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HIM
로그인 회원가입
4HIM
4HIM



screenshot-www.4him.or.kr-2017-02-16-14-34-01.png

카타르 이어 UAE도 징병제 도입 중동 걸프지역에 ‘징병제’ 바람이 불고 있다. 지난해 11월 카타르가 걸프협력협의회(GCC, Gulf Coast Conference) 국가 중 최초로 18~35세의 남성에 대해 4개월간 군 복무를 의무화하는 징병제를 도입한데 이어 아랍에미리트가 7일 징병제법을 공포했다. <걸프뉴스>는 “셰이크 칼리파 빈 라시드 알 나흐얀 UAE 대통령이 연방평의회 심의를 통과한 징병제 법안에 서명했으며 내년 1월부터 새 법에 따라 징병제를 본격적으로 시행한다”고 8일 보도했다. 이에 따라 18∼30세의 UAE 남성은 내년부터 최단 9개월(고졸 이상)에서 최장 2년간(중졸 이하) 국방부, 내무부, 국가안보청 및 육해공군 등의 군 관련기관에서 군 복무를 하게 된다. 또한 여성도 후견인 동의를 받을 경우 군 복무를 할 수 있다. 최근…
데런 아로노프스키 감독의 영화 <노아>가 중동의 여러 국가에서 이미 상영금지 조치됐다고 허핑턴포스트가 7일(현지시각) 보도했다. 허핑턴포스트는 “이슬람 전통은 선지자를 묘사하는 것을 금기한다. 그리고 주인공 노아를 맡은 러셀 크로우의 극중 역할이 카타르, 바레인, 아랍에미리트연합(UAE) 검열국의 분노를 일으키고 있다”며 이 같이 전했다. 아랍에미리트는 영화 제작사인 파라마운트사에 상영을 허락할 수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파라마운트사 관계자는 “쿠웨이트, 요르단, 이집트 등지에서도 비슷한 상황이 전개될 것으로 예상된다”는 반응이다. 주요 이슬람단체 중 하나인 알-아즈하르는 지난 6일 성명을 통해 “영화는 성경적인 인물을 묘사했으나, 궁극적으로 신앙과 반대되고 이슬람 샤리아의 기본에도 맞지…
음주 금지 국가인 아랍에미리트연합(UAE)에서 만취운전을 하는 등 한국수력원자력(한수원) 직원들의 도덕적 해이가 심각한 것으로 나타났다. 3일 한수원이 국회 산업통상자원위원회 소속 박완주 민주당 의원에게 제출한 자체감사 자료를 보면 지난해 각종 비위행위로 징계받은 직원은 84명이었으며 올해 들어서는 지난 8월까지 총 49명이 징계 대상에 올랐다.UAE 원전 수주로 현지에 파견된 한 직원은 만취운전을 하다 적발돼 장기간 업무현장에서 출입정지를 당했는가 하면 한국에서는 직원들이 단체로 필로폰을 투약하다 적발되는 사건도 있었다. 또 지난해 7월에는 구매계약 업체로부터 금품 및 골프 접대를 받은 직원들이 무더기로 적발됐고, 9월에는 내부 교육생에게 평가문제를 유출해 합격을 도운 뒤 포…
"아들에 UAE 국적 달라"…13시간만에 투항, 폭탄은 가짜(두바이=연합뉴스) 유현민 특파원 =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 검찰청에서 한 우즈베키스탄 여성의 자폭 위협으로 직원들이 모두 대피하는 소동이 벌어졌다.2일 국영뉴스통신 WAM을 비롯한 현지 언론에 따르면 우즈벡 국적의 줄피야 함래바(32·여)는 전날 정오께 이슬람 여성 전통 의상인 검은색 '아바야'(Abaya)를 입고 어린 아들(5)과 함께 두바이 검찰청 청사에 도착했다.청사 로비에서 그는 안내 직원에게 허리에 찬 폭탄 벨트를 보여주며 아들의 친부 확인 소송에서 자신의 요구가 수용되지 않으면 폭발시키겠다고 위협했다.신고를 받은 두바이 경찰은 즉시 건물 소개령을 내려 모든 직원과 방문객을 대피시키는 한편 함래바와 협상을 시작했다.13시간 넘게 진행된 협상 끝에 함래바는 이날 …
혼외 성관계 등 1년4개월형…'국제도시 명성 달리 성범죄 은폐 심각'(서울=연합뉴스) 김태균 기자 = 중동의 대표적 국제도시로 알려진 두바이에서 20대 노르웨이 여성이 성폭행 피해를 신고했다가 '불법 성관계' 등 혐의로 오히려 징역형을 선고받았다.21일 미국 CNN방송이 전한 사연은 이렇다. 카타르의 한 인테리어 회사에서 일하던 노르웨이인 디자이너 마르테 데보라 달렐(24)은 지난 3월 인근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에 3개월 출장을 갔다가 악몽 같은 상황에 휘말렸다.동료들과 새벽 3시까지 현지 바에서 술을 마시다 호텔에 돌아왔는데, 취한 틈을 타고 수단 출신인 유부남 동료가 그를 자기방으로 끌고 가 성폭행한 것이다.달렐이 아침에 경찰에 신고를 하니 여성 경찰 한 명 없이 남성 경찰 10여명만 출동해 피해자와 가해자 양측으로부…
【아부다비(아랍에미리트)=BW/뉴시스】아랍에미리트(UAE) 토후국 샤르자의 국왕이자 아랍에미리트 최고회의 위원인 술탄 빈 모하마드 알 카시미(HH Sheikh Dr. Sultan Bin Mohammad Al Qasimi)국왕은 샤르자의 내무부장관이자 부총리인 세이프 빈 자예드 알 나얀(HH Sheikh Saif bin Zayed Al Nahyan) 중장이 아랍가족기구(Arab Family Organization)에 의해 ‘올해의 가족화합 및 사회안전 인물’로 선정된 것을 치하했다. 이 상의 조직위인 아랍가족기구는 서아시아 경제사회위원회(ESCWA) 및 아랍연맹과 협력하고 있으며 원년 수상자로 세이프 중장을 수상자로 선정했다. 이 상의 테마는 “가족유대를 통해 우리 스스로를 일으켜 세우고 성장시키자”이다. 세이프 중장이 수상자로 선정된 것은 아랍에미리트와 기타 아랍국가의 가족문제 담당 부…
목록
 1  2  3  4  5  6  맨끝
4HIM
4HIM 소개 지역별 이슬람 뉴스 이만석 칼럼 전문가 칼럼  
  Tel : 010-8220-5290   E-mail : foxkr@ms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