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HIM
로그인 회원가입
4HIM
4HIM



screenshot-www.4him.or.kr-2017-02-16-14-34-01.png

카불 국립 박물관은 탈레반 지배하던 시절 파괴한 아프가니스탄의 불교 유물들의 복원을 시작했다고 전했다.이슬람 무장 세력인 탈레반은 1996년부터 2001년까지 아프가니스탄을 지배하면서 카불 거대 쌍둥이 불상을 포함해 이슬람 이전의 흔적들을 파괴했다.특히 중앙아시아에 위치해 동서 교통의 요충지였던 아프가니스탄에는 불교의 다양한 유산들이 많이 있었으며, 탈레반이 집권하던 시절 무수히 많은 불교 유물들이 파괴되거나 유실됐다.카불 국립 박물관은 박물관 지하에서 숨겨놓은 12개의 유물 더미를 발견했으며, 산산조각 나있는 이 조각들이 역사적 예술적으로도 귀중한 불교 유물들이기에 복원을 위하여 카불의 고고학자들과 복원자들은 물론 국제적인 팀을 꾸려 작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유물 복원은 시작 단계이며, 파괴된 카불의 …
프랑스 아마추어 경기 출전 “이슬람 율법 복장 규정 위반” 이란 정부, 체포 영장 발부 이란 출신의 여자 권투선수 살라프 카뎀(사진)이 민소매와 반바지 차림으로 링에 올라 이슬람율법을 어겼다는 이유로 체포될 위기에 처했다. 영국 BBC는 18일 오전(한국시간) “최근 프랑스에서 열린 아마추어 경기에서 승리한 카뎀에 대해 이란 정부가 체포 영장을 발부했다”고 보도했다. 카뎀은 지난 13일 프랑스 서부 도시 로얀에서 열린 복싱경기에서 여자복싱 규정에 따라 녹색 민소매에 빨간색 반바지를 입고 출전했다. 카뎀은 프랑스의 앤 차우빈을 꺾고 이란 여자권투 사상 최초로 해외 원정에서 승리했다.  하지만 이란은 민소매와 반바지 차림으로 경기를 치른 카뎀이 이슬람 율법 복장 규정을 위반한 것으로 보고 체…
사우디 인권단체 ALQST 발표…미국 시민 2명 포함 온라인에 여성 권리·사우디 개혁 촉구 글 게시한 혐의사우디아라비아가 미국 시민권자 2명을 포함해 여성 운동가 7명을 체포했다고 로이터통신이 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사우디아라비아가 미국 시민권자 2명을 포함해 여성 운동가 7명을 체포했다고 로이터통신이 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런던 소재 사우디 인권단체 ALQST에 따르면 4일 사우디의 수도 리야드에서 여성 운동가 최소 7명이 긴급 체포됐다고 밝혔다. 이들은 온라인 상에 여성의 권리 진전과 사우디 개혁을 지지하는 글을 올린 혐의를 받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미국 시민권자는 언론인 살라 알-하이다르와 이슬람 정치에 관한 책을 저술한 의사 바데르 알-이브라힘이다. 알-하이다르의 모친인 아지자 알…
미국 '아메리칸 아이돌'(American Idol), 한국 '슈퍼스타 K'·'K팝스타' 세계 곳곳에서 이어지는 오디션 프로그램의 인기18년째 전쟁의 포화가 이어지는 아프가니스탄이곳에서도 오디션 프로그램은 인기다. 2005년부터 시작해 최근 시즌 14가 방영된 아프간 스타(Afghan Star)지역 예선 등 여러 차례 오디션과 투표 등을 거쳐 우승자를 가리는 방식젊은이들은 프로그램에 열광했지만, 기성세대는 불만이다."젊은 세대를 유혹하고 일탈하게 한다"특히, 보수적인 이슬람 교단의 '아프간 스타'에 대한 불만은 반대 시위, 출연자와 방송국 스태프에 대한 테러로 표출되기도 했다아프간 사회의 '뜨거운 감자'가 된 '아프간 스타'2017년 시즌 12 결승에 첫 여성 참가자가 진출하면서 더욱 화제가 됐다.여성 인권이 열악하기로 악명높은 아프간과거 탈레반 치하…
시리아 카미실리에서 이슬람국가(IS)에 대한 승리를 축하하며 열린 군사 퍼레이드 중 여성방위대(YPJ) 소속 쿠르드족 여성 전투대원들이 도열해 있다. 출처:http://www.gukje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092772
트럼프 “시리아·이라크서 IS 영토 소멸…완전 격퇴까지 경계 태세는 유지할 것”한때 시리아와 이라크에서 영국에 버금가는 크기의 영토를 점령하며 국가 수립을 선언했던 수니파 급진주의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가 미군 참전 4년 6개월 만에 지도상에서 자취를 감췄다. 문제는 이들을 격퇴하는 데 혁혁한 공을 세운 쿠르드족의 거취다. 시리아와 터키 등 주변국이 해산할 것을 종용하며 독립국가가 없는 쿠르드는 또다시 고립무원 상태에 놓였다. 쿠르드 주도 ‘시리아민주군’(SDF)의 무스타파 발리 대변인은 23일(현지시간) “IS의 마지막 소굴인 바구즈를 장악함으로써 이른바 칼리프국가(칼리프가 다스리는 이슬람 신정일치 국가)를 완전히 제거하고 영토면에서 IS를 100% 무찔렀다”고 선언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도 전…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맨끝
4HIM
4HIM 소개 지역별 이슬람 뉴스 이만석 칼럼 전문가 칼럼  
  Tel : 010-8220-5290   E-mail : foxkr@ms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