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HIM
로그인 회원가입
4HIM
4HIM



screenshot-www.4him.or.kr-2017-02-16-18-18-17.png
무슬림사랑 10-26 40
하산 나스랄라 "외세 침투에 의한 봉기" 비난…시위 9일째 이어져 레바논 무장정파 헤즈볼라 지도자인 하산 나스랄라는 25일(현지시간) 국민을 향해 반정부 시위를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나스랄라는 이날 TV로 방영된 연설에서 "우리가 확보한 정보는 레바논이 지역의 정치적 목표물이 되는 상황을 보여준다. 그것(시위)은 더 이상 대중운동이 아니다"라며 시위를 외국 세력의 침투에 의한 봉기라고 주장했다고 레바논 매체 '데일리스타'가 전했다. 나스랄라는 시위대가 요구하는 내각 사퇴에 대해서도 "정부 공백으로 대혼란을 초래할 것"이라고 비판했다. 또 나스랄라는 "권력자들은 협상할 준비가 돼 있다"며 시위대에게 직장, 학교, 병원들이 정상을 회복할 수 있도록 도로 점거를 풀어달라고 요청했다. 이슬람 시아파 맹주 이란의 지원을 받…
무슬림사랑 09-21 91
아프가니스탄은 ‘제국의 무덤’이었다. 19세기 영국, 20세기 소비에트연방(소련)이 무덤의 주인이었다. 세 차례에 걸친 영국의 침공과 소련과의 10년 전쟁, 저항의 중심에는 종족 군벌과 무장 반군이 있었다. 이제 미국이 탈레반과의 평화협상을 통해 아프간 전쟁에서 발을 뺄 준비를 하고 있다. 미국이 아프간 전쟁에서 보낸 18년은 베트남 전쟁 개입 9년을 훌쩍 뛰어넘은 것이다. 냉전이 한창이던 1979년, 소련이 아프간을 침공하자 무자헤딘(지하드 전사)이 전면에 부상했다. 미국 중앙정보국(CIA)과 파키스탄 정보부(ISI)의 지원을 받은 무자헤딘은 소련과의 10년 대리전을 승리로 마감했다. 소련의 철수 이후 내전 과정에서 또 다른 조직인 탈레반이 등장했다. 1994년, 샤리아법이 지배하는 국가를 꿈꾸던 34살의 물라 모하마드 오마르는 50…
무슬림사랑 09-11 594
아프간 내무부 "아프간 국방부 건물 벽 공격…부상자는 없어" 9.11 테러 발생 18주년을 맞은 11일(현지시간) 아프가니스탄 미국 대사관이 로켓 공격을 받았다고 AP통신 등이 보도했다.  자정이 조금 지난 시간에 수도 카불 중심부에서 연기가 피어오르고 사이렌 소리가 들렸지만, 다행히 인명 피해는 없었다고 AP는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카불주재 미국 대사관 직원들은 확성기를 통해 "로켓에 의한 폭발이 대사관 인근 지역에서 발생했다"는 공격 소식을 접했다. 이날 공격에 대한 아프간 당국자나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의 직접적인 언급은 없었다. 지난 5일 아프간 카불에서 발생한 도심 테러 현장. 그러나 미 국무부 관리는 dpa 통신에 "카불의 미국 대사관 인근에서 폭발이 있었다. 폭발로 미국 대사관 직원들이 직접적…
무슬림사랑 09-08 684
평화협정 첫걸음…과격 이슬람 반군 테러 가능성은 여전 필리핀 남부 최대 이슬람 반군이 평화협정에 따라 정부에 무기 반납을 시작했다고 언론들이 전했다. 8일 AFP DPA 통신 등에 따르면 남부 최대 이슬람계 반군인 모로 이슬람 해방 전선(MILF)에 소속된 약 1천명의 게릴라가 이날 무기를 반납했다. 무기 반납은 지난 2014년 필리핀 정부와 체결한 평화협정에 따른 것이다.약 4만명의 조직원을 보유한 MILF 해산 작업이 완료되기까지는 약 8개월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DPA 통신은 전했다. 남부 술탄쿠다라트주에서 열린 MILF 해산식에 참석한 로드리고 두테르테 대통령은 "오늘 우리는 평화협정 역사에서 또 하나의 중요한 이정표를 세우게 됐다"면서 "정부는 여러분의 고충에 언제나 귀를 기울일 것"이라며 관심을 약속했다. 두테르…
무슬림사랑 09-07 89
지난 5월 평화회담을 위해 러시아 모스크바를 방문한 탈레반 지도자들이 회담장에 들어서고 있다. 뉴스의 배경과 관련 용어를 설명해드리는 ‘뉴스 따라잡기 시간’입니다.  아프가니스탄 평화협정을 논의한 미국과 탈레반이 원칙적으로 합의했습니다.  합의안은 최종안이 나오면 135일 안에 아프가니스탄 안에 있는 5개 미군 기지에서 약 5천 명을 철수하고 기지를 폐쇄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이 같은 합의에 따라 이제 탈레반은 아프간 정부와 협상을 벌일 예정인데요.  뉴스 따라잡기, 오늘은 ‘탈레반’에 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김정우 기자가 전해 드립니다. “탈레반의 연원” 1979년 소련이 아프가니스탄을 침공했습니다. 당시 소련은 아프가니스탄에서 막 집권한 하피줄라 아민 정권 대신 친 소련 정부를 세…
무슬림사랑 09-06 702
독일, 헤즈볼라의 정치적 부문은 인정 미국 정부 측이 독일 정부에 레바논 무장정파인 헤즈볼라를 테러조직으로 규정하고 독일 내 활동을 금지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리처드 그리넬 주독 미국대사는 6일(현지시간) 일간 디벨트와의 인터뷰에서 헤즈볼라가 독일에서 조직원을 모집하고 자금을 모금하고 있다면서 이같이 주장했다. 그리넬 대사는 헤즈볼라가 27년간 무고한 사람들을 살해한 가장 폭력적인 테러조직이라고 비판했다. 그리넬 대사의 이런 발언은 이날 이란의 피루즈 하나치 테헤란 시장의 베를린 방문을 앞두고 나왔다. 헤즈볼라는 1982년 이스라엘의 레바논 침공 때 창설됐으며 이슬람 시아파 맹주 이란의 지원을 받고 있다. 유럽 국가들은 헤즈볼라를 대하는 방식이 갈려 있다. 독일을 중심으로 한 여러 국가는 헤즈볼라의 군…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맨끝
4HIM
4HIM 소개 지역별 이슬람 뉴스 이만석 칼럼 전문가 칼럼  
  Tel : 010-8220-5290   E-mail : foxkr@ms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