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HIM
로그인 회원가입
4HIM
4HIM



screenshot-www.4him.or.kr-2017-02-16-14-34-01.png

[이슬람금융] 알힐랄 은행과 지브렐 네트워크, 블록체인 기술 통해 세계 최초 이슬람 채권 판매

무슬림사랑 2018-12-06 (목) 08:57 9일전 39


알힐랄 은행(Al Hilal Bank)과 지브렐 네트워크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세계 최초로 이슬람 채권 ‘수쿠크’의 거래를 시행했다고 5일 밝혔다.


알힐랄 은행은 이슬람 수쿠크의 전매 및 결제를 위한 블록체인 기술을 추진했다. 블록체인은 2023년 9월에 만기되는 알 힐랄 은행의 500만 달러 규모 수쿠크의 2차 시장 거래를 위해 사용되었다.

이슬람의 수쿠크는 그동안 성공적이었으며, 2017년 발행된 수쿠크는 979억 달러의 가치를 지닌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자산 종류 중 하나로 2016년보다 50%의 성장을 보여주었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알힐랄 은행 최고 경영자인 알렉스코엘료는 “알 힐랄이 ‘스마트 블록체인 이슬람 수쿠크’를 도입한 최초의 은행이라“며, "알 힐랄은 치열하게 경쟁하는 이슬람 은행업계에서 선두주자로서의 능력을 갖추고 있음을 확인시켜주었다. 스마트 계약의 장점은 샤리아 규제를 준수하며, 안전한 거래에서 새로운 기회의 확보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고 말했다.

이 프로젝트는 아랍에미리트의 핀테크스타트업지브렐 네트워크(Jibrel Network)와 알 힐랄 은행의 디지털변환 팀의 공동 작업으로 진행되었으며, 아부다비 글로벌 마켓(ADGM)의 핀테크 플랫폼의 지원을 통해 가능했다.

아부다비 글로벌 마켓의 최고 경영자인 리차드탱은 “아부다비 글로벌 마켓이 첨단 기술 제공 업체가 금융 시장에서 가치를 제공할 때, 금융 기관과 협력할 수 있는 생태계 조성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우리는 규정 연구소(Reglab)를 통해 알 힐랄 은행과 지브렐을 지원했다. 이슬람 금융권을 변화시킬 해결책들을 구축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지브렐 네트워크의 공동 창업자인 탈랄타바는 “지브렐의 스마트 계약 솔루션과 알 힐랄 은행의 디지털변환 팀이 보유한 업계 전문기술을 결합함으로써, 우리는 이슬람 금융 관계자들에게 기존 금융에서 경험했던 것과 동일한 속도, 양 그리고 효율성으로 이슬람 계약을 촉진시키는 데 필수적인 도구들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 그리고 과거에는 상상하지 못했던 새로운 디지털 자산 분야를 개발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스마트수쿠크는 거래 효율성을 높이고 이슬람 수쿠크 발행 및 정산과 관련하여 팽창된 간접비용을 크게 줄일 예정이다.



출처 : http://www.koreadaily.com/news/read.asp?art_id=6794865

무슬림사랑 님의 아랍/페르시아 최신글 [더보기]


4HIM
4HIM 소개 지역별 이슬람 뉴스 이만석 칼럼 전문가 칼럼  
  Tel : 010-8220-5290   E-mail : foxkr@ms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