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HIM
로그인 회원가입
4HIM
4HIM



screenshot-www.4him.or.kr-2017-02-16-14-39-09.png

독일 검찰은 22일(현지시간) 일반 시민을 상대로 차량과 총기를 사용한 테러를 모의한 이슬람 극단주의자 10명을 체포해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경찰은 이날 오전 200여명의 경찰력을 투입해 헤센 주와 라인란트팔츠 주 일대의 은신처를 급습, 용의자들을 체포했다.용의자들의 나이는 20∼42세다. 경찰은 급습 과정에서 2만 유로의 현금과 여러 자루의 칼 등을 압수했다.일부 주요 용의자들은 이슬람 극단주의 일파인 살라피스트와 연계된 것으로 검찰은 파악했다.주요 용의자는 비스바덴에 거주하는 31세 형제 2명과 오펜바흐에 거주하는 21세 남성이다.용의자들은 무기상과 접촉해왔고 테러에 사용하기 위한 대형 차량을 빌렸다.독일에서는 2016년 12월 베를린의 브라이트샤이트 크리스마스 시장에서 이슬람 극단주의자에 의한 차량 돌진 테러가…
네덜란드 중부도시 위트레흐트에서 18일 발생한 총격사건을 수사 중인 네덜란드 경찰은 체포된 용의자 괴크멘 타느시(37)를 상대로 범행동기와 공범 여부에 대해 수사를 집중하고 있는 것으로 19일 알려졌다. 경찰은 이번 사건의 범행 동기가 테러일 가능성과 함께 사적인 불화에 따른 범죄 가능성 등 모든 시나리오를 열어 놓고 조사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마르크 뤼테 총리는 이번 사건이 발생한 직후 "테러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고 말했다. 또 BBC 터키어 웹사이트는 타느시가 몇 년 전 터키에서 IS 연계 혐의로 구속됐다가 풀려났다며 테러조직 '이슬람국가'(IS) 추종자로 의심된다고 보도했다. [그래픽] 네덜란드 중부도시 총격 테러반면에 터키 관영 아나돌루 통신은 터키의 타느시 친척의 말을 인용해 총격의 동기가 …
프랑스 감옥 안에서 이슬람 극단주의에 물든 수감자가 경비에게 흉기를 휘둘렀다. 미국의 시리아 주둔군 철수와 맞물려 유럽국 출신 이슬람국가(IS) 조직원 포로 송환 문제가 불거지고 있는 가운데 대형 테러를 경험했던 프랑스의 공포감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프랑스 북부 노르망디 지역 콩데쉬르사르트 교도소 면회실에서 5일(현지시간) 수감자 미카엘 키올로의 흉기 테러로 경비 2명이 부상을 입었다고 AFP통신 등이 보도했다. 특히 복부에 흉기를 찔린 경비의 부상 상태는 심각한 것으로 알려졌다. 키올로는 경찰의 총격 진압에 부상을 입었고, 이날 그를 면회왔던 연인은 경찰 총격으로 사망한 것으로 전해진다. 니콜 벨루베 법무장관은 “키올로가 범행에 사용한 흉기는 그의 연인이 교도소에 몰래 들여온 것으로 추정된다”고 말했다. …
지난 4일 네덜란드 현지 언론은 헤이그의 모스크(이슬람사원) 앞에 이슬람 예언자 무함마드를 비난하는 플래카드가 나붙어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고 보도했다.네덜란드 공영방송인 NOS에 따르면 지난 3일 오전에 헤이그의 아스-수나 모스크 앞에 이슬람교 예언자인 무함마드를 모욕하는 내용을 담은 현수막이 내걸렸다. 이 현수막에는 무함마드가 어린이들을 성적으로 유린했다는 내용이 적혀 있었고, 바로 옆에는 수염을 기르고 터번을 두른 가운데 아기 인형을 안고 있는 인형도 함께 설치됐다.모스크 관계자는 NOS와의 인터뷰에서 "감시카메라를 확인한 결과 이 현수막과 인형은 지난 3일 오전 5시 15분경 설치되었으며, 모스크에서 아침 기도를 마치고 나온 사람들이 이를 발견하고는 충격을 받았다"고 밝혔다.이어 네덜란드…
독일에서 이라크 출신의 난민 3명이 30일(현지시간) 테러 모의 혐의로 경찰에 체포됐다고 현지언론이 보도했다.이들 중 2명은 23세, 한 명은 36세로, 경찰은 이날 오전 슐레스비히홀슈타인 주에서 이들을 체포했다.이들은 불꽃놀이에 사용되는 화약을 활용해 폭탄을 제조하고 테러 계획을 모의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들은 인터넷을 통해 폭탄 제조법을 알아내고 영국에서 관련 장치를 구매하려 했다.호르스트 제호퍼 내무장관은 용의자들이 이미 폭발 실험을 했다고 말했다.경찰은 이들의 테러 모의에는 이슬람 극단주의가 배경인 것으로 보고 있다.출처 : https://www.yna.co.kr/view/AKR20190130203900082?input=1195m
스페인 경찰이 15일(현지시간) 테러를 모의한 혐의로 바르셀로나 등지에서 14명을 체포했다.카탈루냐자치경찰인 모소스 데스콰드라에 따르면 경찰은 이날 아침 6시께 바르셀로나와 근교도시 이괄라다의 모처를 급습해 테러 용의자 14명을 검거해 조사 중이다.이번 테러모의 일당 체포 작전에는 대테러 요원 100여명이 투입됐다. 경찰은 체포된 이들의 신상정보를 공개하지 않았지만, 스페인 언론들은 이들 일당이 북아프리카 출신이라고 전했다. 모소스 데스콰드라는 "이들이 어떤 표적을 공격하려 했는지 조사 중"이라고 짧게 밝혔다.바르셀로나에서는 지난 2017년 4월 17일 이슬람 극단주의를 신봉하는 테러리스트들이 최대 중심가 람블라스 거리에서 차량돌진 테러를 일으켜 14명이 숨지고 130명이 다쳤다.출처 :https://www.yna.co.kr/view/AKR20190…
목록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맨끝
4HIM
4HIM 소개 지역별 이슬람 뉴스 이만석 칼럼 전문가 칼럼  
  Tel : 010-8220-5290   E-mail : foxkr@ms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