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HIM
로그인 회원가입
4HIM
4HIM



screenshot-www.4him.or.kr-2017-02-16-18-17-19.png

▲ 알카에다 영상 사진. 출처:siteintelgroup.com 이슬람 극단주의 테러조직 알카에다의 수괴 아이만 알자와히리가 9·11 테러 18주년을 맞은 11일 인터넷을 통해 미국을 비롯한 서방에 대한 공격을 촉구했다고 테러조직 감시 사이트 SITE가 밝혔다. SITE에 따르면 알자와히리는 이날 유포한 동영상에서 "지하드(이슬람 성전)가 군사적 표적에 집중해야 한다고 생각한다면 그 표적은 전 세계에 주둔한 미군이 될 것이다"라고 주장했다. 이어 "당신(무슬림)의 나라는 미군 기지와 미국이 퍼뜨리는 온갖 부패와 이단으로 더럽혀졌다"라며 미국이 이슬람의 적이라고 비판했다. 그가 이 동영상에서 골란고원을 이스라엘의 영토로 인정해야 한다는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의 주장을 언급한 것으로 미뤄 이 동영상은 3월 25일 이후에 촬영된 것으…
오사마 빈라덴 아들이자 알카에다 유력 후계자였던 함자 빈라덴 사망 소식이 전해졌다.31일(현지시간) 미국 NBC 등 현지 언론들은 "오사마 빈라덴의 아들이 사망했다"고 보도했다.이날 몇몇 기자들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에게 "함자의 사망과 관련한 정보가 있냐"고 질문했고, 트럼프 대통령은 "그에 관해 언급하고 싶지 않다"고 답했다. 함자 빈라덴은 알카에다 지도자이자 9.11 테러 사건의 주범인 오사마 빈라덴의 막내 아들이다. 30대 초반으로 추정되며 어린 시절부터 테러 선전 영상에 출연하며 알카에다의 실질적인 지도자로 떠올랐다. 미국 정부는 2년 전부터 그를 1급 테러리스트 명단에 올렸다.미국 국무부는 지난 3월 함자 빈라덴에 대해 100만 달러(약 11억 원)의 현상금을 내걸기도 했다. 국무부 성명에 따르면 함자 빈라덴은 201…
사우디아라비아 정부는 알카에다의 전 수괴 오사마 빈 라덴(2011년 사망)의 아들 함자 빈 오사마 빈 라덴의 국적을 지난달 22일(현지시간) 박탈했다고 2일 밝혔다. 올해 30세로 추정되는 함자 빈 라덴은 사우디 제다에서 태어나 그간 사우디 국적을 보유했다. 그가 태어났을 당시 오사마 빈 라덴은 소련의 아프가니스탄 침공에 맞서 아프간으로 모여든 이슬람 성전주의자 세력(무자헤딘)을 돕기 위해 알카에다(1988년)를 설립하고 사우디로 귀환했다.오사마 빈 라덴은 사우디의 건설 재벌인 빈라덴 그룹 창업주 무하마드 빈 라덴의 아들이다. 오사마 빈 라덴은 소련의 침공에 저항해 이슬람 공동체를 지켜낸 공로로 사우디에서 환대받았으나 1990년 이라크의 사담 후세인의 쿠웨이트 침략을 둘러싸고 사우디 왕가를 비판하면서 갈등을 빚었다. …
'이슬람 성전의 적자' 함자 빈 라덴 행방 놓고 의견 분분 8년 전 미군 특수부대의 급습으로 사망한 테러단체 알카에다의 지도자 오사마 빈 라덴의 아들을 상대로 미국이 100만 달러(약 11억원)의 현상금을 내걸었다. 빈 라덴의 아들이 '이슬람 성전의 적자'로 불리며 극단주의의 간판으로 부상하고 있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미국 국무부는 28일(현지시간) 2001년 9·11테러를 기획한 알카에다 지도자 빈 라덴의 아들 함자 빈 라덴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이에게 이런 사례금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고 AFP통신이 전했다.미 국무부는 30세로 추정되는 함자 빈 라덴이 알카에다 연관단체의 지도자로 부상하고 있다면서 그의 소재에 관한 정보를 제공할 경우 보상하겠다고 밝혔다. 함자 빈 라덴은 2011년 파키스탄 아보타바드에 은신하던 중 미 …
지난 2001년 2900여 명의 목숨을 앗아간, 이른바 ‘9·11 테러’는 미국 사회에 뿌리깊은 상흔(傷痕)으로 남아있다. 매년 9월 11일 옛 세계무역센터 빌딩(WTC) 자리인 ‘그라운드 제로’에서 열리는 추모식에 수만 명이 몰릴 정도로 추모 열기는 여전히 뜨겁다.  WP, 9·11 테러 모집책 옥중 인터뷰 “평소 수다스러운 성격…요원 모집했지만 정작 비행기 테러 몰랐을 수도” 그러나 ‘테러와의 전쟁’은 여전히 현재진행형이다. 조지 W. 부시 행정부 시절 개시해 후임인 버락 오바마 대통령을 거쳐 현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까지 총 3대 행정부에 걸쳐 17년 간 이어져왔다. 게다가 과격파 무슬림 단체인 이슬람국가(IS)의 분쟁으로까지 번지는 등 테러와의 전쟁은 끝날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다.  여기서 잠시. …
위 문서는  2018년 9.11테러 추념일 알카에다에서 공개한 문서입니다.
목록
 1  2  3  4  5  6  7  8  9  10  맨끝
4HIM
4HIM 소개 지역별 이슬람 뉴스 이만석 칼럼 전문가 칼럼  
  Tel : 010-8220-5290   E-mail : foxkr@ms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