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HIM
로그인 회원가입
4HIM
4HIM



screenshot-www.4him.or.kr-2017-02-16-14-34-01.png

[사우디] 사우디 왕세자 "카슈끄지는 무슬림형제단 소속의 위험한 인물"

무슬림사랑 2018-11-02 (금) 18:36 18일전 47
">
무함마드 빈살만 사우디 왕세자가 반정부 언론인 자말 카슈끄지를 ’무슬림 형제단 소속의 위험한 인물’이라고 비판했다고 워싱턴포스트(WP)가 백악관 관계자를 인용, 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 관계자는 “빈살만 왕세자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사위인 제러드 쿠슈너 백악관 선임고문, 존 볼턴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과의 전화통화에서 ’카슈끄지가 무슬림 형제단 소속이었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그는 “왕세자는 이런 말을 하면서 미국과 사우디의 동맹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했다”고 전했다.

WP는 이 통화가 지난달 20일 사우디 왕실이 카슈끄지의 사망을 인정하기 전에 이뤄졌다고 보도했다.

이슬람 원리주의 단체인 무슬림 형제단은 볼턴 보좌관을 비롯해 트럼프 행정부 고위관리들이 위험하다고 규정한 조직이다. 사우디·러시아·이집트 등 일부 국가에서는 테러조직으로 규정하고 있다.

이에 대해 카슈끄지 가족은 반박했다. 가족들은 “카슈끄지는 무슬림 형제단 소속이 아니다”면서 “그는 수년에 걸쳐 그런 의혹을 부인해왔다”고 주장했다.

WP는 “볼턴 보좌관도 통화에서 카슈끄지가 과격 성향이라는 왕세자의 주장에 동의한 것은 아니다”라며 "사우디측은 카슈끄지를 위험한 이슬람인으로 백악관측에 설명함으로써 사건을 무마하려고 했을 것이다"고 전했다.

출처 : http://www.newswork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07638

무슬림사랑 님의 아랍/페르시아 최신글 [더보기]


4HIM
4HIM 소개 지역별 이슬람 뉴스 이만석 칼럼 전문가 칼럼  
  Tel : 010-8220-5290   E-mail : foxkr@ms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