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HIM
로그인 회원가입
4HIM
4HIM



screenshot-www.4him.or.kr-2017-02-16-14-39-09.png

[영국] 영국 노방전도자, 경찰에 체포돼 New Hot

무슬림사랑 2019-04-20 (토) 00:24 30일전 76
앵커: 얼마 전 영국 런던의 거리에서 복음을 전하던 남성이 경찰에 체포됐습니다. 치안을 방해하고 이슬람교도를 모욕했다는 이유에서였는데요.

앵커: 하지만 그 당시 상황을 지켜봤던 목격자는 이와는 조금 다른 시각의 이야기를 전하고 있습니다. 지구촌 리포트에서 전해드립니다.

SOT 프리처 올루 / 노방전도자

얼마 전 영국 런던의 길거리에서 프리처 올루라는 남성이 경찰에 체포됐습니다. 치안을 방해하고 이슬람교도에 대한 혐오를 조장한다는 이유에서였습니다. 프리처 올루가 체포되던 당시의 모습을 담은 동영상이 SNS를 통해 전 세계적으로 확산하고 있습니다. 경찰은 프리처 올루에게 예수에 대해 말하는 것을 중단하라고 말한 뒤 그를 체포했습니다.

당시 체포영상을 촬영한 앰브로인 쉬트릿과 단독으로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INT 앰브로인 쉬트릿 / 체포 영상 촬영자

이날 런던 경찰은 프리처 올루를 위협했던 무슬림은 체포하지 않고 올루만 체포한 것입니다. 영국은 공식적으로는 기독교 국가이지만 누군가가 길에서 복음을 전할 때 다른 사람이 불만을 제기하면 곧바로 그 상황에 개입할 수 있습니다.

SOT 

하지만 앰브로인이 목격한 현장에서 올루는 무슬림 남성을 제외한 그 누구에게도 방해되는 행동을 하지 않았다고 전했습니다.

INT 앰브로인 쉬트릿 / 체포 영상 촬영자

크리스천 법률 센터의 앤드리아 윌리엄즈는 프리처 올루가 갖는 법적 권리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INT 앤드리아 윌리엄즈 / 크리스천 법률 센터

체포 당시 경찰 가운데 한명이 올루의 손에 있던 성경책을 거칠게 빼앗기도 했습니다. 

SOT 프리처 올루 

경찰들은 프리처 올루는 체포해 먼 곳으로 데려가 집에 돌아갈 돈도 없는 상태로 그를 풀어줬습니다. 윌리엄즈는 올루가 경찰을 상대로 고발을 할지는 분명하지 않아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이런 사건이 영국에서 일주일에 한번 꼴로 일어난다고 덧붙였습니다. 지구촌 리포트였습니다.

무슬림사랑 님의 유럽 최신글 [더보기]


4HIM
4HIM 소개 지역별 이슬람 뉴스 이만석 칼럼 전문가 칼럼  
  Tel : 010-8220-5290   E-mail : foxkr@ms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