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HIM
로그인 회원가입
4HIM
4HIM



screenshot-www.4him.or.kr-2017-02-16-14-39-09.png

[독일] 메르켈 후계자 "이슬람, 유럽가치에 맞아야"…EU 강화안 발표

무슬림사랑 2019-03-12 (화) 13:48 5개월전 195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의 후계자로 꼽히는 안네그레트 크람프-카렌바우어 기독민주당 대표는 유럽연합(EU)이 난민정책에 공동 대응하고 국방과 경제 분야에서의 결속을 강화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크람프-카렌바우어 대표는 10일(현지시간) 일요지 벨트암존탁과의 인터뷰에서 "유럽은 더 강해져야 한다"면서 이 같이 말했다.

이는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이 최근 주장한 '유럽의 쇄신을 위한 로드맵'에 화답하는 차원이다.

크람프-카렌바우어 대표는 EU 외부 국경을 보호하고, 유엔안전보장이사회에서 EU를 위한 상임이사 자리를 마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외교 및 안보정책에서 영국을 포함한 유럽안전보장이사회의 창설 필요성을 제기했다.

특히 "유럽은 자국의 가치에 맞는 이슬람의 형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면서 "이슬람 성직자들과 교사들은 계몽과 관용의 가치에 훈련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난민 문제와 관련, 유럽으로 들어온 난민의 망명 신청과 난민 지위 부여 등을 결정하기 위한 EU 내 통제가 이뤄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EU의 각 회원국이 이주와 국경 관리 등에서 각자의 역할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전자 입국 및 출국 등록제와 유럽의 기술발전 공동연구를 위한 EU 투자 예산 마련을 제안했다.

크람프-카렌바우어 대표는 EU 조약을 개정하기 위해 모든 회원국이 참여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마크롱 대통령은 조약의 개정 등을 포함한 EU의 정치적 항로를 변화하기 위한 유럽 회의를 제안한 바 있다.

크람프-카렌바우어 대표는 유럽 중심주의와 사회시스템의 유럽화 등의 특정한 용어를 사용하기를 원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그는 지난해 12월 앙겔라 메르켈 총리의 뒤를 이어 기독민주당 대표로 당선됐으며 유력한 차기 독일 총리 후보로도 거론되고 있다.

출처 : https://www.yna.co.kr/view/AKR20190310056100082?input=1195m

무슬림사랑 님의 유럽 최신글 [더보기]


4HIM
4HIM 소개 지역별 이슬람 뉴스 이만석 칼럼 전문가 칼럼  
  Tel : 010-8220-5290   E-mail : foxkr@ms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