고 유럽사법재판소(ECJ)는 분명한 선을 그었다. 유럽연합 최고재판소인 ECJ가 일터에서의 이슬람 머리스카프 착용에 관해 결정을 내린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앞서 벨기에의 한 여성 접수원은 무슬림 스카프 착용을 이유로 해고됐다면서 벨기에 법원에 제소했다. 벨기에 항소심은 결국 사안을 ECJ로 회부했다. kjy@newsis.com 출처:http://www.newsis.com/view/?id=NISX…
이슬람 무장단체에 가담하려는 젊은 유럽인이 계속 늘면서 대책이 필요하다고 유럽연합(EU) 집행위원회는 지적했다. 15일(현지시간) 외신에 따르면 EU집행위원회는 시리아 내전에만 유럽인 1200명 이상이 건너갔으며 인원은 계속 늘어 대처하기 어렵다고 전했다. 특히 알카에다 등 영향으로 극단주의 성향이 커져 유럽에서 폭력사태가 악화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출처:http://www.ajunews.com/view/20140116160858452
EU “시리아 반군 전사 지원 유럽인 처벌해야”기사입력 2013-06-06 17:23기사수정 2013-06-06 17:23EU “시리아 반군 전사 지원 유럽인 처벌해야”(브뤼셀=연합뉴스) 송병승 특파원 = 유럽연합(EU)은 5일 시리아 반군에 지원하는 유럽 국가 청년들을 처벌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길 드 케르쇼브 EU 대(對)테러 조정관은 EU 회원국에 외국의 반군에 가담하거나 지하드(이슬람 성전) 전사 훈련을 받기를 자원한 자국 국민을 형사 처벌할 것을 요청했다.케르쇼브 조정관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27개 EU 회원국들이 시리아 반군에 지원하는 등 외국에서 지하드에 가담하는 자국민을 처벌하는 형법 조항을 마련하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시리아 반군에 지원하는 외국인들은 대부분 주변 중동 국가 출신이지만 유럽 청년들도 상당수 지원하고 있는…
유럽연합(EU)이 말리의 이슬람 무장세력에 맞서는 정부군과 아프리카 지원군을 훈련하기 위한 임무를 조속히 수행하기로 17일(현지시간) 결정했다.EU 27개 회원국 외무장관들은 이날 벨기에 브뤼셀에서 말리 내전 사태와 관련 긴급회의를 열고 이 같이 합의했다.EU는 대부분 훈련 교관으로 구성된 450-500명의 비전투 병력을 최대한 빨리 말리에 투입하기로 했다.이들 병력은 다음달 중순 말리에 도착할 예정이며, 이에 앞서 프랑스의 프랑수아 르콩트르 장군이 이끄는 소규모 EU 지휘관들이 이번주 말리로 떠나기로 했다.외무장관들은 이날 아울러 말리 군사 작전에 재정적인 지원과 유엔이 승인하고 나이지리아의 주도하에 구성되고 있는 아프리카지원군(AFISMA)의 수송 지원도 서두르기로 했다.앞서 독일은 전날 3천300명을 파병키로 한 서아프리카경…
목록
 1  2  맨끝
4HIM
4HIM 소개 지역별 이슬람 뉴스 이만석 칼럼 전문가 칼럼  
  Tel : 010-8220-5290   E-mail : foxkr@ms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