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HIM
로그인 회원가입
4HIM
4HIM



screenshot-www.4him.or.kr-2017-02-16-18-17-19.png

시리아의 급진 이슬람 조직 알누스라 전선 수장이 이슬람국가(IS)가 설립한 칼리프 통치 국가가 위법이라고 거듭 밝혔다고 AFP통신이 3일(현지시간) 보도했다.아부 모하메드 알 졸라니 알누스라전선 지도자는 이날 알자지라방송과의 인터뷰에서 IS에 대한 비판을 상세히 늘어놓은 후 IS와의 연계는 없을 것이라고 거듭 못박았다.졸라니는 "그들이 칼리프 통치 국가를 선언했지만 학자들은 이슬람 율법에 위배된다며 이를 부인했다"고 밝혔다.IS와 알누스라전선의 대립 구도는 지난해 6월 IS가 이라크와 시리아에 걸쳐 칼리프 수립을 선포한 후 더욱 심화했다.졸라니는 "현재로서는 그들과 우리 관계에 대한 해결 방법이 존재하지 않는다"며 "그들이 참회하고 수니파 국민들에게 돌아가기를 희망한다"고 강조했다.그는 IS 대원들을 비(非)이슬람 교도들을…
[터키, 시리아 활동 알카에다 지원 의혹 논란] 2014-01-16 00:27:07  터키가 시리아 반군으로 활동하는 알카에다를 지원한다는 의혹이 끊이지 않는 가운데 터키서 알카에다 고위급 조직원이 체포돼 논란이 일고 있다. 터키 일간지 휴리예트는 15일(현지시간) 검찰의 지시로 경찰과 치안군이 전날 6개 지역에서 벌인 검거 작전으로 28명을 체포했으며 이 가운데 알카에다 조직원 2명이 포함됐다고 보도했다. 이들은 중동의 알카에다 지도자로 알려진 이브라힘 센과 알카에다 터키 지부의 책임자인 할리스 바얀주크로 알려졌다. 이브라힘 센은 쿠바 관타나모 미군기지 내 수용소에 갇혔다가 2008년 터키로 신병이 인도됐으며 징역 6년형을 선고받은 바 있다. 용의자들은 시리아에 전투원을 파병하고 아프가니스탄…
기사입력 2013-12-26 07:49기사수정 2013-12-26 07:54 “알카에다 연계 시리아 반군, 유엔 직원 납치 추진”거물 테러리스트 알줄라니 사진 첫 공개…신빙성 논란도(바그다드 AP=연합뉴스) 테러조직 알카에다와 연계된 이슬람 극단주의 성향의 시리아 반군이 현지 유엔 직원을 납치하려 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해당 의혹은 AP통신이 이라크 정보 당국에서 입수한 ‘알누스라 전선’의 내부 서한에서 드러났다. 알누스라 전선은 시리아 북부 전장 등에서 활동하는 극단주의 반군으로 병력 6천∼7천명 규모로 추정된다.시리아 내전에서 세를 넓히는 이슬람 극렬 반군은 서방에서 큰 논란거리다. 애초 시리아 반정부 진영을 지지했던 미국과 영국은 ‘테러단을 도울 수는 없다’며 이번 달 중순 극단주의 반군에 대한 군수 지원을 중단했다. …
시리아 북부에서 이슬람주의 반군이 서방의 지원을 받는 반군의 무기고를 탈취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미국과 영국이 반군 지원을 중단했습니다.조시 어니스트 미국 백악관 대변인은 "'이슬람전선' 소속 병력이 서방이 지원하는 자유시리아군 산하 최고군사위원회 기지와 무기고를 탈취했다는 보도에 우려하고 있다"며 시리아 북부 반군에 대한 비살상용 군수품 지원을 중단했다고 밝혔습니다.다만 미국은 시리아 북부를 제외한 다른 지역 반군에 대한 지원은 계속하기로 했으며 인도주의적 원조도 영향이 없다고 덧붙였습니다.영국 외무부도 "이번 공격의 진상을 파악하는 동안 자유시리아군에 장비 지원을 하지 않을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하지만 데이비드 캐머런 영국 총리는 의회에서 "시리아 반군 전체를 극단주의자로 보아서는 안 된다"며 반…
시리아에서 바샤르 알아사드 정권에 맞서온 이슬람 성향 반군 단체 6곳이 모여 최대 규모의 시리아 반군 연합체를 결성했다.22일(현지시간) 합병을 발표한 아부 피라스 반군 대변인은 "시리아에서 활동하는 주요 반군 분파가 완전히 합병하게 됐다"며 "새 연합체 '이슬람 전선'은 시리아에서 아사드 정권을 몰아내고 이슬람 국가를 세우는 것을 목표로 하는 독립적인 정치 및 군사, 사회적 조직"이라고 밝혔다.이 대변인은 "수만명의 반군을 묶는 이슬람 전선은 단일 정책과 단일 사령부를 둘 것"이라며 "모든 분파의 군사, 언론, 인도주의적 활동, 행정기관을 3개월의 과도기간을 거쳐 합병키로 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슬람 전선의 문은 모든 반군 분파에게 열려 있다"며 "위원회에서 가입을 원하는 모든 단체의 입회에 대해 검토하고 있…
8천5백여 건의 테러 발생, 약 1만5천5백 명 사망  주 발생지역 이라크, 파키스탄, 아프가니스탄 등 이슬람국가갈수록 대량살상화 되어 민간인 사망 늘어 26일(현지시각) 리비아 벵가지에서 차량폭탄테러가 발생해 시민들이 사고현장을 수색하고 있다.(Xinhua=연합)테러가 전쟁 수행의 중요한 전술로 인식되면서 2012년 테러 발생 횟수와 사망자 숫자가 최고치를 갱신했다는 새로운 보고서가 공개되었다. 미국의 테러·대테러연구소(START)에서 공개한 이 보고서는 지난 한 해 8천5백여 건의 테러가 발생했으며 약 1만5천5백 명의 사람이 사망했다고 전했다.CNN은 28일(현지시각) 단독으로 입수한 이 보고서의 내용을 자세히 보도하며 지난 해 테러 발생 횟수는 2011년에 비해 69%가 증가했으며 사망자 수는 89%가 증가했다고 보도…
목록 글쓰기
 1  2  3  4  5  맨끝
4HIM
4HIM 소개 지역별 이슬람 뉴스 이만석 칼럼 전문가 칼럼  
  Tel : 010-8220-5290   E-mail : foxkr@ms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