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HIM
로그인 회원가입
4HIM
4HIM



screenshot-www.4him.or.kr-2017-02-16-18-18-17.png
무슬림사랑 05-02 43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이슬람 단체 무슬림형제단을 테러조직으로 지정하는 방안을 추진 중인 가운데 이집트에서 무슬림형제단 인사들이 종신형을 선고받았다. 1일(현지시간) 카타르에 본부를 둔 아랍권 매체 알자지라방송에 따르면 이집트 국가안보비상법원은 전날 무슬림형제단 고위인사 7명에 대해 국가 경제를 해쳤다는 혐의로 종신형을 선고했다. 종신형을 선고받은 이들에는 유명한 사업가인 하산 말렉과 그의 아들 함자가 포함됐다. 하산 말렉은 컴퓨터 등 전자제품을 수입한 뒤 이집트에서 팔아왔고 2015년 경찰에 체포됐다. 이집트 검찰은 무슬림형제단 피고인들이 이집트 파운드화의 가치를 떨어뜨림으로써 국가 경제를 해칠 계획을 세웠다고 주장했다. 이집트 법원의 판결은 미국 정부가 무슬림형제단을 외국 테러조직으로 …
무슬림사랑 01-11 231
헤즈볼라가 전 세계적인 유명세를 탄 것이 2006년의 이스라엘과의 전쟁에서 승리하면서이다.   1948년 이스라엘의 건국 당시부터 시작된 수많은 아랍-이스라엘 전쟁에서 아랍 연합군은 계속적인 패배를 기록하였지만 2006년 헤즈볼라가 유일하게 승리하면서 그 지도자인 하산 나스랄라는 이슬람권에서 영웅으로 추대되었다.  현 시리아의 바샤르 알-아사드 정권이 장기간의 내전에서도 건재한 것 또한 헤즈볼라의 역할 때문이다.  헤즈볼라를 미국을 비롯한 서방 국가들이 국제적 테러단체로 지명하고 있지만 레바논 내에서는 헤즈볼라가 유일한 비국가적 무장단체이며 한편으로는 합법적인 정당이다.이러한 헤즈볼라의 형성 배경은 레바논의 복잡한 내적 요인과 주변국가들, 특히 이스라엘과 시리아의 관계 및 이란의…
무슬림사랑 11-19 1269
아프가니스탄 반군 조직 탈레반이 사흘 동안 해외 정치사무소를 개설한 카타르에서 미국의 잘메이 칼리자드 특사와 만나 대화를 가졌다고 18일 탈레반 소식통이 말했다. 이 미 특사와의 회동에 이전 탈레반 정권의 해라트주 주지사 압둘 카이리크와 및 전 군사 책임자 모하메드 파젤이 참석했다고 익명을 요구한 두 명의 소식통이 AP 통신에 말했다. 세 번째 탈레반 소식통은 이 회담에서 탈레반이 미국 측에 내년 초 예정된 아프간의 대통령선거와 독립적 인사가 이끄는 임시 정부의 수립을 연기해줄 것을 요구했다고 전했다. 이 임시정부는 타지크족 출신의 이슬람교 학자인 압둘 시라트가 지도자로 거론되고 있다. 미국의 칼리자드 특사는 6개월 안에 평화 합의안 도출을 원하고 있으나 탈레반은 너무 시일이 촉박하다는 의견을 밝…
무슬림사랑 10-27 1307
파키스탄에 수감되어 있던 이슬람 무장단체 탈레반의 공동 창립자인 ‘압둘 가나 바라다르’가 석방됐다. 전문가들은 바라다르의 석방이 17년 동안 내전 중인 아프간 정부와 탈레반 사이의 평화협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했다. ▲이슬람 무장단체 탈레반의 공동 창립자인 ‘압둘 가나 바라다르’가 석방됐다. / 알자지라로이터는 파키스탄의 비밀감옥에 수감돼있던 바라다르와 또다른 탈레반 지휘관 한 명이 8년 만에 석방돼 지난 23일(현지 시각) 가족과 만났다고 25일 전했다. 정확한 석방 날짜는 알려지지 않았다. 바마다르는 2013년 석방했다고 알려진 적 있지만, 이는 거짓으로 밝혀졌다. 앞서 12일 미국의 잘메이 할릴자드 아프간 평화회담 특사와 아프간 지도자 6명이 카타르 도하에서 협상 자리를 가졌다. 카불의 한 …
무슬림사랑 10-08 1452
Las imágenes publicadas por el grupo terrorista de Gaza muestran a un gran grupo de mujeres que participan en ejercicios militares dirigidos a atacar a soldados y civiles israelíes. AP Los medios de comunicación afiliados al grupo terrorista Jihad Islámica Palestina en la Franja de Gaza mostraron el gran contingente de mujeres que se han unido a las filas de la organización. Las imágenes muestran a un gran grupo de mujeres que participan en ejercicios militares dirigidos a atacar a soldados y civiles isra…
무슬림사랑 08-20 1353
이슬람 최대명절 앞둔 휴전 선언에 탈레반, 아프간 북부서 버스 습격아프간 군 교전 끝에 인질 대부분 풀려나…아프간 휴전선언 유지될지 주목 (서울·뉴델리=연합뉴스) 김문성 김정은 기자 김영현 특파원 = 아프가니스탄 정부가 반군 탈레반을 상대로 3개월간의 조건부 휴전을 선언했다. 그러나 탈레반은 바로 다음 날 아프간에서 100명이 넘는 인질을 납치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휴전 선언이 유지될지 여부가 주목된다. 아슈라프 가니 아프가니스탄 대통령은 19일(현지시간) "탈레반이 호응하는 조건으로 내일부터 이슬람 예언자(모하마드)의 탄생일(11월 21일)까지 휴전할 것"이라고 발표했다고 AFP 통신이 전했다.가니 대통령은 20일 시작되는 이슬람 최대명절 '이드 알 아드하'(희생제)를 앞두고 "우리는 탈레반 지도부가 지속적이고 진정…
목록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맨끝
4HIM
4HIM 소개 지역별 이슬람 뉴스 이만석 칼럼 전문가 칼럼  
  Tel : 010-8220-5290   E-mail : foxkr@msn.com