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HIM
로그인 회원가입
4HIM
4HIM



screenshot-www.4him.or.kr-2017-02-16-14-39-09.png

[영국] 'IS 전사들 귀향' 유럽 테러 공포…밀입국자 단속

무슬림사랑 2017-11-11 (토) 21:00 3개월전 300

◀ 앵커 ▶ 

영국을 비롯한 유럽 각국이 대대적인 밀입국자 단속에 나섰습니다. 

시리아, 이라크 등에서 쫓겨난 이슬람 극단주의 무장단체 IS의 조직원들이 유럽을 무대로 복수전에 나설 거라는 우려 때문입니다. 

런던 박상규 특파원의 보도입니다. 

◀ 리포트 ▶ 

"이민국 단속반입니다. 문에서 비키세요!" 

불법체류자 합동 단속반이 런던 주택가를 급습합니다. 

집안에 숨어있다 붙잡힌 난민이 강하게 저항합니다. 

"저리 가! 저리 가! 당신 누구야? 저리 가!" 

같은 시각 영국 버밍엄과 벨기에 등에서도 불법체류자 검거작전이 펼쳐졌습니다. 

[앤디 랫클리프/영국 이민국] 
"밀입국 조직 소탕을 목표로 증거를 찾고 용의자들을 검거하고 있습니다. 이걸 시작으로 전 유럽에서 조사가 이뤄질 겁니다." 

고속도로 휴게소에서는 버스 엔진룸에 숨어있던 난민이 적발됐고, 화물차 짐칸에 숨어 영국으로 밀입국을 시도하던 난민이 검거되기도 했습니다. 

유럽 각국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진행된 난민 단속은 시리아와 이라크에서 쫓겨난 IS 조직원과 가족들이 난민 틈에 끼여 밀입국할 수 있다는 우려 때문입니다. 

앞서 영국과 프랑스 등 주요 7개국 내무장관들은 IS 조직원들의 귀환에 대비한 국경통제 강화에 합의했습니다. 

[제임스 카버/유럽의회 의원]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국경을 효과적으로 통제하지 못하면 테러에 취약해질 것입니다." 

이라크와 시리아에 있던 유럽출신 IS 조직원 3천 명이 유럽으로 돌아올 거라는 분석도 나오고 있습니다. 

유럽의 테러 관련 전문가들은 IS 조직원의 가족인 여성과 어린이도 테러 공격에 동원될 수 있다고 경고하고 있습니다. 

출처 : http://imnews.imbc.com/replay/2017/nwdesk/article/4456118_21408.html

무슬림사랑 님의 유럽 최신글 [더보기]


4HIM
4HIM 소개 지역별 이슬람 뉴스 이만석 칼럼 전문가 칼럼  
  Tel : 010-8220-5290   E-mail : foxkr@ms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