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HIM
로그인 회원가입
4HIM
4HIM



screenshot-www.4him.or.kr-2017-02-16-14-34-01.png

범이슬람권이 긴급 정상회의를 열어 이스라엘의 가자지구 시위 유혈진압을 규탄하고, 미국대사관의 예루살렘 이전에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이슬람협력기구(OIC)는 18일(현지시간) 이스탄불에서 긴급 정상회의를 개최했다. OIC는 수니파와 시아파를 아우르는 범이슬람권 국가 모임으로, 57개국이 소속됐다. OIC 의장국 터키는 이달 14일 미국이 이스라엘 주재 대사관을 텔아비브에서 예루살렘으로 이전하고, 가자지구에서 팔레스타인 시위대 60명이 이스라엘군의 총탄에 숨진 후 정상회의를 소집했다. 이날 정상회의에는 에르도안 터키 대통령, 압둘라 2세 요르단 국왕, 셰이크 사바 알아흐마드 알사바 쿠웨이트 군주(에미르), 하산 로하니 이란 대통령 등이 참석했다. 팔레스타인에서는 귀 수술을 이유로 불참한 마무드 아바스 수반 대신 라미 …
이달 8~9일 바레인서 AAOIFI 연계 컨퍼런스 개최 암호화폐가 금·은처럼 '원자재' 분류되냐가 '핵심 질문'이슬람 금융에 대한 세계 최고 수준의 전문가들이 암호화폐가 이슬람 법(sharia)에 준수하는지에 대한 논쟁을 벌일 것이라고 9일 로이터통신이 보도했다.이번 논쟁에서 결론이 날 경우 이슬람 금융기관들이 암호화폐에 투자할 수 있는지를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이에 따라 암호화폐 투자층이 동남아시아와 걸프 지역의 금융 중심가에까지 확장될 수 있다.  중동 산유국인 바레인에서는 이달 8~9일까지 이슬람 금융회사를 위한 회계감사기구(AAOIFI) 연계 컨퍼런스가 열린다. 암호화폐 관련 토론도 컨퍼런스에 포함돼 있다. AAOIFI 평의원회의 에브라힘 빈 칼리파 알 칼리파 회장은 컨퍼런스 개회사에서 "금융 기술이 …
<앵커> 예수의 탄생일 성탄절이 다가왔지만 중동의 기독교인들은 성탄절을 맘 편히 즐기지 못하고 있습니다. 예루살렘을 이스라엘의 수도로 인정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발언 이후 난처한 상황에 놓인 중동의 기독교인들을 이대욱 특파원이 만나봤습니다. <기자> 중동 최대의 기독교 교회인 카이로 콥트교 동굴 예배당입니다. 평일에도 관광객으로 크게 붐비는 곳이지만 최근에는 발길이 뚝 끊겼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예루살렘을 이스라엘 수도로 선언한 뒤부터 분위기가 악화됐기 때문입니다. [콥트교도 : 모든 아랍 사람들이 화가 났겠죠. 정치적인 문제라 말하기 곤란하네요. 죄송합니다.]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던진 갈등의 불씨가 이슬람 극단주의자들의 테러로 불타오를까 봐 콥트교도들은 노심초사하고 있습…
2014년 9월 24일 인천아시안게임 여자농구 A조 예선 경기를 앞두고 코트에서 몸을 풀던 카타르 선수들은 경기 시작 직전 출전을 포기해야 했다.대회 조직위원회가 ‘히잡을 쓰고 경기에 출전할 수 없다’는 통보를 해왔기 때문이다. 카타르 선수들은 머리에 흰색 히잡을 쓰고 종아리와 팔을 모두 가리고 있었다. 카타르는 이에 반발해 경기 포기를 선언했고 결국 0-20 몰수패를 당했다. 카타르는 “누구나 종교적 신념과 관계없이 농구를 즐길 권리가 있다”며 잔여경기를 기권했다. 앞으로는 카타르 여자 농구선수들도 히잡을 쓴 채 국제대회에 출전할 수 있는 길이 열릴 전망이다. 영국 가디언은 4일(이하 한국시간) 국제농구연맹(FIBA)이 국제경기에서의 히잡 착용을 허용을 결정했다고 보도했다. 온라인에서는 무슬림 여성들의 오랜 투쟁에 대한 승…
아랍에미레이트의 구 도심. 히잡을 쓴 여성이 문 앞에서 주변을 살핀 뒤 조깅을 시작한다. 또 다른 여성은 히잡을 쓰고 길게 늘어뜨린 무슬림 전통 의상을 휘날리며 스케이트보드를 탄다. 무슬림 중년 남녀가 못마땅하다는 표정으로 쳐다보지만, 이들은 아랑곳하지 않고 운동을 계속한다. 무슬림 여성들의 스포츠 참여를 응원하는 나이키 광고를 둘러싸고 논란이 일고 있다. 지난달 말 중동 시장을 겨냥해 제작된 1분11초 분량의 이 광고에는 튀니지 출신 펜싱선수, 요르단의 복싱선수, 아랍에미레이트의 피겨스케이팅 선수 등 이슬람 국가의 여성 선수들이 열정적으로 훈련하는 모습이 담겼다. 광고엔 ‘그들은 당신이 동등하다는 걸 알게 될 것이다’ ‘당신은 그들을 놀라게 할 것이다’ 등의 메시지도 포함됐다. 하지만 이 광고는 이내 예기치 못…
“진리를 발견하지 못한 사람들이 교회로 오고 있다” 중동 지역 내 박해와 폭력이 극심한 가운데 수 십만명의 무슬림들이 기독교로 개종하고 있다고 10일(현지시간)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캐나다 순교자의 소리를 인용, 보도했다. 방송을 통해 중동 지역 기독교인들을 돕고 있는 캐나다 순교자의 소리(The Vocie of the Martyrs Canada, VOMC)는 “무슬림 출신의 새신자들 가운데 굉장한 성장이 일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VOMC는 보스뉴스라이트와의 인터뷰에서 “수 십만 명이 그리스도께 돌아오고 있다”면서 “이라크 현장에 있는 사역자들과 정기적으로 연락하고 있으며, 중동에 가족들이 있는 많은 사람들과도 대화를 해 왔다. 중동 지역의 방송 사역자들 중 일부는 그리스도께 돌아온 이들의 간증을 현지에서 직접 듣고 우리에게 전해주…
목록
 1  2  3  4  5  맨끝
4HIM
4HIM 소개 지역별 이슬람 뉴스 이만석 칼럼 전문가 칼럼  
  Tel : 010-8220-5290   E-mail : foxkr@ms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