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HIM
로그인 회원가입
4HIM
4HIM



screenshot-www.4him.or.kr-2017-02-16-14-34-01.png

알 힐랄 은행(Al Hilal Bank)과 지브렐 네트워크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이슬람 채권 ‘수쿠크’의 거래를 시행했다고 7일 밝혔다.  알 힐랄 은행은 이슬람 수쿠크의 전매 및 결제를 위한 블록체인 기술 개발을 추진했다. 블록체인은 2023년 9월에 만기되는 알 힐랄 은행의 500만 달러 규모 수쿠크의 2차 시장 거래를 위해 사용됐다. 2017년 발행된 수쿠크는 979억 달러의 가치를 지닌 성장하는 자산 종류 중 하나로 2016년보다 50%의 성장을 보여주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알 힐랄 은행 최고 경영자인 알렉스 코엘료는 “알 힐랄이 ‘스마트 블록체인 이슬람 수쿠크’를 도입한 최초의 은행”이라며 "알 힐랄은 치열하게 경쟁하는 이슬람 은행업계에서 선두주자로서의 능력을 갖추고 있다는 것을 확인시켜줬다. 스마트 계약의 장…
알힐랄 은행(Al Hilal Bank)과 지브렐 네트워크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세계 최초로 이슬람 채권 ‘수쿠크’의 거래를 시행했다고 5일 밝혔다.알힐랄 은행은 이슬람 수쿠크의 전매 및 결제를 위한 블록체인 기술을 추진했다. 블록체인은 2023년 9월에 만기되는 알 힐랄 은행의 500만 달러 규모 수쿠크의 2차 시장 거래를 위해 사용되었다.이슬람의 수쿠크는 그동안 성공적이었으며, 2017년 발행된 수쿠크는 979억 달러의 가치를 지닌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자산 종류 중 하나로 2016년보다 50%의 성장을 보여주었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알힐랄 은행 최고 경영자인 알렉스코엘료는 “알 힐랄이 ‘스마트 블록체인 이슬람 수쿠크’를 도입한 최초의 은행이라“며, "알 힐랄은 치열하게 경쟁하는 이슬람 은행업계에서 선두주자로서의 능력을 갖추고 있…
UAE서첫 이슬람 코인거래소 등장…매달 1억불 이상 거래 전망 英 금융당국, 코인 파생상품 금지 검토 논란 속 베네수엘라 '페트로' 공식판매 시작 [아시아경제 이민우 기자] 가상통화 주요 해외 이슈를 정리해 전달합니다.◆UAE서 첫 이슬람 코인거래소 등장=아랍에미리트(UAE)에 기반을 둔 아답(ADAB) 솔루션즈는 '첫 이슬람가상통화거래소(FICE)'를 연다고 30일(현지시간) 밝혔다. 이슬람 샤리아 율법에 의해 운영되는 FICE는 오는 2020년까지 매달 거래량 1억4600만달러, 매출 44억달러를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이 사업은 코인샤크가 발표한 올해 '가장 유망한 ICO프로젝트 탑텐'에서도 1위로 꼽혔다. 지난 8월부터 ADAB 토큰을 발행하며 가상통화공개(ICO)를 진행하고 있으며, 내년 2월에 본격적으로 시작할 전망이다. 아답솔루션즈…
이달 8~9일 바레인서 AAOIFI 연계 컨퍼런스 개최 암호화폐가 금·은처럼 '원자재' 분류되냐가 '핵심 질문'이슬람 금융에 대한 세계 최고 수준의 전문가들이 암호화폐가 이슬람 법(sharia)에 준수하는지에 대한 논쟁을 벌일 것이라고 9일 로이터통신이 보도했다.이번 논쟁에서 결론이 날 경우 이슬람 금융기관들이 암호화폐에 투자할 수 있는지를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이에 따라 암호화폐 투자층이 동남아시아와 걸프 지역의 금융 중심가에까지 확장될 수 있다.  중동 산유국인 바레인에서는 이달 8~9일까지 이슬람 금융회사를 위한 회계감사기구(AAOIFI) 연계 컨퍼런스가 열린다. 암호화폐 관련 토론도 컨퍼런스에 포함돼 있다. AAOIFI 평의원회의 에브라힘 빈 칼리파 알 칼리파 회장은 컨퍼런스 개회사에서 "금융 기술이 …
이슬람 금융업계가 금에 투자할 수 있게 됐다. 전 세계 이슬람 금융업계의 표준을 정하는 기구가 최근 금에 투자하고 거래할 수 있도록 샤리아(이슬람 율법)에 따른 특별 규정을 7일 공식적으로 발표하면서다.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이슬람금융권 회계검사기구(AAOIFI)는 세계금위원회(WGC)의 협조를 얻어 특별 규정을 마련했으며 지난달 19일 이사회의 승인 절차도 마쳤다. 이슬람 금융업계는 이에 따라 주식과 부동산, 이슬람채권(수쿠크)과 보험(타카풀)에 이어 금도 투자대상으로 삼을 수 있게 된다.  AAOIFI는 이번 특별 규정이 1조8800억 달러(한화 2195조8400억 원)의 자금을 움직이는 이슬람 금융기관들의 금 매수 수요를 자극할 것으로 내다봤다. 이날 두바이에서 기자회견을 가진 하산 메라 AAOIFI 사무총장…
계은행(WB)이 처음으로 이슬람식 금융을 개발하는 사무소를 터키에 세웠다. 세계은행은 30일(현지시간) 이스탄불 증권거래소에 설립한 ‘세계은행 글로벌 이슬람금융 개발센터’ 개소식을 갖고, 2017년까지 업무를 수행한다고 밝혔다.이 센터는 금융 관련 국제기구, 금융업계 등과 협력해 이슬람금융을 발전시키는 방안을 마련한다.이날 오후 열리는 개소식에는 김용 세계은행 총재와 알리 바바잔 터키 부총리, 이브라힘 투르한 이스탄불증권거래소장 등이 참석한다.터키는 국민 대다수가 이슬람교도이나 세속주의 국가로 이슬람금융이 발전하지 못해 터키의 이슬람식 은행의 자산은 전체 은행권의 5% 수준에 불과하다.그러나 터키 정부는 지난해 처음으로 국가 자산의 수쿠크(이슬람 채권) 발행을 시작으로 이슬람금융을 적극적으로 육성하고 있다. 국…
목록
 1  2  3  맨끝
4HIM
4HIM 소개 지역별 이슬람 뉴스 이만석 칼럼 전문가 칼럼  
  Tel : 010-8220-5290   E-mail : foxkr@ms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